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정기언, 수원여대) 제과제빵과(지도교수 이희태)가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제과디저트·디저트라이브·디저트전시 부문에서 각각 대상, 금메달 및 은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23~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국제요리 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기능인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가 공동 주최한 행사로, 전국 요리 관련 학과 학생, 어린이, 일반인 등 3000여 명이 참가했다.
 
수원여대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제조하여 경합을 벌이는 디저트 라이브 부문 1, 2부와 현장 전시를 하는 디저트 전시부문에 총 10명이 3팀으로 나눠 참가했다.

디저트 라이브 부문 1부에서 원희재, 고유미, 성연화, 백제임 학생(제과제빵과 2학년)이, 2부에서는 이혜림, 이예린, 김송운, 이다은 학생(제과제빵과 2학년)이 각각 금메달을 수상했다.

또한 디저트 전시부문에서 우지원, 김정은 학생(제과제빵과 2년)이 은메달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수원여대 제과제빵과는 제과 디저트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이희태 지도 교수가 대표로 국회 교육문화체육 관광위원회 위원장인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수원여대 제과제빵과 이희태 교수는 “참가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 자랑스럽다”며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수원여대 제과제빵과 학생들의 취업 및 현장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지난 10일 파리크라상 주최로 개최된 제 1회 파리바게트 생크림 콘테스트에서 수원여대 전효선 학생(제과제빵과 2학년)이 만든 케이크가 참가자와 현장 관계자가 뽑은 가장 멋진 케이크로 평가 받아 인기상을 수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