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5.11. (출처: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5.11.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이 15일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한 최고위원 보궐선거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구성안을 의결했다. 선거관리위원장은 김도읍 의원이 맡는다.

국민의힘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구성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원 보궐선거를 위한 선관위 구성에 대한 의결을 마쳤다”며 “총 7인으로 위원장 1인, 간사 1인, 위원 5명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유 수석대변인은 “위원장은 김도읍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간사는 박성민 전략기획부총장, 위원 5명은 배현진·홍석준·노용호 의원, 양홍규·함인경 변호사 총 7명으로 구성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당헌에 따르면 선출직 최고위원 궐위 시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전국위원회(전국위)에서 최고위원을 선출한다. 이에 태 전 최고위원이 지난 10일 최고위원직 자진사퇴를 한 만큼 전국위는 오는 6월 9일까지 보궐선거를 통해 최고위원을 선출해야 한다.

이번 보궐선거를 통해 선출되는 최고위원은 3.8 전당대회에서 당선된 태 전 최고위원의 잔여임기를 물려받아 오는 2025년 3월까지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