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테크콘퍼런스 개최… 인공지능·빅데이터 등 26개 기술 분야 세션 마련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6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테크콘퍼런스에서 오프닝 스피치를 하고 있다. (제공: ㈜LG) ⓒ천지일보 2023.03.16.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6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테크콘퍼런스에서 오프닝 스피치를 하고 있다. (제공: ㈜LG) ⓒ천지일보 2023.03.16.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6일 국내 이공계 연구개발(R&D) 인재들을 만나 “여러분이 꾸는 꿈의 크기가 미래를 결정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날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테크콘퍼런스’에 참석해 “꿈과 성장에 대한 고민이 더 큰 열매로 맺어지길 응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 회장 외에도 권봉석 ㈜LG 최고운영책임자(COO),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대표(사장)를 비롯해 각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최고데이터책임자(CDO), 최고인사책임자(CHO) 등이 대거 참석, 국내 이공계 R&D 인재 400여명과 만났다.

LG AI연구원의 인공지능(AI) 휴먼 ‘틸다’의 소개로 등장한 구 회장은 틸다가 꿈·미래·사람을 키워드로 그린 그림을 소개하며 “LG의 꿈은 사람들의 삶에 행복한 경험을 드리고 상상을 더 나은 미래로 만들어 모두가 미소짓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이어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술과 혁신,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사람과 인재가 소중하며, 이는 75년이 넘는 LG의 역사 속에 간직해 온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LG는 이날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블록체인, 스마트 팩토리 등 총 26개 기술 분야의 테크 세션을 마련하고, LG의 우수 기술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이어진 네트워킹 세션에는 각 계열사 연구원이 참석자들과 진로를 상담하는 등 자유롭게 얘기를 나눴다.

LG는 참석자에게 행사 슬로건(Find yourself, Find your future)이 적힌 후드 티를 선물했고, 구 회장을 포함한 LG 임직원도 같은 옷을 입고 참석해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LG는 “최고의 R&D 인재들을 초청하는 행사인 만큼 연구개발의 심장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면서 “LG사이언스파크는 구 회장이 2018년 취임 후 가장 먼저 찾아 R&D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곳”이라고 설명했다.

2012년 시작된 LG테크콘퍼런스는 LG가 인공지능(AI), 바이오, 클린테크, 모빌리티, 신소재 등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R&D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계열사 최고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이 LG의 기술혁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