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줌닷컴은 3.1절을 맞아 타임트리 페이지에 ‘100만 SNS 태극 물결 만들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줌닷컴)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개방형 검색 포털 줌닷컴(zum.com)이 오는 3.1절을 맞아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당신이 잊지 말아야 할 그날’을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국민들의 역사 인식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타임로그 서비스인 ‘타임트리(time tree)’에 시간 순 콘텐츠로 정리해 매달 제공되고 있다.

앞서 줌닷컴은 지난 1월 ‘광복 70주년’ 타임트리 콘텐츠를 공개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12만명이 넘는 방문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줌 닷컴이 준비한 두 번째 콘텐츠인 ‘당신이 잊지 말아야 할 그 날’도 많은 국민이 잘 알지 못하는 3.1운동에 관한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를 시간 순으로 ‘타임트리’에 담고 있다.

아울러 줌닷컴은 3.1절을 휴일로만 기억하는 현 세대들에게 역사 인식과 애국심을 고취하고 선조들의 희생에 대한 의미를 알리기 위해 ‘100만 SNS 태극 물결 만들기’ 운동도 함께 진행한다.

이 운동은 타임트리 역사 캠페인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페이지 내 SNS 공유 버튼 클릭을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사용자에게는 자신의 SNS에 태극기가 게재된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줌인터넷 김명섭 본부장은 “타임트리 역사 인식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이 우리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만의 역사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