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LG그룹 회장. (제공: LG그룹) ⓒ천지일보DB
구광모 LG그룹 회장. (제공: LG그룹) ⓒ천지일보DB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9일 “글로벌 경기 둔화 속에서도 고객기반, 미래 기술, 인재와 같이 사업의 핵심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를 변함없이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구광모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원에서 열린 ㈜LG 제61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 테크 등 새로운 성장축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10년, 15년 뒤를 대비한 ‘미래 기반 확보’에 힘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구광모 회장은 “작년은 다년간 이어져 온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고조된 한 해였다”며 “LG는 ‘고객 가치 경영’에 더욱 집중해 고객에게 진정으로 가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 주력 사업의 질적 도약과 성장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LG는 작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7조 1860억원, 영업이익 1조 9414억원의 성과를 달성했다.

구광모 회장은 이어 “품질, 안전 환경 등에 대한 관리와 대응체계를 고도화해 사업의 기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산업의 성장과 함께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위기 요인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구광모 회장은 “지난해 수립한 LG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Responsible Business, Sustainable Future)과 그룹의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차질 없이 실행해 갈 것”이라며 “미래 세대와 공존하며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인정받는 LG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광모 회장의 인사말은 권봉석 ㈜LG 대표이사 부회장이 대독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감사위원(조성욱 법무법인 화우 대표변호사·박종수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은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1주당 배당 예정액은 보통주 3000원, 우선주 3050원으로 결정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