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썸머’ 프로모션. (제공: 티몬)
‘라스트썸머’ 프로모션. (제공: 티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마지막 바캉스 할인전”… 티몬 ‘라스트썸머’ 프로모션 실시

티몬이 여름휴가 극성수기를 맞아 이달 말까지 ‘라스트썸머’ 프로모션을 열고 국내외 특가 여행상품과 함께 최대 16만원의 중복 할인 혜택을 전한다.

‘7말8초’ 여름 극성수기 여행을 지원하는 올해 마지막 바캉스 할인전 라스트썸머 편은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티몬은 370여개 특가 딜을 비롯해 1560여개 국내외 여행상품을 엄선하고 8% 전용 할인쿠폰과 국민·현대·롯데카드 8% 결제할인까지 더해 최대 16만원까지 중복 할인 등 압도적 혜택을 전한다.

핵심 상품들은 ‘오늘의 바캉스 딜’ 코너에서 확인 가능하다. 먼저 이날 대표 국내 여행 상품은 ▲소노호텔앤리조트 9개점 룸온리&조식 패키지(12만 4200원~) ▲모나 용평리조트 패키지(12만 5000원~) ▲제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룸온리&조식 패키지(19만 9900원~) 등이다.

해외여행 상품도 선착순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인기 휴양지로 꼽히는 ▲코타키나발루 5성급 리조트 5일 패키지(최종 혜택가 39만 9000원~) ▲푸꾸옥 BEST 리조트 5일 자유여행(최종 혜택가 45만 4000원~) 등 초저가다.

당일 나들이 상품도 풍성하다. 먼저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오션월드 종일권&구명재킷 대여 패키지(2만 7900원~) ▲제천 해브나인&덕산 스플라스 종일권(2만 4900원~) 등 레저 명소만이 엄선됐다.

무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실내 나들이 상품도 있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전국 상상체험 키즈월드 종일권(1만 900원~)을 비롯해 인기 뮤지컬 ‘레베카’ 관람권(5만 6000원~), 뮤지컬 ‘모차르트!’ 관람권(4만 9000원~) 등도 준비됐다.

8월 한 달간 매주 여행 올인데이도 개최된다. 오는 3일에는 ‘에어서울’ 올인데이가 실시되고 일본·동남아 8대 노선이 특가 판매된다. 재취항한 돗토리(요나고) 노선도 만날 수 있다. 올인데이는 하루에 단 하나의 브랜드가 선정돼 플랫폼 역량이 총동원되는 행사다. 상반기(1~6월) 여행 파트너사들과 함께한 올인데이 하루 최고 매출은 33억원, 하루 평균 매출은 10억원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딜 큐레이션과 혜택 강화에 힘쓰면서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행 계획, 비용 고민까지 시원하게 해결해드리는 티몬투어 썸머 페스티벌과 함께 특별한 여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 방학 기획전. (제공: 쿠팡)
여름 방학 기획전. (제공: 쿠팡)

◆쿠팡 ‘여름 방학 기획전’ 개최… 도서·문구 카테고리 새단장

쿠팡이 도서·문구 카테고리 디자인을 전격 개편했다. 개편과 더불어 여름 방학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도서·문구 여름 기획전’을 연다.

최근 쿠팡은 소비자의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도서·문구 카테고리 디자인을 전격 개편했다. 기존에 카테고리관의 텍스트 버튼을 제품 이미지로 변경하고 고객이 자주 찾는 순으로 카테고리를 정렬하는 등 가독성을 높이고 보다 더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번 도서·문구 여름 기획전에서는 기탄교육·문학동네·알파·아이비스·아모스 등 30여개 인기 브랜드의 5000여개 상품이 최대 40% 할인된다. 와우 회원은 추가 할인쿠폰도 사용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8000원,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1만원 이상 구매 시 1500원 할인이 적용된다.

방학 기간 자기 주도 학습을 계획하는 학생을 위해 학년별 학습 교재도 다양하게 구색이 갖춰졌다. 단계별 기탄수학 세트, 하이탑 참고서, EBS 수능특강 교재 등 학년별·수준별 교재가 마련됐다. 국어·영어·수학 등 과목별 학습 노트와 연습장도 함께 구매하기 좋다.

유아·어린이를 위한 도서도 준비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핑크퐁 아기상어 두뇌 트레이닝 3권 세트’ ‘아이스크림 동요 사운드북’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즌 2 시계놀이’ 등이다. 아기 손에 꼭 맞는 손잡이가 달린 ‘멜로디 봉봉 나들이 동요’와 ‘딸기 봉봉 아이스크림 사운드북’ 등 어린이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는 인기 사운드북 6종은 4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집콕놀이’로 많이 활용되는 ‘테이프볼 만들기 세트’와 ‘DIY 십자수 세트’ ‘명화 그리기 세트’ ‘룸밴드 공예 키트’ 등 취미 용품도 인기 상품이다.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고 싶다면 ‘카테고리 전용관’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쿠팡은 카테고리 전용관에 초등참고서, 미술·화방용품, 중·고등 참고서, DIY 만들기 등 자주 찾는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특정 브랜드 상품을 찾는다면 ‘브랜드관’을 이용하면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여름 방학 시즌에는 학습 교재와 취미 용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도서·문구 카테고리의 인터스페이스가 개편된 만큼 쿠팡에서 편리하게 쇼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티 로더×회사원A 라이브 방송. (제공: 롯데온)
에스티 로더×회사원A 라이브 방송. (제공: 롯데온)

◆롯데온 ‘에스티 로더×회사원A’ 라이브 방송 진행… 연중 최대 혜택

롯데온이 오는 3일 오후 7시 ‘에스티 로더×회사원A’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가 출연해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에서 단독으로 먼저 선보이는 에스티 로더 신상품이 소개되며 에스티로더 온앤더뷰티 단독 구성 상품도 준비됐다. 라이브 방송 중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3%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경품이 증정된다. 구매한 모든 상품은 무료 배송된다.

롯데온은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와 손을 잡았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회사원A는 화장품 및 뷰티기기를 사용해보고 리뷰하는 콘텐츠를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미 뷰티 관련 리뷰로 명성을 얻은 인플루언서가 에스티 로더의 신상품 ‘NEW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20㎖)’을 사용해 보고 설명하는 동시에 고객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이번 라이브 방송이 20~30대 젊은 신규 고객 유치도 노린다. 이를 위해 롯데온 내 ‘온라이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시에 120만명의 구독자들이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회사원A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온은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에스티 로더 신상품 및 인기 상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각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먼저 각 상품은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준비됐다. 롯데가 단독으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상품 에스티 로더 NEW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구매 시 ‘에스티 로더 수프림 단단크림(15㎖)’과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15㎖)’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에스티 로더의 인기 상품인 ‘갈색병 세럼(50㎖) 세트’와 ‘더블웨어 파운데이션(30㎖) 세트’ 등을 단독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최대 23% 할인 판매되고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방송 상품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7㎖)’이, 신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에스티 로더 블루 파우치’가 증정되며 방송 중 선정된 구매왕에게는 ‘스파 이용권’ ‘에스티 로더 디럭스 3종’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지원 롯데온 라이브방송기획자는 “롯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뷰티 신상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신규 고객을 효과적으로 유입하기 위해 뷰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2030세대 여성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각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이번 방송을 통해 신상품에 대한 생생한 정보 확인하고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