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과 관련해 핵심 관계자 5~6명의 소환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검찰이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과 관련해 핵심 관계자 5~6명의 소환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검찰 등에 따르면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대전지검장)은 성 전 회장을 보좌하며 금품 제공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경남기업 핵심 관계자 5∼6명을 추려 소환 일정을 조율 중이다.

또한 수사팀은 물증 확보를 위해 성 전 회장이 회삿돈으로 조성한 것으로 보이는 비자금 사용처 추적에도 집중하고 있다.

검찰이 추산하고 있는 횡령액은 250여억원이다. 이 가운데 30억여원은 코어베이스 등 부인 명의 회사의 용역계약금, 부인·아들 등의 급여와 퇴직금으로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팀이 전체 횡령액 250억원 가운데 본사에서 건설 현장에 보내는 지원금(전도금) 32억여원, 성 전 회장이 2008년부터 대아건설 등 계열사로부터 빌린 것으로 알려진 182억원 행방을 추적할 방침이다.

한편 검찰은 이날 오후 경향신문으로부터 전화인터뷰 녹취파일을 건네받아 분석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향신문은 성 전 회장이 숨지기 전 9일 약 50분간의 전화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일부 보도를 통해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또한 이를 검찰에 넘길 뜻을 전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