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치×에센셜(essential;) 플레이리스트. (제공: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에센셜(essential;) 플레이리스트. (제공: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자연의 생기와 함께 둔해졌던 감각들이 살아나는 계절이다. 호텔 업계에서는 완연한 봄 날씨 속에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지는 상춘객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청각, 후각, 미각 등의 감각을 자극하는 호캉스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나섰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감각은 인간이 받아들이는 모든 정보를 처음 수용하는 기관으로 알려진 만큼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해 감각을 자극하는 상품을 다채롭게 출시하고 있다”며 “음악, 향기 등 감각을 자극하는 상품들은 일상에서도 브랜드를 상기시키고 호텔에서의 경험을 떠올리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기도 위해 다양한 감각 자극 마케팅이 계속해서 새롭게 시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호텔에서 청각을 자극하는 감성 가득한 음악을 들으며 재충전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NHN벅스와 협업한 ‘해비치×에센셜(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였다.

해비치만의 맞춤 선곡을 들으며 공간을 즐기고 추억할 수 있도록 준비된 프로모션이다. ‘바다멍하며 힐링하는 봄날의 오후’를 콘셉트로 해비치에 어울리는 팝송 15곡이 선곡돼 NHN벅스의 플레이리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 essential;에서 공개됐다. 또한 벅스 뮤직PD에서 수영장, 산책로 등 호텔의 주요 공간에 맞춰 선곡한 음악이 담긴 플레이리스트 4개가 추가로 공개됐다.

각 공간에 비치된 ‘QR 코드’를 통해 벅스 앱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모든 투숙객이 각 플레이리스트의 음악을 감상해 볼 수 있도록 오는 5월 7일까지 ‘벅스 50회 음악 듣기 이용권’이 제공된다.

해비치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은 후각을 자극하는 봄 패키지를 내놨다. 오는 5월 31일까지 향기로 호캉스의 추억을 가정에서도 기억할 수 있도록 시그니처 향이 담긴 디퓨저가 제공되는 ‘센트 오브 스프링(Scent of Spring)’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디퓨저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유명 향수 브랜드 ‘아쿠아플로’의 조향사 실레노 켈로니와 협업해 만들어진 향기가 담긴 디퓨저로 해비치 사업장에서만 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봄이 무르익은 정원 전망의 객실 1박과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조식 뷔페 2인, 라운지에서 계절 음료와 조각 케이크 이용 혜택 등이 담겼다.

플로팅 오마카세 패키지. (제공: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플로팅 오마카세 패키지. (제공: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색다른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플로팅 오마카세 패키지’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객실인 프리미어 풀 또는 프리미어 풀 스위트 객실의 프라이빗 온수풀에서 트레이로 띄어진 오마카세와 사케를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혜택이 담겼다.

오마카세는 7가지 모듬 사시미와 7가지 꼬치구이, 디저트 등으로 구성되며 궁극의 식중주로 꼽히는 아베칸 준바이 카라구치 사케 1병이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AC 라운지 이용과 국내외 유명 작가의 아트월로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프리미어 라운지 해피아워 2인 이용 등의 혜택도 포함된다. 이 패키지는 오는 5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꿀잠 시즌 12 패키지. (제공: 글래드 호텔)
꿀잠 시즌 12 패키지. (제공: 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숙면을 돕는 탁주를 맛보며 완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글래드 꿀잠 시즌12 패키지’를 출시했다.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 및 ‘글래드 꿀잠주’ 1병(200㎖)과 ‘글래드 꿀잠 안대’로 구성된 ‘꿀잠 키트’가 포함된 패키지다.

특히 글래드 꿀잠주는 양조장 브랜드 ‘이쁜꽃’의 기본 레시피에 카모마일, 페퍼민트, 레몬밤이 첨가돼 숙면에 도움이 되는 탁주다. 아울러 100% 면소재의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숙면에 도움이 되는 ‘배스 로브’ 1개가 추가로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서울과 제주 글래드 호텔에서 오는 5월 4일~6월 30일 이용할 수 있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 비치된 인생네컷 포토 트레일러. (제공: 글래드 호텔)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 비치된 인생네컷 포토 트레일러. (제공: 글래드 호텔)

아울러 글래도 호텔은 호캉스의 특별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즉석 사진 촬영권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메종 글래드 제주와 2개의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에서 ‘글래드 스튜디오 패키지’를 오는 5월 1일~7월 31일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 박스 촬영권 1매를 제공한다.

