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제공: 스타벅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5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이름 바꿔 재출시… “2주 만에 품절된 음료”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 겨울 음료로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로 음료명을 변경해 상시 판매로 재출시한다.

지난해 12월 2일 선보였던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예상을 뛰어넘는 높은 인기로 대부분 매장에서 출시 2주일 만에 품절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판매가 종료된 12월 31일 이후 재출시에 대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25일 만에 다시 정식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는 얼 그레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등 2가지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블랙 티의 풍미가 특징이다. 또한 연유의 달콤함에 부드러운 얼 그레이 폼과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기존 음료명에 있던 표현인 ‘스노우’는 겨울이라는 특정 계절을 떠올릴 수 있어서 음료 풍미의 특징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얼 그레이’로 바뀌게 됐다. 얼 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출시는 개성 있는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티 음료에 대한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트렌드도 반영됐다.

한편 스타벅스가 한정 음료로 선보인 음료 중 고객 요청을 통해 상시 판매로 전환한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바닐라 플랫 화이트 등 7종에 달한다.

2016년 9월에 출시된 자몽 허니 블랙티는 높은 인기로 한 달 만에 전국 매장에서 품절된 바 있다. 원부재료 긴급 발주를 통해 품절된 지 한 달 만에 판매가 재개됐다.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국내에서 자체 개발돼 2017년 4월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됐다가 고정 메뉴가 됐다. 당시 콜드 브루의 인기 속에 대중적인 인기를 지닌 바닐라 풍미가 접목돼 고객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정화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장은 “국내 고객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찾아서 자체 개발하는 음료에 접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선호가 높은 메뉴의 경우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검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mage
오트 밀크&디카페인 옵션. (제공: 메가커피)

◆메가MGC커피, 오트 밀크&디카페인 옵션 출시

메가MGC커피가 건강 토핑 옵션 ‘타임 투 헬시’에 오트 밀크와 디카페인을 새롭게 추가하며 로우스펙 옵션 강화를 이어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건강한 음료 섭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시장조사전문기업 트렌드모니터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로우스펙 식음료 관심도는 2020년 68.6%에서 2021년 75.8%로 커졌다.

올해도 79.9%로 소비자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로우스펙 식음료가 더 다양해져야 한다는 응답이 77.3%를 차지했으며 같은 맛이라면 저당, 저칼로리 등의 대체 감미료가 첨가된 음료를 찾겠다는 응답도 78%로 높았다.

건강한 식음료 섭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메가MGC커피는 ‘즐거움, 취향의 수만큼’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타임 투 헬시’ 토핑 옵션에 오트 밀크, 디카페인 옵션을 추가했다.

이로써 타임 투 헬시 토핑 옵션은 건강한 단맛을 내는 ‘스테비아’, 저칼로리의 식물성 음료인 ‘아몬드 밀크’, 당을 낮춘 바닐라 시럽 ‘라이트 바닐라 시럽’,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 밀크’, 카페인 부담을 덜어낸 ‘디카페인’ 5종으로 선택지가 늘었다.

스테비아는 설탕 대체재로 각광받는 천연 감미료 옵션이다. 맛은 끌어올리고 칼로리로 인한 혈당 상승, 체중 증가 억제를 도우며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약 50만건 이상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몬드 밀크는 아몬드의 풍부한 영양소가 담긴 저칼로리 식물성 음료로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유제품에 민감한 소비자도 우유 대신에 섭취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이후 60만건 이상 팔리며 주력 토핑 옵션으로 자리 잡았다.

저당 시럽인 라이트 바닐라 시럽은 바닐라 라떼, 바닐라 아메리카노 2개 상품에서만 변경할 수 있다. 당 함량은 낮추면서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모두 음미할 수 있어 달달함을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료다.

