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키즈 위크. (제공: G마켓)
베이비&키즈 위크. (제공: G마켓)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2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G마켓 ‘베이비&키즈 위크’ 진행… 60여개 유아동 브랜드 최대 65% 할인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6일까지 ‘베이비&키즈 위크’를 열고 여름 시즌 꼭 필요한 출산·육아용품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하기스 ▲팸퍼스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페넬로페 ▲슈퍼대디 ▲퓨어락 ▲남양유업 ▲압타밀 등 60여개의 국내외 인기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한다.

먼저 무더위 속 아이들의 쾌적한 일상을 위한 여름 기저귀가 특가에 소개된다. 낮용, 밤용으로 구분돼 필요에 맞게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얇고 통기성이 뛰어나 활동량이 많은 낮에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낮기저귀’ 대표 제품으로는 ‘하기스 매직컴포트 썸머’ ‘슈퍼대디 매직드라이 썸머’ ‘팸퍼스 에어차차’ 등이 있다. 강력한 흡수력으로 샘을 방지해 ‘밤기저귀’로 활용하면 좋은 제품으로는 ‘팸퍼스 통잠팬티’ ‘하기스 맥스드라이’ ‘슈퍼대디 흡수최강 밤기저귀 리얼씬’ 등이 있다.

매일 달라지는 특가 상품도 소개된다. 이날 G마켓은 여름 물놀이 필수품인 ‘하기스 물놀이팬티 10팩’을 9620원에, 옥션은 아기들이 좋아하는 주스인 ‘요미요미주스 24팩’을 1만 3930원에 제안한다. 이 외에도 분유, 음료&간식, 이유식&영양식, 스킨케어, 외출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쿠폰도 마련됐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베이비 위크 15% 중복쿠폰’이 G마켓과 옥션에서 매일 3회씩 지급된다.

임슬기 G마켓 생필품팀 매니저는 “여름철은 더위에 약한 아이들에게 더 세심하고 각별한 신경이 필요한 만큼 출산부터 육아까지 관련 인기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기획전을 기획했다”며 “여름 육아 필수템부터 데일리 특가 상품을 엄선하고 할인 쿠폰까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육아맘, 육아대디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모터스 여름페어. (제공: 쿠팡)
쿠팡모터스 여름페어. (제공: 쿠팡)

◆쿠팡 ‘쿠팡모터스 여름페어’ 진행… 40여개 유명 브랜드 참여

쿠팡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을 앞두고 자동차 및 바이크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여름페어’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불스원, 소낙스, 메이튼, 더클래스, 신지모루, 아이나비 등 4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여름 휴가철에 필요한 와이퍼, 연료첨가제 등 장거리 나들이 용품 및 장마 대비 용품이 중점적으로 준비됐다. 대표 상품에는 최대 25%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쿠팡 와우멤버십 회원만 적용) 함께 구매하면 할인율이 더해지는 다운로드 쿠폰 적용 상품까지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쿠팡은 고객의 쇼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카테고리관을 마련했다. 세차·카케어, 블랙박스·하이패스·차량가전, 스마트폰거치대·충전기, 카매트·대시보드커버, 시트·쿠션·핸들용품·햇빛가리개, 디퓨저·공기청정, 차량관리·소모품, 타이어·휠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별 상품을 구분해 볼 수 있는 브랜드관도 준비돼 있다.

이번에는 기존 카페어에 없었던 신규 브랜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5월 신규 론칭한 SK-ZIC X8 LS 5W-30 엔진오일이 대표적인 신상품이다. 키케이스 분야의 강자 루루형제, 자동차 스티커 대표 브랜드 제제데코도 이번에 처음으로 참여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여름은 장마와 무더위, 휴가 기간 장거리 주행 등으로 차량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라며 “고품질의 자동차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안전한 휴가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LF 보리보리, 쑥쑥데이. (제공: LF 트라이씨클)
LF 보리보리, 쑥쑥데이. (제공: LF 트라이씨클)

◆LF 보리보리, 육아용품 할인 대전 진행… 최대 85% 할인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육아용품 대전 ‘쑥쑥데이’를 진행한다.

쑥쑥데이는 LF 보리보리가 매월 베스트 육아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패션 카테고리인 출산·육아용품, 유아식·분유, 장난감·교구 등에서 관련 아이템을 특가로 선보이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달에는 연령대별 홈스쿨링 아이템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0~6세 아이들을 위한 자석 교구, 낱말 카드, 터치북 등을 비롯해 7~12세 아이들의 발달 상황에 맞춘 세이펜, 학습 전집, 블럭 장난감 등 큐레이션 아이템이 최대 85% 할인된다.

LF 보리보리는 이 기간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앱 전용 쑥쑥데이 장바구니 7% 할인 쿠폰과 홈스쿨링 상품 전용 2000원 중복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홈스쿨링 전용 쿠폰을 사용해 상품을 구입한 회원에게는 경품 행사에 응모할 기회도 제공된다. 회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아토앤오투의 ‘뱀뱀 버블 클렌저 3종 세트’가 선물된다.

