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롯데호텔)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롯데호텔)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4일 호텔&리조트 소식을 전한다.

◆롯데호텔,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이 호텔롯데 법인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호텔 제주와 롯데스카이힐CC 제주가 함께 1박 2일 골프 여행에 최적화된 ‘인클루시브(INCLUSIVE)’ 패키지를 선보인다.

4인 기준으로 구성된 상기 패키지는 김포-제주 또는 부산-제주 왕복 항공권, 롯데호텔 제주 샤롯데 패밀리 트윈 오션뷰 2실 1박, 더 캔버스 디너 뷔페 1회, 호텔-골프장-공항 픽업샌딩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롯데스카이힐CC 제주 라운드 2회와 골프장에서 제공하는 조식 1회, 간단한 식사 혹은 스낵 2회, 개인클럽 딜리버리 서비스 및 클럽 미지참 고객을 위한 클럽 무상 대여 서비스 등도 알차게 포함됐다.

롯데호텔 이숍(LOTTE HOTEL e-SHOP)에서 5월 24일부터 50세트 한정 판매되며 구매한 바우처는 11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인 기준 550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ESG 캠페인 ‘2023 그린 트래블러(2023 Green Traveler)’도 6월 중 오픈해 50일 동안 진행된다. 해당 기간 롯데호텔 또는 롯데리조트에서 투숙 완료한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된다. 사회공헌 애플리케이션 포아브(FOAV) 내 ‘롯데호텔앤리조트 걸음 기부 이벤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100명에게 호텔 숙박권과 뷔페 식사권, 친환경 니트백이 증정된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7월 3일까지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규 가입한 회원 중 총 500명을 추첨해 롯데아라이리조트 숙박권,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 롯데호텔 통합 뷔페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7월 초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현황도. (제공: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현황도. (제공: 호텔신라)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미쉐린3스타 뜬다

호텔신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미쉐린 3스타 셰프의 특급 요리 비법이 접목된다.

호텔신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쉐린 3스타 셰프인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Emmanuel Renaut) 셰프가 오는 27일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 ‘비양도식당’을 방문해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고 전했다.

엠마누엘 르노 셰프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2017년 르노 셰프는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에 대해 전해 듣고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했다. ‘보말죽’ ‘보말칼국수’ 등 유럽에서는 익숙하지 않은 제주도만의 색다른 음식과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번 방문을 결정하게 됐다.

미쉐린 3스타 셰프와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특별한 만남이 이뤄지는 비양도식당은 2019년 새롭게 재개장된 제주시 한림읍 소재의 24호점으로 제주 고유 식자재를 기본으로 한국의 맛을 선보이는 식당이다.

식당주 진혜순씨의 남편이 바다에 나가 직접 잡아 온 생선으로 진씨와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가 24호점 대표 메뉴인 성게미역국과 우럭조림을 선보이면 미쉐린 셰프가 조리 과정을 지켜보고 시식한 뒤 시식평과 메뉴 개선을 위한 조언을 할 예정이다.

스타 셰프가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에 방문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4년 만이다. 지난 2017년 엠마누엘 르노 셰프와 네덜란드의 ‘야콥 쟝 보어마(Jacob Jan Boerma)’ 셰프가 4&7호점 보말과 풍경을 방문했고 2018년에는 프랑스의 ‘자크 마르콩(Jacques Marcon)’ 셰프가 6호점 ‘진미네 식당’을 찾았다. 2019년에는 야콥 쟝 보어마 셰프가 16호점 ‘제주콩순옥’에 방문해 대표 메뉴를 맛보고 요리 비법을 전수한 바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24호점에 방문해 신의 한 수를 전수할 프랑스의 엠마누엘 르노 셰프는 ‘프랑스 최고 장인(Meilleur Ouvrier de France)’ 자격을 보유한 세계적인 미쉐린 3스타 셰프로 프렌치 요리의 대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엠마누엘 셰프는 프랑스에서 ‘플로콩 드 셀(Flocons de sel)’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2012년 ‘올해의 셰프’ 선정 및 2016년 ‘세계 100대 셰프’ 7위 등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현재 25호점까지 재개장해 제주도 동서남북에 최소 한 곳 이상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민들은 물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으로 인정받아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대상 식당은 제주도청 주관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심의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호텔신라 임직원들의 활동 모습은 지역방송사(JIBS)를 통해 매주 방영된다.

