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은 1차에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평가하고, 2차 시험에서는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등을 평가한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인터넷 강의(인강)를 수강하는 경우도 많은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도움으로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선택법과 활용법을 알아보자.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할 것

공인중개사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효율을 높이고,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강의를 신청할 때 반드시 샘플강의를 수강해 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지 체크해 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관련 업체의 사이트를 방문해 보면 기초 강의를 제공하거나 일정기간 무료로 강의를 수강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한 번만 들어보고 판단하기 보다는 공인중개사 과목별로 충분히 수강해 보고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학습플랜이나 강의 커리큘럼을 비교해 볼 것

업체 별로 강의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강의 선택을 위한 나름의 기준을 세워놓지 않으면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선택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따라서 평가항목을 만들어 이를 점수화하면 강의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의 학습플랜을 대략적으로 세워보고 강의 커리큘럼이 이와 잘 맞는지 살펴보는 꼼꼼함도 필요하다. 학습기간에 강의를 어떻게 수강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워놓는다면 학습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적극적으로 학습하는 태도를 가질 것

인터넷으로 공인중개사 강의를 수강하다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는 질의응답 게시판을 적극 이용하도록 하자. 모르는 부분은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나중에 찾아보자 하며 뒤로 미루지 말고 질의응답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 모르는 부분을 이해하며 학습해 나간다면 학습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반복학습을 할 것

공인중개사 학원 강의나 동영상 강의 모두 한번 들어서는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없다. 공인중개사 합격자들의 공통된 당부는 바로 반복학습이다. 처음에는 정상속도로 수강하고, 다음에는 2배속으로 학습해 시간을 절약하며 반복 학습효과를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