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멤버스 출시 이미지. (제공: 컬리)
컬리멤버스 출시 이미지. (제공: 컬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일 이커머스·홈쇼핑 업계 소식을 전한다.

◆“1900원 내면 2천원 받고 시작”… 컬리, 10배 혜택 멤버십 ‘컬리멤버스’ 출시

컬리가 업계 최저 구독료에 파격적 혜택을 담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

컬리멤버스는 매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10배 이상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구독형 멤버십이다. 컬리는 그간 뛰어난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식품·생활·뷰티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여왔다.

컬리멤버스는 이러한 컬리 서비스를 고객이 더 자주, 더 적은 부담으로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구독료 대비 업계 평균을 뛰어넘는 알찬 혜택이 그것이다.

월 1900원의 구독료로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매월 2000원의 적립금을 지급받는다. 구독료보다 적립금 액수가 더 큰 것이다. 최대 2만 4000원 상당의 5종 쿠폰팩도 주어진다. 무료배송 쿠폰, 마켓컬리 할인쿠폰 3종, 뷰티컬리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컬리멤버스 회원만을 위한 인기 상품 단독 특가, 전용 상품 구매 기회도 제공된다.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있다.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구매 시 월 1회 한 잔을 무료로 추가받을 수 있다. 편의점 CU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 2장도 제공된다. 5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000원까지 할인이 된다. 컬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추가할 예정이다.

컬리는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중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첫 달 구독료를 면제해 준다. 컬리 카드로 컬리멤버스의 정기 결제를 등록할 경우 추가로 5개월 무료 이용 혜택이 더 제공된다.

김병완 컬리 최고성장책임자(CGO)는 “있어도 잘 쓰이지 않는 구색 맞추기용 대신 활용도 높은 혜택만을 엄선해 서비스 퀄리티를 높였다”며 “컬리만의 큐레이션 철학이 담긴 컬리멤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쇼핑의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판매 이미지. (제공: 위메프)
삼성전자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판매 이미지. (제공: 위메프)

◆위메프, 삼성전자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판매

위메프가 오는 7일까지 삼성전자 5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Z폴드5’ 사전 판매를 실시하고 할인부터 사전 판매 사은품까지 다채로운 혜택을 전한다.

오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위메프는 사전 구매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함께 카드사 중복 혜택이 제공된다. 또 ▲더블 스토리지(256㎇ 모델 512㎇ 용량 업그레이드) ▲플립 수트 케이스(Z플립5), 펜케이스(Z폴드5) ▲삼성 케어(파손 보장형 1년권) 등 다채로운 사전 판매 사은품도 선물한다.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Z폴드5’는 삼성전자의 5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지난 26일 언팩 행사에서 처음 공개돼 오는 11일 공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 판매 모델은 ▲갤럭시 Z플립5(민트·크림·라벤더·그라파이트) ▲갤럭시 Z폴드5(아이스블루·크림·팬텀블랙)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신제품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사전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며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기대작으로 주목받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갤럭시 Z플립5·Z폴드5’ 사전예약 판매 이미지. (제공: 티몬)
‘갤럭시 Z플립5·Z폴드5’ 사전예약 판매 이미지. (제공: 티몬)

◆티몬 ‘갤럭시 Z플립5·Z폴드5’ 사전예약 실시… ‘삼성전자 올인데이’ 진행

티몬에서 일주일간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를 예약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은 오는 7일까지 삼성전자의 신형 프리미엄 폴더블폰인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의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티몬은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 한해 카드 즉시 할인으로 최대 13만 64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56㎇ 모델 기준으로 카드 할인가는 갤럭시 Z플립5는 129만 7000원, Z폴드5는 196만 1300원이다. 삼성·롯데·하나 카드로 결제할 경우 12개월 및 24개월 무이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결제 시 티몬 적립금을 사용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티몬에서 사전 구매한 제품은 7일 예약 마감 후 순차 출고될 계획이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무상 제공 및 증정 혜택이 풍성하다. 256㎇ 모델 구매 시 512㎇로 무상 업그레이드가 제공되며 단말 보험 상품인 삼성케어플러스(파손 보장형) 1년권이 무료 증정된다. 또 갤럭시 Z폴드5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슬림S펜 케이스’, Z플립5 구매 고객에게는 ‘플립수트 케이스’가 제공된다.

이날 오후 8시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에서는 특별한 사은품의 행운 또한 노려볼 수 있다. 먼저 방송 중 갤럭시 Z플립5 또는 Z폴드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이 증정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북3 프로’와 ‘갤럭시탭 S9 울트라’가 각 1명에게 제공되며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총 10명)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총 30명) 또한 방송 참여 혜택으로 주어진다.

