블랙핑크 제니 F/W 시즌 화보. (제공: 컬리)
블랙핑크 제니 F/W 시즌 화보.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4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뷰티컬리, 블랙핑크 제니 F/W 시즌 화보 공개

컬리가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의 공식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 한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 아래 제니만의 우아한 매력과 세련된 스타일링이 담겼다. 특히 밝고 깨끗한 색감이 활용돼 성숙한 여성미가 강조됐다.

화보 속에서 제니는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베이지색 누디 계열의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 깔끔한 느낌의 흰 셔츠로 포근한 감성이 표현돼 제니만의 고급스러운 무드가 완성됐다.

F/W 시즌 화보 공개와 동시에 뷰티컬리는 오는 7일부터 일주일간 진행 예정인 ‘뷰티컬리 페스타’의 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1시에 2개씩 공개되는 선착순 타임딜 상품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티징 페이지에서만 받아볼 수 있는 얼리버드 쿠폰도 선보였다. 행사정보 수신에 동의한 모든 컬리 고객에게는 뷰티컬리 12%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뷰티컬리 페스타를 위해 준비한 3종 특가, 환절기 큐레이션관 등 풍성한 혜택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제니의 F/W 화보를 통해 뷰티컬리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구현하고자 했다”며 “함께 공개한 뷰티컬리 페스타 티징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미리 확인하고 평소 관심 있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기획전. (제공: 쿠팡)
경남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기획전. (제공: 쿠팡)

◆쿠팡 ‘경남 농특산물 마켓플레이스 기획전’ 진행… 최대 40% 할인

쿠팡이 추석을 앞두고 경상남도청 및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함께 경남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상생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이뤄지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작년 12월 쿠팡과 경남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오는 연말까지 2회 더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쿠팡은 기획전을 통해 경남 지역 소재의 우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와 소비자 접점 확대 등의 판매 지원에 나선다.

특히 지난 상반기 기획전으로 경남 소재 농가들이 인지도 확대 및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얻었던 만큼 다시 한 번 경남 소재 우수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해당 기획전에 참여한 지역 농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상생기획전은 쿠팡의 중소상공인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개최된다. 참여 업체는 ‘경남도청 추천상품(QC)’ 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농가 중 쿠팡 마켓플레이스와 거래중인 50여곳으로 오는 11일까지 추가 모집을 통해 확장할 예정이며 쿠팡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협업해 온라인 마케팅 지원 및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노현기 경상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쿠팡과 함께하는 이번 농특산물 기획전을 통해 도내 우수한 상품을 생산하는 농가들이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개별농가들이 온라인 직거래에 안착해 자립할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상반기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지역 농가에는 매출 활성화와 온라인 판로 확대의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소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쿠팡이 보유한 우수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농가 및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면서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상어택’ 팝업스토어 이벤트. (제공: 티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 이벤트. (제공: 티몬)

◆티몬×농심의 ‘신상어택’… 온·오프 연계 팝업스토어 5일간 개최

티몬이 농심과 오는 8일까지 닷새간 ‘신상어택’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현장에서 과자 골라담기 게임에 참여하면 먹태깡이 증정되고 온라인에선 ‘올인데이’ 초특가 기회가 마련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티몬×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는 주중 5일간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사내 카페 TWUC(툭)에서 열린다. 현장에는 농심의 신제품인 신라면더레드와 데이플러스 음료 2종, 건기식 브랜드 ‘라이필’ 콜라겐 젤리 제품을 체험하고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농심의 인기 스낵을 9900원에 무제한 담아갈 수 있는 ‘스낵 골라담기 게임’ 행사가 눈길을 끈다. 게임존에 마련된 박스 안에 농심 새우깡, 바나나킥 등의 인기 스낵과 신제품 스낵들을 3분 내 원하는 대로 골라 담을 수 있다. 게임 참여자 전원에게는 먹태깡, 데이플러스 음료, TWUC카페 아메리카노 교환권도 추가 증정된다.

온라인 혜택도 역대급이다. 이날 오후 3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채널 ‘티몬플레이’에서 먹태깡이 포함된 신제품 패키지를 단 1시간 동안 특가 판매된다. 먹태깡 2봉, 포테토칩(엽기떡볶이 맛 2봉, 잭슨페퍼로니맛 2봉), 딸기바나나킥 2봉, 콩고물 옥수수깡 2봉 구성으로 총 10봉에 1만 4900원 단독 특가다.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방송 중 추첨된 구매인증 고객 10명에게는 먹태깡 4봉도 추가 증정된다.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7시마다 라면, 음료, 건기식 순으로 농심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오는 5일에는 농심 올인데이로 꾸려져 농심 대표 라면, 스낵, 음료들은 물론 팝업에서 소개된 신제품이 최대 54% 단독 할인 판매된다.