더 델리, 베이글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더 델리, 베이글 프로모션 이미지. (제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더 델리’ 베이글&크림치즈 스프레드 출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더 델리’가 최근 국내에서 가장 ‘핫’한 빵이자 쫄깃하고 담백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베이글을 오는 6월 5일부터 7월 2일까지 선보인다.

더 델리는 소금빵, 밤 식빵,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등 인기 있는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서울의 빵지순례 스팟으로, 호텔 베이커리 셰프가 구워낸 고소한 풍미와 밀도 높은 쫀득함을 가진 7가지 베이글과 고르는 재미가 있는 10가지 맛의 크림치즈 스프레드를 소개한다.

‘베이글 오픈런 성지’로 떠오를 7종의 베이글에는 ‘무화과 호두, 프레즐, 흑임자, 블랙 올리브, 살라미 할라피뇨, 바질 고다치즈, 양파 먹물 베이글’이 준비된다. 무화과부터 흑임자, 할라피뇨, 고다치즈 등 요즘 인기 있는 재료들로 구성된 베이글은 특유의 쫄깃함과 부드러움을 바탕으로 각 재료의 풍미가 어우러져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매력이 더해졌다.

갓 구운 베이글에 쓱쓱 발라 먹으면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스프레드에는 ‘꾸덕꾸덕한 기본 크림치즈 맛부터 바질 페스토, 선드라이드 토마토, 트러플, 과콰몰리, 스리라차 베이컨, 대파 레몬, 블루베리, 메이플 피칸, 버터 스카치, 맥 앤 치즈’까지 각기 다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크림치즈 스프레드가 준비돼 있다.

오직 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재료와 레시피로 만든 크림치즈는 달콤한 맛, 고소한 맛, 상큼한 맛, 짭조름한 맛까지 취향대로 하나씩 맛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외에도 흑임자 베이글에 담백한 풀드 포크와 새콤달콤한 양배추 코울슬로가 들어간 ‘풀드 포크 흑임자 베이글 샌드위치’와 은은한 훈제 향과 담백한 맛의 양파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먹물 스모크 살몬 베이글 샌드위치’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든든하다.

델리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참가자들이 워터밤을 즐기는 모습.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참가자들이 워터밤을 즐기는 모습.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3 라인업 공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오는 8월 19일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열리는 워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WATERBOMB SOKCHO 2023)’의 라인업을 공개한다.

워터밤은 가수와 관객이 팀을 이뤄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기는 국내 대표 여름 축제다. 5개 도시에서 그쳤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6월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대구 등 9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속초에 워터밤을 유치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관광 산업 회복을 위해 파급력 높은 가수 섭외에 주력했다.

워터밤 속초에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힙합과 알앤비의 경계를 넘나드는 박재범이 출연한다.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박재범은 한국 힙합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로도 선정된 바 있다. 파격적인 무대 연출로 유명한 제시도 함께 한다. 이외에도 힙합 레이블 AOMG 소속 그레이, 로꼬, 우원재 등 총 9명의 가수들이 무대에 선다.

티켓 가격은 15만 4000원이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려면 현재 판매 중인 얼리버드 티켓을 사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객실(2박) ▲워터피아(최대 4매) ▲워터밤 입장권(최대 4매)으로 구성된 객실 패키지도 준비했다.

김형조 대표이사는 “속초시와 협업해 안전 인력 추가 배치, 교통편 증대 등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시키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워터밤 속초를 시작으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속초시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랜 준비 끝에 워터밤을 설악 쏘라노에 유치했다. 워터밤이 인구 10만명 이하 도시에서 개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워터밤 속초 개최를 통해 관광객 유치, 고용 유발 효과 등 지역에 약 100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웨스틴 조선 부산, 파노라마 라운지 메뉴.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부산, 파노라마 라운지 메뉴.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부산 ‘퍼스트 앤 베스트’ 프로모션 진행