김관태 티몬 디지털사업본부장은 “갤럭시 프리미엄 신규 모델에 대한 꾸준한 고객 반응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과 함께 사전 예약 판매를 준비했다”며 “티몬은 다양한 디지털 신제품들을 최적의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티몬은 ‘삼성전자 올인데이’ 프로모션도 함께 연다. 이날 하루 동안 신규 모델인 갤럭시탭 S9, 갤럭시 워치6와 갤럭시북, 갤럭시 버즈2 등 삼성전자 인기 제품을 특가에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예약 판매 이미지. (제공: 쿠팡)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예약 판매 이미지. (제공: 쿠팡)

◆쿠팡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예약 판매 진행

쿠팡이 오는 7일까지 삼성전자의 2023년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Z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5세대 폴더블폰으로 더 강해진 디스플레이와 견고해진 외관 덕분에 역대 갤럭시 폴더블폰 중 가장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사진,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카메라 기능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256㎇와 512㎇ 스토리지로 나뉘며 색상은 민트, 크림, 라벤더, 그라파이트 4종이 준비돼 있다. 갤럭시 Z 폴드5는 256㎇, 512㎇ 내장 메모리 모델로 구성됐으며 색상은 아이스 블루, 크림, 팬텀 블랙 3종이 있다.

사전 구매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삼성전자는 사전예약 기간 예약 및 사은품 신청 후 사전 개통 기간 내 구매·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위 혜택 제공 조건을 충족한 256㎇ 제품 사전 구매자들에게는 스토리지 크기를 무료로 두 배(512㎇)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더해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정품 케이스 ▲’스노우(SNOW)’ 앱 VIP 3개월 이용권(플립5 구매자 한정) ▲모바일 게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10만원 상당 아이템 패키지(폴드5 구매자 한정) 등의 혜택이 준비돼 있다.

또한 쿠팡 고객들은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를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삼성케어플러스 종료 이후에도 휴대폰 수리 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갤럭시 워치6’ 사전예약 판매에 이어 차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판매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좋은 혜택으로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G마켓의 렌터카 예약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G마켓)
모델이 G마켓의 렌터카 예약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G마켓)

◆G마켓 ‘렌터카’ 예약서비스 오픈… 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G마켓이 렌터카 예약서비스를 시작한다. 국내외 18개 지역 2만 5000대의 렌터카를 실시간 가격 비교해 검색 조건에 맞는 최저가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 전용 혜택도 풍성하다.

렌터카 예약서비스는 네이처모빌리티의 ‘찜카’와 함께 선보이는 G마켓 모바일 앱 전용 서비스로 제주·서울·경기·부산·강원 등 총 16개 국내 지역과 괌·사이판의 2개 해외 지역 렌터카 정보가 제공된다.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가격비교’ 서비스다. 지역과 일정, 기타 검색 조건을 설정하면 차종별 최저 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고객별로 보유 중인 할인쿠폰이 자동 적용된 최종 혜택가가 노출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쿠폰을 붙여가며 결제가격을 확인할 필요가 없다.

예약 페이지는 최대한 간결하게 디자인돼 눈의 피로도를 낮췄다. 대신 보험, 차종, 연식 등 렌트 시 필수 확인 정보는 페이지 상단에 배치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무료취소 가능일, 주유 시 주의사항, 운전 특징 등 차량에 관한 기타 상세 정보 역시 ‘체크포인트’로 묶여 안내된다. 후방카메라, 후방센서,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등의 차량별 정보도 모두 확인 가능하다.

위치 기반 검색 서비스도 제공된다. 위치 기반 최저가 상품이 안내되고 지도서비스를 통해 대여 업체가 어디에 있는지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지역에 따른 일자별 렌터카 최저가 동향 등 참고용 정보도 제공된다.

G마켓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전용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 전용 키오스크가 운영돼 렌터카 체크인 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G마켓 전용 콜센터도 운영된다. 또한 렌터카 이용 비중이 높은 제주의 경우 300대의 최신식 차량은 G마켓 고객 전용 렌터카로 확보됐으며 공항 왕복 무료셔틀버스가 운영되는 등 편의성이 강화됐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5일까지 ‘실시간 렌터카 예약 서비스 오픈’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일반 회원에게는 15%,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게는 20%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두 쿠폰 모두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된다. 이 외에도 KB·삼성·스마일카드로 구매 시 추가 5% 카드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영구 G마켓 라이프스타일실 실장은 “다양한 상황에서 G마켓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면서 관련 서비스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G마켓 고객이 더 다양한 지역의 더욱 많은 렌터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배너. (제공: SSG닷컴)
신규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배너. (제공: SSG닷컴)

◆SSG닷컴,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 확대… 상반기 신규 셀러 전년 대비 63%↑

SSG닷컴이 셀러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신뢰도 높은 판매자를 유치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유입을 이끌어 판매자와 플랫폼의 동반 성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셀러 입점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규모를 키웠다. 올 상반기 쓱닷컴 신규 셀러는 전년 동기 대비 63% 늘었다.

