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제공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이 주요 의혹에 연루된 성 전 회장 측근 인사들이 컴퓨터 등에 삭제한 자료를 복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17일 검찰에 따르면 수사팀은 이달 15일 경남기업 본사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컴퓨터 하드디스크, 휴대전화, 이동식 저장장치(USB) 등을 대검찰청의 과학수사 지원부서인 디지털포렌식센터에 복원을 의뢰해 이번 의혹과 관련있는 상당량의 내용이 삭제된 흔적을 발견, 이날 복원을 대부분 마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국가디지털포렌식센터 입구.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성완종 리스트’ 파문 사건의 관련자 소환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검찰이 압수물 분석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검찰 특별수사팀은 주말인 18일에도 서울고검 청사로 전원 출근해 막바지 압수물 분석 작업을 하고 있다.

수사팀은 지난 15일 성 전 회장 측근 등 11명의 자택·사무실에서 다이어리와 수첩류, 휴대전화, 성 전 회장 차량의 하이패스 단말기 등을 압수했다.

수사팀은 이 중 종이 문서의 분석 작업을 마쳤다. 또 컴퓨터 파일·휴대전화 등 디지털 자료는 이날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분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압수물 분석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감에 따라 19일부터 주요인사들이 검찰에 소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로선 이완구 국무총리와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검찰의 우선수사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