특히 지점별 호텔 로비에는 포토이즘 박스가 설치됐으며 포토이즘의 프레임에는 글래드의 시그니처 컬러 ‘글래드 그레이 컬러’를 배경으로 GLAD 로고가 새겨진 글래드 호텔 전용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네컷 사진과 4X6네컷 사진이 보관이 가능한 ‘스토리지 네컷 앨범’과 커스텀 스티커 1장도 제공된다.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는 ‘글래드 네컷 패키지’를 오는 7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은 셀프사진인화 스튜디오 브랜드 ‘인생네컷’ 촬영권 1매와 포켓 파일 앨범 1개가 제공된다. 촬영권은 호텔 입구 앞 비치된 포토 트레일러에서 이용 가능하며 글래드 호텔 전용 프레임으로 사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트레일러 내 머리띠, 선글라스, 모자 등 다양한 소품이 구비돼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본관. (제공: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서울 본관. (제공: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호캉스는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해줄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봄 길 따라 문화 산책; 블리스 풀 전(展) 초대’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호텔에서 가까운 코오롱 미술관 스페이스K에서 열리는 블리스 풀 전시는 볼리비아계 미국인 작가 ‘도나 후앙카’의 국내 첫 개인전으로 조각,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몰입감 넘치는 종합 예술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호캉스 혜택으로는 객실 1박과 수영장 및 사우나 이용 등이 포함되며 4월 주중(일~목요일) 투숙 시에 한해 숙박 시간 4시간을 연장해주는 혜택이 제공된다.

‘릴렉스 더 프렌치 웨이(Relax the French Way)’ 객실 패키지. (제공: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릴렉스 더 프렌치 웨이(Relax the French Way)’ 객실 패키지. (제공: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는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줄 럭셔리 스파 혜택을 담은 ‘릴렉스 더 프렌치 웨이(Relax the French Way)’ 객실 패키지를 오는 6월 27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소피텔 스파 by 보떼비알’ 2인 바디 트리트먼트 프로그램(60분)이 포함돼 최상의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소피텔 스파 by 보떼비알은 프랑스 최상의 정통 스파 브랜드 비올로직 호쉐쉬(Biologique Recherche) 제품이 사용되며 프랑스 본사에서 테크닉을 전수받은 전문 테라피스트가 선사하는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얼리 체크인(오후 1시)과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1시)이 제공되며 석촌호수 전망의 객실 1박이 포함된다.

‘캐치! 티니핑’ 디럭스 패밀리 객실.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캐치! 티니핑’ 디럭스 패밀리 객실.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캐치! 티니핑’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키캉스(키즈+바캉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 플라자는 다양한 어린이 객실 상품을 출시하면서 아이 동반 투숙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전 대비 3배 가까이 올랐다.

이러한 추세를 이어가고자 더 플라자는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패키지를 기획했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 대표 콘텐츠인 캐치! 티니핑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깜찍한 캐릭터들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애니메이션이다.

패키지는 ▲객실 1박(디럭스 패밀리, 프리미어 스위트, 레지덴셜 스위트 중 택 1) ▲세븐스퀘어 조식 3인 ▲캐치! 티니핑 선물 세트로 구성됐다. 객실의 경우 아이가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침대, 베개 등 전체가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꾸며졌다. 선물 세트는 색연필&색칠북, 피규어 칫솔, 날개 손잡이 스탠컵, 신발주머니, 밴드, 마그네틱 코디 놀이가 포함된다. 패키지 이용 기간은 오는 5월 1일~8월 31일이며 가격은 40만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부터다.

플라워박스. (제공: 부산롯데호텔)
플라워박스. (제공: 부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은 오는 5월 5~7일 모든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ESG 에코 필통을, 5월 한 달간 e-shop을 통해 한중일 식당 및 뷔페식당 라세느, 풀 카페 앤 바의 식사권 2인 이상 구매 시 ESG 에코백을 증정한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기업 에코인 블랭크와의 콜라보 제작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뷔페식당 라세느에서는 5월 한 달간 가족 3대가 방문, 이용하는 4인 이상 8인 이하의 고객에게 프로모션 와인 1병이 제공된다. 한식당 무궁화, 일식당 모모야마, 중식당 도림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최고급 재료가 엄선돼 어르신 입맛에 맞춰진 효 메뉴가 판매된다. 추가로 한식당에서는 국화주 1잔, 일식당은 쿠스다마 사케 1도쿠리가 제공된다. 풀 카페 앤 바에서는 가정의 달 특선 코스를 선보인다.

또한 중식당 도림에서는 산해진미의 건강 식재료가 오랜 시간 만들어진 중국 최고의 보양식, 장수 불도장이 포장 판매된다. 도자기 용기와 나무 박스로 고급스럽게 포장되는 불도장은 소중한 분에게 건강을 기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특별한 선물로 제안한다.

베이커리 델리카한스에서도 가정의 달 이벤트가 준비됐다. 5월 한 달간 카네이션 케이크, 망고 케이크, 디어 베어 케이크가 한정 판매되며 오는 5월 15일까지 플라워 박스도 판매된다. 더불어 와인 바자도 동시에 진행되며 전 세계의 각양각색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기회가 오는 6월 6일까지 제공된다.

