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3종.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3종. (제공: 대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5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대상㈜ 청정원, 간편하게 뿌려 쓰는 오일스프레이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어디에나 편리하게 뿌려 쓰는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 ‘올리브유 스프레이’ ‘포도씨유 스프레이’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된 청정원 오일스프레이 제품 3종은 국내 제조 및 HACCP 인증을 받은 오일 스프레이로 소비자가 더욱 믿고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청정원은 최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더욱 간편한 조리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착안해 필요한 만큼 뿌려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오일을 출시하게 됐다.

트러플향 오일 스프레이는 트러플 원물이 들어가 만들어져 뛰어난 풍미를 자랑한다. 파스타나 짜장라면 등의 요리에 뿌려주면 보다 고급스럽게 맛을 끌어 올려준다. 올리브유 스프레이는 최고급 품질의 100%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사용됐고 포도씨유 스프레이는 100% 스페인산 포도씨유가 사용됐다. 육류나 생선, 볶음,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샐러드 등 가벼운 요리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세 제품 모두 스프레이 형식으로 만들어 비닐장갑을 끼거나 요리 재료에 붓으로 기름을 바르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위치에 오일을 고르게 분사할 수 있다. 또한 버튼을 누르는 힘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해 과다 사용과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빛과 공기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완전 밀폐 방식이 채택돼 맛과 향의 변질 없이 오랜 시간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흐를 염려가 없어 캠핑, 차박 등 야외 활동에도 안심하고 휴대가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 등 간편한 조리기구와 조리방법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간편성과 선택의 폭을 넓힌 오일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취식 트렌드를 분석해 소비자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동원F&B,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고단백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 출시… 프리미엄 치즈 시장 공략

동원F&B가 산양유 단백 분말을 함유한 고단백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치즈 시장 공략에 나섰다.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네덜란드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산양의 원유에서 추출된 단백 분말이 함유돼 있다. 산양유는 유당 함량이 낮고 모유와 비슷한 구조의 ‘베타카제인’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덴마크 산양 프로틴 슬라이스 치즈는 20g 1매당 단백질 함량이 4.3g에 달한다. 이는 닐슨코리아 기준 슬라이스 치즈 시장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단백질 함량 대비 25% 이상 높은 수준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산양의 건강과 농장 위생관리 상태, 원유 품질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네덜란드 농가로부터 산양유 단백 분말을 공급 받았다”며 “국내 치즈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기능성 치즈 신제품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을 기준으로 지난 2022년 국내 치즈 시장 규모는 약 3761억원으로 지난 2019년(3225억원) 대비 16.6% 성장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성장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잔망루피’ 컬래버 봄 한정판 빙과 4종. (제공: 롯데제과)
‘잔망루피’ 컬래버 봄 한정판 빙과 4종.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잔망루피’ 컬래버 봄 한정판 빙과 4종 출시

롯데제과는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봄맞이 한정판 딸기맛 빙과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딸기맛 제품은 ▲옥동자 딸기 ▲티코 딸기 ▲찰떡아이스 하트딸기 ▲셀렉션 더싱글딸기 등 총 4종이다.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빙과들의 패키지에는 잔망루피 캐릭터가 들어 있다. 딸기와 잘 어울리는 핑크 색감과 귀여운 잔망루피 캐릭터의 조화는 따뜻한 봄이 다가왔음을 물씬 느끼게 한다.

옥동자 딸기와 티코 딸기는 기존 초코맛과 딸기맛의 조화가 돋보인다. 옥동자 딸기는 딸기 과육시럽과 딸기잼이 함유돼 있어 딸기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티코 딸기는 겉면의 초코 코팅과 속의 딸기 아이스크림이 맛있게 어울린다.

찰떡아이스 하트딸기와 셀렉션 더싱글딸기 2종은 딸기맛에 초점이 맞춰졌다. 찰떡아이스 하트딸기는 기존 찰떡아이스 모양과 달리 귀여운 하트모양의 찰떡아이스다. 셀렉션 더싱글딸기는 딸기맛으로만 구성된 딸기맛 매니아를 위한 제품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싱그러운 봄과 어울리는 잔망루피와 함께 준비한 한정판 딸기 아이스크림을 즐겨보라”며 “3월과 4월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기획전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브랜드 버거 치폴레 핫 치킨. (제공: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치폴레 핫 치킨. (제공: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치킨버거 마니아 위한 ‘치폴레 핫 치킨’ 출시

노브랜드 버거가 치킨버거 주 고객층인 중고생을 위해 ‘치폴레 핫 치킨’을 출시한다.

신세계푸드는 평소 중고생들에게 치킨버거가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왔다. 실제 2022년 노브랜드 버거의 메뉴 10여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스리라차 치킨’과 ‘코울슬로 치킨’ 등 치킨버거 2종의 10대 구매 비율은 약 30%로 타 버거 대비 2배 이상 높았다.

이는 중고생의 경우 크런치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치킨패티와 탄산음료의 조합에 대한 선호도가 타 연령층보다 높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새학기 시즌에 맞춰 노브랜드 버거의 신메뉴로 치폴레 핫 치킨을 선보이며 치킨버거를 선호하는 10대 고객 공략에 나섰다.