이에 따라 지난 상반기 큰 호응을 얻었던 신규 셀러 대상 프로그램을 7월 이후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이어간다. 월 목표 매출액을 달성한 셀러에게 축하금이 지원되며 광고 계약 및 광고 정보 수신에 동의한 셀러에게는 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에 사용 가능한 광고비 혜택도 제공된다.

뒤이어 9일부터는 3개월 누적 판매금액 300만원 미만의 ‘웰컴’ 등급 셀러를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레벨업 챌린지’가 진행된다. 판매자 등급이 올라가고 3개월 기준 일정 판매 금액 이상을 달성한 셀러에게 광고비 혜택과 매출 달성금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신청은 쓱닷컴 판매자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출발 등 배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한 광고 서비스 등 효율적인 판매 전략 수립에 필요한 셀러 대상 서비스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홍서연 SSG닷컴 셀러성장팀장은 “셀러의 성장이 곧 플랫폼의 성장이라는 판단 아래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했다”며 “셀러가 규모를 키워 나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단계별 지원책을 지속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앤더럭셔리 위크. (제공: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위크. (제공: 롯데온)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캐치패션’과 제휴… 명품 강화 나서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지난달 24일 유명 글로벌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과 제휴하고 명품 강화에 나섰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들여온 해외 명품을 선보이는 플랫폼이다.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 전문관을 열고 캐치패션의 80만여개 명품을 선보이며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온앤더럭셔리 위크’에서 캐치패션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명품이 최대 50% 할인 판매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1990년대 말~2000년대 초반의 감성이 담긴 Y2K, 레트로 등의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해외직구 패션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디젤, 자크뮈스, 헤레우, 바이파 등은 최근 연예인들이 착용하며 인기를 얻는 Y2K 스타일 해외 패션 브랜드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 상품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워 많은 고객이 해외직구로 구매하고 있다. 롯데온에서도 Y2K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상반기(1~6월) 해외직구 패션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Y2K 트렌드의 수요를 고려해 캐치패션과 관련 인기 상품 및 신상품을 선보인다. 캐치패션은 글로벌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공식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캐치패션 론칭 후 약 일주일간 판매 추이를 살펴보면 Y2K 스타일을 대표하는 초미니백 트렌드에 따라 ‘낫띵리튼 토트백’ ‘마지셔우드 핸드백’ 등이 인기를 끌며 발레복을 평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룩’ 트렌드에 맞춰 ‘미우미우 슬링백 발레리나 슈즈’ 등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더불어 롯데온은 캐치패션과 함께 명품 브랜드의 폭과 개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전통 명품 브랜드 중심으로 상품을 선보였다면 앞으로 자크뮈스, 가니, 디젤, 메종키츠네, 휴먼메이드 등 해외 컨템포러리 인기 브랜드와 수천만원대 하이엔드 주얼리 브랜드까지 80만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는 캐치패션의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명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오는 7일까지 명품 할인 행사 온앤더럭셔리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온앤더럭셔리 상품이 최대 23% 할인 판매되고 매일 오전 11시 명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반값 특가’ 행사가 진행된다. 반값 특가 행사 대표 상품으로 ‘버버리 빈티지 체크 베이스볼 캡’ ‘구찌 오버사이즈 로고 티셔츠’ ‘프라다 삼각로고 크로스백’ 등이 있다.

배은정 롯데온 명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Y2K, 레트로 등의 스타일이 꾸준히 인기를 끌어 관련 브랜드 및 상품을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선보일 수 있는 캐치패션과 제휴를 맺었다”며 “온앤더럭셔리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개인 취향이 다양화되는 시대 흐름에 맞춰 캐치패션과 손잡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제공: 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성과 투명 공개”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ESG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된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에 따라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환경·E)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사회·S)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 경영(지배구조·G) 등으로 부문을 나눠져 기존 성과 및 향후 계획이 담겼다.

우선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돼 함께 수록됐다.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함께 소개됐다.

이어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성과를 다뤘다. 아울러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협력사 행동규범이 수록됐으며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와 전략이 제시됐다.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성과와 윤리경영, 공정거래 등 부문별 추진전략이 담겼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추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