김현정 LF 보리보리 사업본부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동 전문몰인 보리보리는 아이들의 패션용품뿐 아니라 육아에 관련된 전반적인 상품을 모두 취급하고 있다”며 “아이를 양육하는데 조금이나마 부담을 더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 진행 이미지. (제공: 굽네몰)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 진행 이미지. (제공: 굽네몰)

◆굽네몰 ‘방문판매 정경미’ 쇼핑라이브 진행… 인기 간편식 최대 55% 할인

굽네몰이 이날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문판매 정경미’를 진행한다.

굽네몰은 여름휴가 및 방학 시즌을 맞아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는 간편식을 파격 할인가에 제공하고자 방문판매 정경미와의 콜라보 방송을 기획했다. 개그우먼 정경미가 방문 판매원 콘셉트로 등장해 단순한 판매를 넘어 유쾌한 진행과 실시간 소통, 다양한 이벤트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방송은 금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굽네몰 인기 제품을 최대 5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2019년 7월 출시 이후 올해까지 1000만팩 판매고를 달성한 인기 상품인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4종을 비롯해 ▲체중 조절용 ‘Under 299 다이어트 도시락’ 5종 ▲‘닭가슴살 만두’ 4종 ▲‘닭가슴살 치밥&볶음밥’ 6종이 방송 한정 특가로 판매된다.

특히 지난 홈쇼핑 방송에서 8회 완판을 달성한 통닭다리순살 직화오븐구이 매콤갈비맛, 마늘갈비맛 제품을 2종 6팩 단독 구성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방송 중 구매 인증 댓글을 남기는 소비자를 추첨해 굽네 고추바사삭+콜라 1.25ℓ 기프티콘(5명)이 증정된다. 정경미와의 전화 연결 이벤트 경품으로는 굽네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콜라 1.25ℓ 기프티콘(2명)이 제공되며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펼칠 예정이다.

정수철 지앤건강생활 대표는 “인기 라이브커머스 방송 방문판매 정경미와 함께 즐거운 이벤트에 참여하고 단독 할인 혜택도 받아 갈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굽네몰 인기 간편식으로 휴가철 캠핑템부터 여름방학 아이들 간식까지 다양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GS샵 TV홈쇼핑에서 유한양행이 출시한 캡슐 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 판매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샵 TV홈쇼핑에서 유한양행이 출시한 캡슐 세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 판매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GS샵 ‘편리미엄’ 트렌드 타고 ‘캡슐형 세제’ 판매 급증… 전년比 210%↑

‘편리미엄’ 트렌드 영향으로 ‘캡슐형 세제’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캡슐형 세제는 세탁 세제와 섬유 유연제, 표백제 등이 하나의 캡슐에 담긴 상품이다. 각각의 세제가 별도로 계량되고 전용 투입구에 따로 넣는 번거로움이 없어 편리하다. 최근에는 탈취, 향기 등 프리미엄 기능도 추가되고 있다.

GS샵이 올해 6월까지 세탁 세제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캡슐형 세제 매출(주문 기준)이 전년 대비 2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세제 매출에서 캡슐형 세제가 차지하는 비중도 2022년 24%에서 올해는 48%로 크게 증가했다.

안재성 GS샵 라이프밸류팀 MD는 올해 캡슐형 세제 판매가 급증한 이유로 1~2인 가구 증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편리미엄’ 트렌드를 꼽았다. 4인 가구 대비 1~2인 가구는 세탁 양과 횟수가 적다 보니 사용이 편리하고 좁은 실내에서 건조해도 냄새 걱정이 없는 프리미엄 세제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상품이 유한양행에서 출시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이다. 지난 5월 GS샵 론칭 방송에서 싱글세트 매진을 기록한 이후 지금까지 총 5회 방송에서 12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은 세탁세제, 탈취제, 섬유 유연제에 향기 부스터까지 담긴 올인원 캡슐 세제로 수건 약 45장(7㎏) 분량을 하나의 캡슐로 세탁할 수 있다. 컬러 프로텍트 기술이 적용돼 오염 및 이염을 막고 탈취 99% 기능이 더해져 땀 냄새 원인균을 잡을 뿐 아니라 장마철 실내 건조해도 냄새 걱정 없는 것이 특징이다.

캡슐형 세제 시장을 개척한 ‘퍼실’ 상품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퍼실 디스크 라벤더’는 얼룩 제거, 표백 등의 기본적인 기능 외 섬유를 보호하는 클리닝 케어 성분이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총 9번의 방송에서 1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GS샵은 역대급 폭염, 장마 등의 영향으로 세탁 빈도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오는 14일 오후 7시 35분 ‘똑소리’ 프로그램에서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 앙코르 방송을 실시한다. 캡슐 세제 185개가 들어 있는 싱글 세트와 370개로 구성된 더블 세트 등 역대 최다 구성으로 준비됐으며 앱 구매 및 일시불 할인, 신한카드 7% 할인 등 혜택을 모두 적용 시 역대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본품 1팩이 체험분으로 증정되고 방송 중 20명을 추첨해 싱글 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