이번에 선보인 오트 밀크는 귀리 특유의 담백함과 달달함이 고스란히 스며든 옵션이다. 탄수화물 함유량이 높고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이 낮아 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디카페인은 카페인에 민감한 임산부나 청소년 등 디카페인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 요청으로 출시됐다. 카페인은 덜어내고 메가MGC커피 고유의 커피 맛은 고스란히 살려 건강을 위해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옵션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헬시 플레저, 웰니스 등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로우스펙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image
신년 스페셜 당근 메뉴 2종.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계묘년 기념 스페셜 당근 메뉴 2종 한정 판매

공차코리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당근을 활용한 시즌 메뉴 2종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가 좋아하는 당근이 활용된 달콤한 메뉴로 ‘당근 케이크 크러쉬’ ‘제주 당근 밀크티’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새해 건강을 기념하며 영양이 풍부한 당근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자스민 그린티, 통밀 타르트 등 당근과 잘 어울리는 재료들이 조합된 음료다. 전국 공차 매장에서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당근 케이크 크러쉬는 향긋한 자스민 그린티와 당근이 갈린 크러쉬에 바삭한 통밀 타르트 쿠키가 토핑된 이색적인 메뉴다. 진한 치즈의 풍미로 감칠맛이 더해진 치즈폼과 통밀 쿠키의 조합이 마치 특제 당근 케이크맛을 연상시킨다.

제주 당근 밀크티는 화사하고 향긋한 향이 특징인 자스민 그린티에 제주 대표 특산물인 당근이 들어가 새롭게 즐기는 밀크티다. 공차만의 노하우로 제주산 당근이 특제 블렌딩돼 당근에 대한 부담 없이 누구나 향긋하고 달콤한 이색적인 밀크티를 즐길 수 있다.

공차는 이번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해 한정 메뉴 2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신규 가입 회원 포함),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계묘년을 기념해 당근을 활용한 시즌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1주일간 맛볼 수 있는 달콤한 공차 시즌 음료 2종과 함께 즐겁게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올가홀푸드 ‘무가당 그래놀라’ 3종. (제공: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무가당 그래놀라’ 3종 출시

올가홀푸드(올가)가 다양한 견과와 씨앗류를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고 건강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출시한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찾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먹거리를 구매할 때 영양성분을 고려하는 꼼꼼한 소비자가 늘고 있다. 국내산 팥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진 올가홀푸드 양갱 카테고리의 경우 최근 매출(2022년 9~12월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했으며 소포장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견과류 카테고리 매출도 45% 상승했다.

이에 올가는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깐깐한 공정을 거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무가당 그래놀라 3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무가당 그래놀라(30g×10, 1만 9000원) 3종은 설탕이 첨가되지 않고 1회 제공량(30g)당 당 함량을 1g 미만으로 줄여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시리얼 형태로 출시됐다.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분리대두단백과 통현미, 통약콩, 통아몬드, 귀리,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의 통곡물과 씨앗류가 들어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강화됐다. 특히 우유와 만났을 때 질겨지기 쉬운 귀리의 특성을 고려해 압착 귀리에 커팅 공정이 거쳐진 퀵롤드 오트가 사용되는 등 재료 하나하나에 더욱 신경 썼다.

여기에 1회 제공량(30g)씩 소포장돼 휴대와 보관 편의성까지 높였다. 가방 속에 간편하게 넣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우유와 곁들여 건강한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무가당 그래놀라는 오리지널, 넛츠, 카카오 3가지 맛으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원하는 맛을 골라 섭취할 수 있다. 

위선경 올가홀푸드 올가 상품개발팀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식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단백질과 식이섬유 성분을 강화한 무가당 그래놀라 3종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올가만의 차별화된 가치가 담겨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더 많은 소비자가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mage
한돈다시. (제공: 도드람)

