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더 리빙쇼. (제공: 쿠팡)
WOW 더 리빙쇼. (제공: 쿠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7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WOW 더 리빙쇼’ 진행… 홈&키친 최대 할인전

쿠팡 홈&키친 카테고리에서 가장 큰 할인행사인 ‘WOW 더 리빙쇼’가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WOW 더 리빙쇼는 쿠팡이 홈&키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가 엄선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로 연중 두 번(여름과 겨울)만 찾아오는 기회다.

이번 기획전에는 총 8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주요 브랜드로는 스카치브라이트, 코코도르, 듀라셀, 삼익가구, 바자르, 까사미아, 락앤락, 테팔, 포트메리온, 스탠리, 퍼기, 르크루제, 크로우캐년 등이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구매 금액대에 따라 3만원 이상 1000원, 5만원 이상 3000원, 7만원 이상 7000원 등의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할인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테마관이 마련됐다. ‘1DAY 세일쇼’에서는 홈&키친 카테고리에서 인기 있는 상품이 선정돼 높은 할인율로 판매된다. ‘탑 브랜드 세일쇼’는 홈&키친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놀라운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코너다. 각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스페셜 세일쇼’ 코너에서는 캠핑 및 바캉스 아이템 등 여름 나기를 위한 필수품을 모아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계절에 맞는 주방용품을 마련하고 인테리어를 꾸미는 데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외여행 얼리버드 기획전. (제공: 위메프)
해외여행 얼리버드 기획전. (제공: 위메프)

◆위메프 ‘해외여행 얼리버드’ 기획전 진행… 최대 30만포인트 페이백

위메프가 9~10월 늦깍이 휴가족은 물론 추석 황금연휴 여행까지 아우르는 ‘해외여행 얼리버드’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

먼저 해외여행(패키지·에어텔) 상품 대상으로 9~10월 출발 고객들에게 결제 시 기본 5% 할인과 추가 쿠폰 할인이 제공되고 여행 후에는 위메프 포인트 최대 10%가 추가 지급된다.

가성비 주요 상품으로는 추석연휴 출발 기준 ▲세부 5일 패키지(36만원~) ▲마츠야마 2박 3일 자유여행(53만원~) ▲나트랑 3박 4일 자유여행(69만원~) ▲사이판 자유여행(91만원~) ▲오사카 3일 패키지(99만원~) 등이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만원까지 위메프 포인트 페이백 행사도 진행된다. 100만원 이상 10만원, 200만원 이상 구매 시 20만원, 300만원 이상 30만원의 포인트 페이백받을 수 있어 9~10월 여행을 예약할 경우 보다 합리적인 연휴를 즐길 수 있다.

페이백 포인트는 최종 결제가를 기준으로 여행 출발일의 익월 일괄 지급된다. 또 위메프는 ‘오늘의 특가’ 코너를 운영하며 매일 새로운 상품을 더 특별한 가격에 소개한다.

위메프는 오는 31일까지 모두투어와 비즈니스석 및 일등석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모두투어 및 총 17개 항공사와 함께 진행하며 모든 노선이 할인 혜택 대상이다. 고객은 최대 20만원 할인과 함께 결제 금액에 따라 모두투어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류할증료 및 제세공과금 포함 일본항공 김포-하네다(60만원대~) ▲아시아나항공 김포-오사카 간사이(60만원대~), 인천-LA(400만원대~) ▲에티하드항공 인천-아부다비(290만원대~) ▲베트남항공 인천-다낭(105만원대~), 인천-호치민(110만원대~) 등이다.

티몬×쿤달 팝업스토어. (제공: 티몬)
티몬×쿤달 팝업스토어. (제공: 티몬)

◆‘티몬×쿤달’ 올인데이 진행… 팝업스토어, 21일까지 개최

티몬이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오늘부터 5일간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또 오는 19일 단 하루 쿤달과 올인데이를 실시하고 인기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오는 21일까지 티몬 카페에 향기 가득한 쿤달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티몬은 헤어·바디부터 리빙용품에 이르기까지 인기 향기 브랜드로 꼽히는 쿤달과 신사동 티몬 본사 카페 툭(TWUC)에서 닷새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팝업을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온라인 채널 중심의 브랜드 쿤달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특별한 기회로 꼽힌다. ▲쿤달의 카테고리별 인기 아이템들을 경험할 수 있는 ‘시향존’ ▲쿤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포토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된다. 방문 고객은 팝업스토어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 원하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독 특가는 물론 전용 할인 쿠폰, 금액대별 사은품 등 오직 티몬에서 전하는 역대급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먼저 구매 고객 대상 다이슨 에어랩, 국내 여행 왕복 항공권 등 경품을 전하는 추첨 이벤트, 쿤달 제품 등 다양한 선물을 100% 받을 수 있는 룰렛 게임 등이 열린다.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선착순 한정 이벤트도 있다. 팝업 포토월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TWUC 카페 아메리카노 이용권이 증정된다. 또 쿤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후 인증 시 쿤달 바디로션(500㎖)도 받을 수 있다.

오는 19일에는 단 하루 티몬×쿤달 올인데이도 실시된다. 헤어·바디·스킨케어부터 디퓨저, 펫 라인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한데 모아져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쿤달의 입소문템은 물론 신제품도 압도적 혜택에 득템할 수 있다. ‘티몬플레이’ 라방도 특별 편성돼 다채로운 볼거리도 선사할 계획이다.

