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안산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육행정직 공무원 직무연수에 약 280명의 관내 공무원들이 참여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안산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섬기고 지원하는 교육행정 지원방안 모색

[천지일보=홍란희 기자] 경기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곽진현)은 지난 11일 본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육행정직 공무원 약 28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경기교육 8대 중점 정책에 따른 일선학교 교육행정직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효율적인 교육행정 지원을 펼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학교현장을 섬기고 지원하는 교육행정을 위해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마인드 제고를 위한 청렴교육 ▲대국민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학교회계 예산 집행절차 준수 및 투명성·공정성 제고를 위한 에듀파인 학교시스템 교육 등 폭 넓고 다양하게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학교현장을 섬기고 지원하기 위한 교육행정의 역할 모델에 대해 이해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일선학교로 복귀해 학교가 학생교육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정책·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곽진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육행정직 공무원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보다 효율적인 교육행정 지원방안의 계기가 돼 학생중심, 현장중심 안산교육이 실현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