웨스틴 조선 부산이 개관 45주년을 맞이해 타임 세일, 객실 패키지 및 온·오프라인 행사와 미식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된 ‘퍼스트&베스트(FIRST&BEST)’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부산의 대표 특급호텔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웨스틴 조선 부산은 1978년 6월 3일 개관 이래 올해 45주년을 맞이했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45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은 보답으로 고객들과 축하의 순간을 나누기 위한 객실 타임세일 프로모션 ‘조선 셀레브레이션(JOSUN CELEBRATION)’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1차 객실 타임세일기간은 오는 25~27일로 디럭스 비치뷰 객실부터 스위트 객실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7월 20일까지 숙박이 가능하며 2차 객실 타임세일은 한 달 뒤인 6월 22~24일로 디럭스 비치뷰 객실 및 파크뷰 스위트 객실을 9월 30일까지 지정 예약할 수 있어 국내 대표휴양지인 부산 해운대의 여름과 가을 여행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

45주년 기념을 기념한 ‘해피 애니버서리(HAPPY ANNIVERSARY)’ 객실 패키지도 오는 6월 1일~7월 20일 선보인다. 지난해 새롭게 단장된 이그제큐티브 객실 또는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더불어 부산기념물이자 웨스틴 조선 부산의 대표 산책길인 해운대의 동백섬에서 모티브를 받은 혜택 등으로 축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구성이다.

동백 꽃 장식이 올라간 조선델리 미니 케이크인 ‘카멜리아’와 샴페인 하프보틀 1병, 치즈플래터로 구성된 ‘인룸 해피 어메니티 세트’와 프리미엄 파티용품 ‘알렉스앤소냐’의 파티 DIY 4종 키트, 객실 타입에 따라 레스토랑 할인권 5만·10만원권이 제공된다.

또한 패키지 이용 고객 및 6월 방문 고객 대상으로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웨스틴 조선 부산의 변화 모습을 담은 포스트 카드 굿즈 ‘조선 메모리즈(JOSUN MEMORIES)’가 스페셜 제작돼 제공된다. 단 패키지 고객에 한해 객실당 1세트 증정된다.

조선 메모리즈는 호텔 개관 시점 전후의 호텔 이미지와 그 당시의 기사 콘텐츠가 복원돼 만들어진 100여점의 콘텐츠 중 10점이 선정돼 만들어진 한정판 굿즈로 1980~1990년대의 빈티지 감성이 풍성하게 담겨 5060세대에게는 낭만과 설렘을, MZ세대에게는 신선한 뉴트로 감성을 안겨주도록 기획됐다.

해피 애니버서리 패키지 가격은 이그제큐티브 객실 기준 35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다.

한편 웨스틴 조선 부산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는 6월 1주에는 해운대 바다 전망을 배경으로 탁트인 수영장 야외가든에서 진행되는 ‘재즈 인 더 가든(JAZZ IN THE GARDEN)’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후 2~4일에는 동백섬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감미로운 재즈 선율과 함께 해운대 바다의 선셋을 감상할 수 있는 재즈 공연은 보컬, 피아노,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쿼텟의 연주로 오후 4~6시 총 2부제로 대표 재즈 명곡들을 감미로운 선율로 펼쳐질 예정이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호텔에서의 오랜 추억과 최신의 기억을 공유하는 두 가지 이벤트 ‘퍼스트&베스트’와 ‘조선 모먼트’가 진행된다.

퍼스트&베스트는 2000년 이전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함께한 추억 사진을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선 모먼트는 웨스틴 풀, 객실 액자뷰 등 웨스틴 조선 부산의 대표 포토 스팟에서 호캉스 인증샷을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각각 추첨을 통해 이그제큐티브 숙박권, 조선델리 케이크 교환권 등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웨스틴 조선 부산의 각 식음업장에서도 45주년을 축하하는 프로모션을 6월 한달 동안 선보인다. 1980년부터 부산을 대표하는 다이닝펍으로 자리매김한 ‘오킴스’는 스페셜 메뉴로 오킴스의 추억이 담긴 ‘오킴스 머그’에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피쉬앤칩스를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오킴스 머그 생맥주 2잔(프리미엄 생맥주 7종 중 2가지 선택)과 이에 곁들일 수 있는 ‘하프 피쉬앤칩스’가 4만 5000원에 판매된다.