이재훈 티몬 푸드사업본부장은 “그간 티몬의 온·오프 연계 행사가 큰 성과를 내면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와 동시에 파트너사들도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참여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품귀현상에 큰 인기를 끄는 먹태깡도 득템 기회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농심 팝업스토어를 향한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브랜드와 특가 쇼핑 축제를 늘려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상품 이미지. (제공: 위메프)
베트남 상품 이미지. (제공: 위메프)

◆위메프, 베트남·사이판 에어텔 상품 초저가 판매

위메프가 추석 황금연휴 시즌에 다녀올 수 있는 베트남과 사이판 에어텔 상품을 8일까지 특가 판매한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추석 연휴가 총 6일을 쉴 수 있는 ‘황금연휴’로 불리는 가운데 위메프에서 여행 상품을 찾는 고객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위메프에서 최근 일주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국제선 항공권과 패키지상품 매출은 10배 이상 상승했다.

이에 위메프는 오는 8일까지 베트남 에어텔 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비엣젯항공을 이용해 나트랑, 푸꾸옥의 인기 숙소인 ‘빈펄 리조트’ 3박 5일 상품이 42만원대부터다. 푸꾸옥 상품의 경우 성인 기준 4인 이상 예약 시 단독 풀빌라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사이판 베스트셀러인 PIC 골드카드 자유여행 상품도 특별가에 선보인다. 티웨이, 제주항공 등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고 전 일정 식사가 포함된 패밀리팩(성인 2인, 아동 2인 동시 구매 기준) 3박 5일 상품이 1인당 46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위메프는 구매자 전원에게 PIC·켄싱턴·코럴오션 부대시설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판 플렉스’ 혜택을 제공한다. 두 상품 모두 세금과 유류할증료가 포함된 금액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임시공휴일 지정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위메프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위메프와 함께 보다 풍요로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 (제공: G마켓)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 (제공: G마켓)

◆G마켓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 진행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발송일 지정 상품을 늘리고 쿠폰·적립 등 풍성한 구매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뷰티 ▲바디·헤어 ▲생필품 등 명절 인기 카테고리 중심으로 영업 전문 MD가 엄선한 1900여개의 선물세트가 판매된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명절 인기 선물’ ‘실속 선물세트’ ‘프리미엄’ 등 테마로 구성됐으며 인기 상품이 추천된다.

강력한 할인이 적용된 ‘특가딜’ 상품 2종도 매일 공개된다. 이날 G마켓에서는 ▲뉴오리진 질유산균 이너플로라(30일분×6개) ▲CJ제일제당 스팸 스마일호(4개)가, 옥션에서는 ▲1++등급 한우 선물세트 ▲사조대림 안심특선 OS호가 판매된다.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전용 특가딜 상품이 마련돼 있다.

추석 한 달 전에 진행되는 사전구매 행사인 만큼 상품 발송일은 미리 설정할 수 있다. 실제 전체 150여개의 특가딜 상품 중 절반 이상이 발송일 지정 상품으로 구성됐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에게는 ‘10% 쿠폰’ 2종이 매일 5장씩 제공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쿠폰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쿠폰이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2종 쿠폰이 한 번씩 더 제공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통해 NH농협·하나·우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즉시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오는 11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본 프로모션인 ‘한가위 빅세일’ 연계 이벤트도 마련됐다. 멤버십 회원 전용 이벤트로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20만원 이상 구매 시 한가위 빅세일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스마일캐시가 지급된다. 캐시는 오는 17일 이전 지급되며 이후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명절 연휴 전에 선물 배송이 될 수 있도록 사전에 미리 발송일을 지정해 가족이나 지인에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마음을 전해 놓고 11일에 시작하는 한가위 빅세일 본 프로모션에서는 본인을 위한 다양한 쇼핑을 즐기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26일 추석맞이 ‘2023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 카테고리별로 매일 최저가에 도전하는 상품과 반짝 타임딜, 다양한 라이브방송과 선물하기 이벤트 등 재미 요소가 가득할 전망이다. 72개의 브랜드관, 20개의 쇼핑 테마관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온라인 아트앤크래프트’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온라인 아트앤크래프트’ 행사 배너. (제공: SSG닷컴)

◆SSG닷컴 ‘온라인 아트페어’ 진행… 원화·판화·공예품·굿즈 등 500여종 선봬

SSG닷컴이 온라인 아트페어를 연다. 미술품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전국 곳곳을 물들이는 가운데 진행되는 행사라 눈길을 끈다.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아트앤크래프트(Art&Craft) 페어’를 진행한다.

미술 작품 등이 따로 모아진 아트앤크래프트 전문관을 통해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500여종에 달하는 원화, 한정판 판화, 공예품과 미술품 굿즈를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상품에 따라 최대 1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쓱닷컴은 ▲‘리움 스토어’ 여섯 작가전 컬렉션 ▲갤러리 ‘아르띠앙서울’의 원화 ▲‘한국문화재재단’ 굿즈도 입점시켰다.

