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의자’ 박희순, “피도 눈물도 없다” 날 것의 카리스마! (사진제공: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세븐 데이즈’ 원신연 감독의 차기작이자 공유의 첫 액션 도전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용의자’(제공: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제작: ㈜그린피쉬․쇼박스㈜미디어플렉스)가 피도 눈물도 없이 타겟을 쫓는 ‘민대령’으로 분한 박희순의 변신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박희순, 공유를 쫓기 시작하는 미친 사냥개 ‘민대령’으로 돌아오다!

‘용의자’는 모두의 타겟이 된 채 자신의 가족을 죽인 자를 쫓는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액션 영화이다.

이번 작품에서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지동철’을 쫓기 시작하는 방첩 분야 최고의 베테랑 ‘민세훈 대령’역을 맡은 박희순이 냉철한 결단력과 강한 카리스마, 숨가쁜 추격 액션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 ‘세븐 데이즈’에서 껄렁한 막무가내 형사 역으로 그 해 청룡영화상, 대한민국영화대상 남우조연상을 휩쓸며 주목 받은 데 이어 ‘작전’ ‘의뢰인’ 등의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로 신뢰를 더해온 연기파 배우 박희순이 ‘용의자’에서 일명 미친 사냥개로 불리는 방첩 분야 최고의 실력자 ‘민대령’으로 분했다.

박희순이 연기한 ‘민대령’은 과거 지동철과 엮인 사건으로 인해 훈련교관으로 강등된 이후, 다시금 그를 잡고 자존심과 명예를 회복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추격에 나서는 인물이다.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에 한 치의 망설임 없는 강한 결단력과 모두가 인정하는 실전 실력까지 갖춘 ‘민대령’ 역을 맡은 박희순은 짧게 자른 머리와 검게 그을린 얼굴 등 남성적이고 강인한 면모를 더한 외모 변신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박희순은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냉혈한 눈빛과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으로 압도적 존재감을 더하는 한편 촬영 전부터 진행된 혹독한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총격전부터 와이어, 카 액션 등 다양한 액션 신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특히 ‘세븐 데이즈’에 이어 원신연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박희순은 “원신연 감독이 처음 언급한 것은 캐릭터가 가공된 느낌이 아닌 날 것이었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때문에 총을 잡는 모습이나 운전하는 것조차 몸에 배어있는 것처럼 표현되었으면 했고 지옥훈련 뒤이기 때문에 눈빛에 독기가 있었으면 했다” 고 전해 남다른 노력과 캐릭터 연구를 통해 선보일 ‘용의자’ 속 새로운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목표한 타겟은 절대 놓치지 않고 미친 듯 쫓는 사냥개로, 새로운 타겟 ‘지동철’을 추격하기 시작하는 ‘민대령’ 역을 맡은 박희순. 지독한 냉혈한에 자존심 강한 베테랑으로 한번 옳다고 판단하면 뒤돌아보지 않는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기 위해 눈빛부터 표정 하나까지 섬세하게 신경을 기울이는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박희순은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에 긴장감을 배가시킬 것으로 보인다.

‘용의자’는 오는 12월 24일 개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