부산롯데호텔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특별한 선물 문의가 늘고 있다”며 “부산롯데호텔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소중한 분들과의 행복한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 전경. (제공: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 전경. (제공: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은 BIG 3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로 오는 5월 5~6일에는 ‘패밀리 라이트 뷔페’가 진행돼 ‘라이트 디너 뷔페+무제한 위스키, 와인, 맥주, 하이볼, 음료’ 제공으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구성을 선보인다. 성인은 1인 6만 5000원으로 사전예약 시 10% 할인이 적용되며 청소년은 1인 4만 5000원(14~19세) 아동(7~13세) 1인은 3만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두 번째 와인 라이트 아워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무제한 와인’과 스낵을 성인 1인 3만 5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마지막 세 번째 머큐어 앰배서더 ‘와인 마켓’에서는 1병에 9900원부터 최고급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을 저렴하게 구입할 좋은 기회다.

‘헬로카봇’ 패키지. (제공: 서울드래곤시티)
‘헬로카봇’ 패키지. (제공: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오는 4월 28일~7월 31일 인기 캐릭터 ‘헬로카봇’과 ‘티티체리’를 활용한 키즈 테마룸을 운영하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 공략에 나선다. ‘골드키즈’ 신조어가 등장하는 등 프리미엄 키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서울드래곤시티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헬로카봇&티티체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헬로카봇은 지난 2013년 등장 이후 남아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자동차 변신로봇 캐릭터다. 방 탈출 게임을 수행하는 콘셉트의 TV애니메이션 티티체리 역시 KBS 2TV에 이어 넷플릭스 키즈 시리즈로 방영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두 캐릭터를 활용해 호텔 곳곳에 어린이 고객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요소를 배치했다. 키즈 테마룸 전용 엘리베이터를 헬로카봇과 티티체리로 장식하고 객실에는 캐릭터 베드러너와 베개 커버, 가랜드를 세팅한다. 또한 어린이용 미니 텐트를 제공해 객실 내에 별도의 놀이공간을 마련한다.

키즈 테마룸에서 보낸 즐거운 하루를 회상할 수 있는 캐릭터 어메니티도 준비돼 있다. 헬로카봇 어메니티는 판퍼즐·스티커북·완구로, 티티체리 어메니티는 봉제인형·스티커북·담요로 구성된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부모를 위해서는 크리스피 치킨과 생맥주 2잔으로 구성된 ‘메가 치맥 박스’를 준비했으며 성인 2인 및 어린이 2인 조식도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32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프로포즈 패키지. (제공: 조선 팰리스)
프로포즈 패키지. (제공: 조선 팰리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조선 팰리스)이 프로포즈 또는 연인을 위한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패키지 ‘타임리스 로맨스(Timeless Romance)’를 오는 10월 24일까지 선보인다. 타임리스 로맨스 패키지는 조선호텔의 프리미엄 플라워&라이프스타일샵 ‘격물공부’와 협업해 아름답고 풍성한 생화 꽃다발, 생화 데코레이션을 통해 연인과의 로맨틱한 순간을 더욱 극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됐다.

2가지 타입 중 시그니처 타입은 서울의 아름다운 시티뷰를 즐길 수 있는 마스터스, 그랜드 마스터스, 마스터스 스위트,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 등 총 6개의 객실 중 1박과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는 그랜드 리셉션 라운지 커피&쿠키 서비스, 뷔페 레스토랑 콘스탄스에서의 조식 2인이 포함된다. 섬세하고 우아한 프로포즈를 위해 JNSQ 로제 와인 1병과 격물공부에서 준비한 핑크&크림 컬러의 꽃다발이 객실에 준비되며 체크인 시 청담에 위치한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인 분더샵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바우처가 제공된다.

익스클루시브 타입은 마스터스부터 조선 팰리스의 가장 최상위 객실인 조선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 전체 객실 타입 중 선택 가능하며 럭셔리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호텔 프로포즈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시그니처 타입의 혜택과 더불어 객실을 더욱 특별하고 로맨틱한 공간으로 만들어 줄 ‘격물공부의 플라워 데코레이션’이 세팅된다.

익스클루시브 타입으로 예약한 경우 격물공부 플로리스트의 상담을 거쳐 선호도에 따라 플라워 데코레이션을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다. 플라워 데코레이션 패키지는 구성에 따라 생화 컬러(퍼플, 레드, 핑크), 풍선, 테이블 플라워 데코레이션, 꽃잎 로드 등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특히 조선 마스터스 스위트 또는 조선 그랜드 마스터스 스위트를 이용 시 조선 팰리스 하우스카인 롤스로이스 차량을 이용한 픽업·샌딩 서비스(서울 시내 한정, 주중 한정)가 1회 포함된다. 마스터스 객실 이상 투숙객들은 조선 웰니스 클럽(Josun Wellness Club)의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랜드 마스터스 객실 이상 투숙 시에는 사우나 시설까지 호텔 안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마스터스 객실로 시그니처 타입 기준 89만원부터(세금 별도)며 익스클루시브 타입은 시그니처 타입에서 최소 50만원부터 추가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타입은 유선을 통해서만 예약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