리움 스토어 여섯 작가전에서는 작업자의 철학을 조형 요소를 통해 풀어낸 한정판 미니어처 퍼니처를 만나볼 수 있다. 절제와 비움, 채움의 미학이 직선과 섬세한 스팀 벤딩으로 구현된 배세화 작가의 ‘스팀_10’, 돌의 자연미와 나무의 물성이 극대화돼 자연의 정기와 조형적 감수성이 결합된 최병훈 작가의 ‘태초의 잔상’이 대표 작품이다.

아르띠앙서울에서는 중견, 신인 작가 작품이 다수 마련됐다. 폭넓은 장르와 세대에 걸친 작품을 선보인다는 갤러리 운영 취지가 반영됐다. 흰 바탕 위에서 검은 목탄이 노란색과 만나 불이 켜진 듯 빛나는 모습이 표현된 청신 작가의 대표 시리즈 ‘Black Neon’, 동심을 떠오르게 하는 낸시랭 작가의 팝아트 등을 선보인다.

한국문화재재단 상품은 ‘전통은 가까이, 일상은 새로이’를 주제로 기획전이 전개된다.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전통문화 및 공예 기법을 녹여낸 리빙, 패션, 문구 등이 한데 모였다.

조현하 SSG닷컴 리빙MD팀 바이어는 “유수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난해 5월 전문관을 열고 3만여종에 달하는 상품을 확보한 것이 아트페어를 진행할 수 있었던 배경”이라고 말했다.

GS샵이 추석을 앞두고 선보이는 신화 김동완 LA갈비. (제공: GS리테일)
GS샵이 추석을 앞두고 선보이는 신화 김동완 LA갈비. (제공: GS리테일)

◆GS샵 ‘위대한 추석’ 특집 실시… “이연복·김동완 음식 주력”

GS샵이 오는 24일까지 TV홈쇼핑과 모바일 앱에서 ‘2023 위대한 추석’ 특집을 실시하고 행사 상품을 2회에 걸쳐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적립금 1만 5000원을 증정한다.

우선 TV홈쇼핑에서는 이연복 셰프, 아이돌 김동완의 음식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가장 주목할 상품은 오는 8일 방송되는 ‘이연복 맛보기 패키지’로 이연복 셰프 대표 상품인 ‘탕수육’ ‘팔보채’ ‘류산슬’이 각각 1세트씩 구성됐다. 추석을 앞두고 최초로 선보이는 구성으로 1~2인 가구나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은 고객, 맛을 보지 않고 단일 품목으로 여러 팩을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단 두 차례 방송에서 스테이크 1만 세트가 판매된 신화 김동완은 추석을 앞두고 LA갈비와 갈비찜을 선보인다. 미국 초이스 등급 소갈비에 본인만의 비법 양념이 더해진 LA갈비는 오는 7일, 갈비찜은 오는 20에 방송된다.

유명 레스토랑 음식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 상품도 준비됐다. 가장 기대되는 상품은 오는 18일 방송되는 ‘송추가마골 양념 소갈비’다. 지난해 매장에서만 1000억원 이상 판매됐는데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6일에는 차돌박이 전문 식당 ‘이차돌’의 차돌 삼합을 선보인다. 차돌박이, 키조개 관자, 명이나물로 구성된 7인분 상품으로 맛있는 차돌삼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후 12일에는 고급 한식당 ‘한와담’의 노하우가 담긴 한우 불고기가 판매된다.

선물용 과일과 건강식품도 대기 중이다.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씨 없는 청도 반건시(60과)’는 오는 15, 명절에만 운영되는 GS샵 대표 과일 ‘산지애 사과(4㎏), 배(5㎏) 혼합 세트’는 이후 19에 방송된다.

또한 방송마다 평균 4억원어치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골드 카무트 효소’는 오는 10일에, 천연항생제 성분이 함유돼 ‘약용 꿀’로 불리는 ‘마누카 꿀 MGO500+ 4종 세트’는 오는 15에 방송된다.

모바일 앱에서도 ‘위대한 추석’ 특집 기획전이 열린다. ‘특가 찬스’ 매장에서는 ‘정관장 에브리 타임 밸런스’ ‘나주배 선물세트’ 등을 약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수량이 많은 경우에 적합한 ‘대량구매관’에서는 등심 500g과 채끝 500g으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구이 3호’를 14% 할인된 11만 9000원에 판매된다.

이 외에도 5만원, 10만원 등 예산에 맞게 선물을 고를 수 있는 ‘선물대전’,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지정일 배송관’ 등 고객 관점으로 구성된 다양한 특집 매장이 운영된다.

박경호 GS샵 푸드팀장은 “길었던 코로나 영향으로 명절을 간소하게 보내는 집이 늘면서 음식도 직접 하는 것보다 간편식을 활용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며 “그 어느 해보다 맛있고 즐거운 추석이 될 수 있도록 이연복 셰프와 김동완 씨가 정성을 다해 준비한 음식과 유명 레스토랑 음식 등을 잘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