또한 해운대 파노라마 비치뷰를 가장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마 라운지에서는 웨스틴 조선 부산을 둘러싼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동백 진피즈’와 ‘동백 아일랜드 샤워’ 2종의 칵테일을 선보인다.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동백꽃처럼 지난 45년동안 웨스틴 조선 부산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를 담았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박상조 총지배인은 “전 세대를 아울러 지난 45년 동안 변함없이 사랑받아온 웨스틴 조선 부산이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동시에 축하의 기쁨을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을 대표하는 퍼스트&베스트 호텔로서 고객 한 분 한 분의 투숙 경험이 편안하고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은 품격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일랜드 키친 제주 브런치 로얄. (제공: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아일랜드 키친 제주 브런치 로얄. (제공: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JW 메리어트 제주 ‘풀 보드 익스피리언스 패키지’ 출시

지난 3월 28일 제주 서귀포에 개관한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JW 메리어트 제주)가 제주의 미식 여행을 담은 ‘풀 보드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빌 벤슬리가 디자인한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제주의 아름다운 석양과 눈부신 햇살에 둘러싸여 푸르른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됐다.

특히 JW메리어트 제주 내 위치한 그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플라잉 호그’의 디너 7코스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아일랜드 키친’의 JW 조식 세트, JW 메리어트 제주의 시그니처이자 여유로운 다이닝을 위한 제주 브런치 로얄이 포함돼 수준 높은 미식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무료 리조트 액티비티 프로그램, 실내외 수영장 이용 등이 포함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풀 보드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체크인과 동시에 미식을 경험하고 자연에서 유영하며 여유로운 한때를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그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플라잉 호그’의 디너 7코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아일랜드 키친’의 JW 조식 세트와 시그니처 메뉴인 제주 브런치 로얄 ▲리 프레시를 위한 아웃도어 풀&인도어 풀 ▲리조트 액티비티 프로그램 이용 등 풍성한 혜택이 담겼다.

그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플라잉 호그’에서는 우드 파이어 그릴과 브릭 오븐으로 선사하는 훈연의 짙은 풍미를 선사하는 디너 7코스를 맛볼 수 있다. 흑돼지, 오리 등의 미트와 당일에 수확된 신선한 채소, 달콤한 디저트까지 모두 불의 터치가 가미됐다. 범섬 뒤로 저무는 붉은 석양과 함께 로맨틱한 저녁을 보낼 수 있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아일랜드 키친’에서는 다음날 JW 조식 세트와 JW 메리어트 제주의 시그니처인 제주 브런치 로얄이 제공된다. 제주의 산해진미를 착실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전 10시 30분~오후 2시 30분에 즐기는 여유롭고 품격 있는 브런치 ‘제주 브런치 로얄’은 이곳의 하이라이트다. 무제한 웰컴 샴페인을 시작으로 프렌치 캐비아, 제주의 주상절리를 결결이 새긴 브레드 바스켓, 원하는 만큼 주문 가능한 메인메뉴, 뷔페 등이 포함됐다.

푸른 바다와 짙은 수림을 에두른 ‘리 프레시(RE FRESH)’ 야외수영장에서는 자연에 누워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풀은 2개로 구성됐다. 범섬을 조망할 수 있는 메인 풀은 수심 1.2m, 수온 30~32℃로 쾌적하게 유영할 수 있고 스톤과 선베드가 놓인 서브 풀에서는 휴식을 취하기 좋다.

내부 수영장에는 4개의 풀을 비롯해 습식과 건식 사우나, 키즈 놀이터 등이 마련돼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을 누릴 수 있다. 웰빙에 기반한 리조트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키즈용, 가족용, 성인용으로 다채롭게 꾸려졌다. 자연 재료를 활용한 키즈용 체험 ‘RE CONNECT TO NATURE’, 서로를 연결해 함께하는 즐거움을 되찾아 주는 가족형 액티비티 ‘RE CONNECT TOGETHER’, 자연에 기대어 내면의 소리에 집중하는 ‘RE CONNECT TO YOURSELF’ 등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