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으로 관계자가 들어가고 있는 모습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리스트와 관련해 검찰이 핵심 관계자 소환 절차에 착수했다.

19일 검찰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대전지검장)은 사건 핵심 관계자의 소환 절차에 나섰다.

수사팀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다”며 조만간 관계자 소환 조사에 나설 것을 시사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이날부터 소환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1차 소환 대상자는 성 전 회장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수행비서 이모(43)씨, 회사 홍보업무를 총괄한 박준호(49) 전 상무 등을 포함한 경남기업 전·현직 주요 임직원 6~7명 정도가 거론된다.

수사팀은 압수물과 이들의 진술 내용을 토대로 ‘성완종 리스트’ 당사자들 중 금품수수 정황이 가장 구체적으로 드러난 인물을 우선 수사할 예정이다.

앞서 수사팀은 주말인 18일에도 서울고검 청사로 전원 출근해 막바지 압수물 분석 작업을 벌였다. 수사팀은 지난 15일 성 전 회장 측근 등 11명의 자택·사무실에서 다이어리와 수첩류, 휴대전화, 성 전 회장 차량의 하이패스 단말기 등을 압수했다.

수사팀은 이 중 종이 문서의 분석 작업을 마쳤다. 또 컴퓨터 파일·휴대전화 등 디지털 자료는 이날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 분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