박동훈 티몬 뷰티·유아동실장은 “향기 전문 브랜드 쿤달과 함께 이색 팝업 행사를 마련했다”며 “탄탄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쿤달의 주요 제품들을 경험하고 특가에 쇼핑할 기회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설된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 (제공: G마켓)
신설된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 (제공: G마켓)

◆“라이프케어 서비스 힘준다”… G마켓,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 신설

G마켓이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상품페이지 UI를 개선하는 등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먼저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가 신설됐다. 기존에 ‘기타 렌탈’ 카테고리로 묶여 있던 상품들이 분리돼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보람상조, 교원라이프 등 유명 상조업체부터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제품까지 60여개 이상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정보 역시 보기 쉽게 개선됐다.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의 상담형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기간 등 추가로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많은데 페이지를 일일이 내리지 않아도 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지 맨 상단에 상품명과 함께 5~6개의 주요 정보를 노출하는 식으로 UI가 변경됐으며 내용은 상품군의 성격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상조 상품의 경우 월납입금, 총 납입 회차, 총납입금액, 만기 환급금, 미납금 처리 등의 조건이 제공된다. 인터넷 가입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 기간, 총이용료, 설치비, 임대료 및 사전 승낙 취득일 정보가 제공된다.

렌탈 상품의 경우 월렌탈료, 의무 사용기간, 소유권 이전, 설치비, 등록비 및 소비자 등록가를 확인 가능하다. 여행 상담 상품은 총 여행 기간 및 출발 가능 일정, 항공편, 출발·도착지, 최소 출발 인원, 주요 혜택이 제공되고 여행 일정 등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담 시작가가 얼마인지부터 알려준다.

기존에는 상품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한 뒤 상담사의 콜백(call-back)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상담신청 이전에 결제, 이용기간 등의 핵심 정보를 먼저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단순 콜백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플랫폼화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판매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G마켓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유형의 상품 외에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관련 카테고리의 사용성을 개선하게 됐다”며 “여행 상담 외에 상조나 인터넷 가입도 온라인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판매-구매 고객 모두 한층 더 개선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슈퍼서울위크. (제공: 롯데온)
슈퍼서울위크. (제공: 롯데온)

◆롯데온 ‘슈퍼서울위크’ 참여… 5천여개 상품 최대 20% 할인

롯데온이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서울시가 주관하는 ‘슈퍼서울위크 여름휴가특별전’에 참여한다.

슈퍼서울위크는 올해로 4번째를 맞는 행사로 서울시 소상공인들의 좋은 상품을 온라인에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이다.

롯데온은 2020년부터 행사에 참여해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 해 행사 기간 참여 업체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 신장하는 성과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도 롯데온에 입점해 있는 5000여개의 소상공인이 함께해 행상 상품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더운 여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웨이크비 로얄밀크티’와 ‘웨이크비 콜드브루’ 등을 2세트 이상 구매하면 1만 7400원에 선보이며 신림동 순대타운 맛집으로 유명한 ‘미림통통 백순대와 양념순대’를 2인분 기준 최대 혜택가 1만 28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상품 노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행사 기간 광고 비용을 지원한다.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롯데온 앱(App) 내에서 주목도가 가장 높은 롯데온 메인 페이지와 메인 배너에 공간이 마련됐다. 롯데온이 운영 중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고객 알림 메시지를 활용해 슈퍼서울위크를 알리는 등 소상공인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최혜리 롯데온 셀러지원담당은 “롯데온은 판로 개척과 상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자 서울시가 진행하는 슈퍼서울위크에 참여한다”며 “이번 행사에는 롯데온에 입점해 있는 약 5000개 소상공인이 함께할 예정이고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음식물 처리기 성수기 잡아라”… GS샵 ‘파이널 키친’ 특집 방송 실시

GS샵이 특집 방송으로 실시하는 파이널 키친. (제공: GS리테일)

GS샵이 음식물 처리기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상품 ‘파이널 키친’을 역대 최고 혜택으로 선보인다.

GS샵은 오는 18일 오후 11시 55분에 자이S&D가 만든 프리미엄 음식물 처리기 파이널 키친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실리트 냄비 1개와 10만원 상당의 GS앤포인트가 사은품으로 증정되고 상담 예약을 신청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50만원씩 총 100만원의 현금이 증정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음식물 처리기는 SNS와 블로그 등에서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건조기 등 새로운 3가지 가전을 의미하는 삼신(三新)가전에 더해 사신(四新)가전으로 불리는 상품이다. 재택이 길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간 중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상품도 다양해지고 프리미엄화되고 있다.

실제 GS샵에서는 음식물 처리기 매출은 2019년 7억원에서 2020년 50억원, 2021년 100억원 규모로 급증했다. 이후 2022년 60억원으로 감소했다가 올해 상반기에만 약 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특집 방송은 음식물 처리기 성수기를 겨냥해 마련됐다. 2020~2022년 GS샵 음식물 처리기 판매 비중을 월별로 살펴보면 하절기에 해당하는 5~8월 사이에 집중되고 있다. 고온 다습한 날씨 영향으로 냄새 및 위생 등의 음식물 쓰레기 불편이 크게 느껴지는 계절적 요인이 구매 수요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번에 방송되는 자이S&D 파이널 키친은 가장 최신 기술인 미생물 처리 방식의 프리미엄 상품이다. 특허받은 미생물로 음식물을 분해해 환경친화적이며 광촉매 필터가 사용돼 냄새 걱정도 없다. 무엇보다 인테리어 가치를 중요시하는 최신 가전 트렌드에 맞게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인 2023년 레드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BEST OF THE BEST를 수상하고 IF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김준태 GS샵 서비스팀 MD는 “올해 GS샵 가전 매출을 살펴보면 음식물처리기는 TV, 로봇청소기 다음으로 남성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가전으로 가사 분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음식물처리기는 구매 후 만족도가 특히 높기에 시기의 문제일 뿐 냉장고와 같이 대중화 되는 시대가 반드시 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