치폴레 핫 치킨은 크런치한 치킨 패티와 노브랜드 버거에서 자체 개발한 치폴레 소스의 조화를 통해 매콤한 치킨버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선한 양상추를 비롯해 토마토, 양파가 들어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밸런스가 잡혔다. 가격은 타 버거 프랜차이즈 유사 메뉴 대비 약 20% 저렴한 단품 4000원, 세트 5900원으로 합리적이다.

신세계푸드는 치폴레 핫 치킨 출시를 기념해 노브랜드 버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10대 고객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평소 중고생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치킨버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10대 고객들에게 노브랜드 버거의 선호도를 높이려 한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메뉴 개발 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그린 한상세트. (제공: CJ프레시웨이)
온그린 한상세트. (제공: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전국 골프장·휴게소 등에 봄 신메뉴 선봬

CJ프레시웨이가 골프장과 휴게소에서 봄철 식재료를 적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상춘객 수요를 겨냥한다. 봄기운을 가득 담아낸 보양식과 제철 메뉴를 최고 품질의 맛과 향, 플레이팅으로 구현해 오감이 즐거운 식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골프장에 레스토랑에서는 ‘청춘(靑春), 푸른 봄을 맛보다’라는 콘셉트로 고품질 해산물, 제철 봄나물 등 귀한 식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보양식 메뉴를 출시했다.

‘온그린 한상세트’는 영양가 높은 소고기 아롱사태가 가득 담겼다. 매콤새콤한 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소고기 아롱사태 무침, 푸른 잔디를 연상시키는 참나물 홍합전,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달걀말이 튀김으로 구성된 한상차림이다. ‘봄 미나리 메기 매운탕’은 부드럽고 쫄깃한 육질로 영양 가득한 메기가 원기회복을 돕고 곁들인 미나리가 봄 내음을 완성한다. ‘스프링 바스킷’에는 멘보샤, 닭강정 등 바삭한 튀김류에 입맛을 돋우는 상큼한 해초 샐러드가 함께 담겼다.

휴게소 푸드코트 등 컨세션 매장에서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가 풍성하게 담긴 봄의 다채로운 색감을 표현한 ‘비주얼 폭발 덮밥’ 4종을 출시했다. 닭고기 대신 두부가 활용된 저탄소 메뉴 ‘매콤깐풍두부덮밥’을 비롯해 ‘산더미제육덮밥’ ‘불주꾸미덮밥’ ‘간장닭마요덮밥’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는 레저, 레저, 컨세션 부문을 통해 계절별로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전국 각 매장에서 최상의 맛과 품질로 선보이기 위해 출시에 앞서 조리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레시피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모든 신메뉴는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전국의 주요 골프장 레스토랑과 휴게소 푸드코트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라인업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식도락 여행객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봄날의 맛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골프장, 휴게소, 테마파크, 공항 등 레저 및 컨세션 식음 매장에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각 시설 이용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린이용∙다이어트 유산균. (제공: CJ웰케어)
어린이용∙다이어트 유산균. (제공: CJ웰케어)

◆CJ웰케어, 어린이용∙다이어트 유산균 출시… ‘바이오코어’ 기능성 유산균 확대

CJ웰케어가 세분화되는 유산균 시장 수요를 잡기 위해 제품군을 확대한다

CJ웰케어는 ‘바이오코어(BYOCORE)’ 브랜드로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와 ‘다이어트 유산균’의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 유산균 키즈는 CJ의 독자 개발 균주와 글로벌 유산균 기업 다니스코의 균주가 배합된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성인과 다른 어린이의 장 환경을 고려해 인체적용시험이 진행됐으며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까다로운 검증을 거쳐야 받을 수 있는 하우아유(HOWARU®) 인증도 획득했다. 아울러 아연 성분까지 더해 장 건강과 면역력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바이오코어 다이어트 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국내 최초 식물유래 다이어트 유산균’이 함유된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 체질량, 피하지방면적 등 6가지 지표가 감소되는 것이 확인됐다.

1캡슐로 하루 권장 최대 보장균수 100억을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와 장 건강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유산균 생존력을 높여 상온 보관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CJ웰케어 관계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장 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을 토대로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2종의 바이오코어 제품은 CJ웰케어 공식몰 및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CJ웰케어는 2022년 1월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에서 분할돼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 국내에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InnerB)’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코어는 지난 2월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고함량∙고기능성 유산균 제품군을 중심으로 새로운 유산균 시장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무라벨 차음료. (제공: 광동제약)
무라벨 차음료. (제공: 광동제약)

◆광동제약, 차음료 라인업 ‘무라벨’ 출시… 투명 페트 분리배출 편의 높였다

광동제약이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헛개차’ ‘광동 밀싹보리차’ 등 차음료 라인업의 무라벨 제품을 출시했다.

광동 차음료 무라벨 제품은 라벨 제거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분리수거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출시됐다.

본 제품은 광동상회, 네이버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박스 포장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무라벨 제품 출시 이전에도 라벨 분리가 용이하도록 라벨 분리선에 넓은 지름의 타공점을 도입하고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녹색컬러를 사용해왔다. 또 라벨 안쪽에 경품 응모번호 삽입하는 등 연관 이벤트도 벌여 소비자들의 분리배출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페트 경량화를 추진하고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주기적으로 획득하는 등 산업계 탄소절감 노력에 꾸준히 동참해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온라인 전용 무라벨 차음료는 RTD 차음료 시장의 선두그룹을 형성하는 제품으로 소비자 트렌드와 친환경에 대한 시대적 요구를 모두 충족함으로써 분리수거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