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야커피 문창기 대표가 국내매장 최초 1000호 돌파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디야커피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착한가격과 소규모 점포 전략으로 2017년까지 2000호점을 돌파해 ‘이디야커피’를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 만들겠다.”

이디야커피 문창기 대표는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내매장 최초 1000호 돌파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이디야커피’를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로 만들어 가기 위해 ‘2017년 국내외 매장 2000호점 오픈’ ‘단계별 해외시장 진출’ ‘이디야 드림 로스팅 재단(가칭) 설립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 3가지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먼저 2017년 국내외 매장 2000호를 돌파하고 매년 국내외 매장을 300개소 이상 오픈할 예정이다.

문 대표는 “지방 중소도시를 중심으로 매장 오픈을 확대해 나간다면 목표달성에는 문제없을 것”이라며 “지금껏 고수해 온 착한가격과 중소매장 전략을 통해 틈새시장을 파고들 것”이라고 자신했다.

해외시장 진출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분석을 통해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문 대표는 “해외에 진출한 커피전문점의 사례를 분석한 결과 해외 매장 오픈은 시기상조라는 판단을 내렸다”며 “우선 스틱커피 믹스제품을 연내에 중국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표는 올 연말까지 스틱커피 200만 개를 추가 생산해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이를 발판으로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또 ‘이디야 드림 로스팅 재단(가칭)’을 설립해 5년 내 100억 원 기금을 조성, 사회공헌 활동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기존 장학생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결손가정의 후견인 사업을 진행하며, 해외에서는 중국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심기 사업을 벌일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