◆도드람 ‘한돈다시’ 출시… 국내 최초 돼지고기 복합조미료

도드람이 국내에 없던 돼지고기 기반의 복합조미료 제품을 출시하며 조미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도드람은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이 원료로 된 복합조미료 ‘한돈다시’를 출시했다. 돼지고기 브랜드 시장 점유율 1위인 도드람이 축산물을 넘어 돼지고기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전문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한돈다시는 도드람 조합원이 기른 품질 좋은 도드람한돈과 국내산 돈골농축액, 국내산 천일염이 사용돼 만들어진 과립형 조미료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돼지고기 뒷다리살이 사용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느끼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요리 본연의 맛은 유지해주고 깊은 풍미가 더해져 요리 완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쉽게 뭉치지 않고 잘 녹아 국물요리는 물론 무침, 조림, 볶음,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용이하다. 특히 제육볶음, 불고기 등 돼지고기를 활용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조미료 시장은 소고기 또는 해물 베이스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도드람은 기존 조미료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이질감은 줄이면서 돼지고기를 포함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고안했다. 1년 3개월간 진행된 연구 끝에 한돈다시가 탄생됐고 도드람은 돼지고기 기반의 조미료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김민수 도드람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한돈 소비 촉진과 소비자의 돼지고기 취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민한 결과”라며 “도드람은 돼지고기를 활용한 가정간편식을 넘어 새로운 품목의 신제품으로 돈육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드람은 한돈다시 출시가 조미료 시장의 변화뿐 아니라 양돈산업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뒷다리살이 활용된 제품 출시로 돼지고기 부위별 소비 균형을 맞추고 안정적인 소비처 확보로 농가 수익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드람은 뒷다리살을 원료로 한돈다시, 단백소시지, 미트와플 등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2월 ‘2022 한국농식품유통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현재 국내 한돈 소비는 삼겹살과 목심 중심의 구이 문화로 소비가 편중되다 보니 뒷다리 등 저지방 부위의 재고가 쌓여 단기 및 중장기적인 공급량 변화 관리가 중요하다”며 “한돈다시를 포함해 돼지고기를 원료로 한 다양한 가공품 개발은 재고 적체 해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mage
엘라스틴 실크테라피 바이오본드 17. (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엘라스틴 바이오본드’ 출시… 프로페셔널 단백질 본딩케어

LG생활건강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샴푸 브랜드인 ‘엘라스틴’이 미용실 손상 클리닉을 받은 것 같은 효과의 단백질 본딩케어 제품인 ‘엘라스틴 실크테라피 바이오본드 17(바이오본드)’을 출시했다.

바이오본드는 지난 31년간 세계 각국 살롱의 노하우를 축적한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 전문 브랜드인 실크테라피와 공동 개발된 제품이다.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손상된 모발의 근본적인 원인 케어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모발 손상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모발을 구성하는 17가지 아미노산과 동일한 실크 단백질 성분에 바이오미믹(Biomimic) 생체 결합 특허 기술이 적용된 ‘바이오실크 콤플렉스’라는 핵심 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샴푸와 앰플, 트리트먼트는 손상된 모발 표면 개선과 더불어 단백질 부족으로 힘이 없고 탄력을 잃은 모발을 다시 태어난 듯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효과에 집중했다.

바이오본드는 미용실 클리닉의 전 과정과 시간이 축약돼 본딩 샴푸(오리지널∙리치), 본딩 앰플, 본딩 트리트먼트, 본딩 에센스 총 4단계로 구성됐다. 특히 앰플과 트리트먼트는 바이오본드의 핵심 단계로 모발 속까지 단백질을 침투시키고 모발 겉 단백질을 결합해 이들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실링 효과를 낸다. 

제품 시험에서도 앰플을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7회 사용으로 단백질 침투가 304.1% 개선됐고 단 1번 사용만으로도 단백질 결합이 225.5% 개선됐다. 총 9가지 인체적용시을 통해 모발 큐티클, 탄력, 끊어짐 개선 효과도 함께 입증했다.

사용 후 7일 만에 마치 미용실 클리닉을 받은 듯한 개선 효과로 잦은 펌과 염색으로 심하게 손상되고 얇아진 모발이 고민인 고객들 사이에서는 바이오본드가 벌써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2040 여성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조사 대상자 전원이 “힘없고 손상된 모발의 끊어짐 현상이 개선된 느낌” “머리를 빗을 때 걸림이 없을 정도로 모발이 부드러워졌다” 등의 의견을 내며 주변 지인들에게도 추천하겠다는 의사를 나타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싼 비용으로 부담스러운 미용실 클리닉 효과를 이 제품을 매일 꾸준히 사용해도 누릴 수 있다는 걸 증명하고 싶었다”며 “실제 제품을 만든 사람들이 매일 이 제품만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품질에는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image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제공: 라엘)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출시…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리얼라엘이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30매를 출시한다.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는 천연 펄프 원단에 식물 유래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여성 청결 티슈다. 건강한 여성 외음부의 pH 밸런스에 맞춰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파라벤 7종이 첨가되지 않았다.

플러셔블(flushable) 원단이 적용돼 국제 가이드라인인 유럽부직포산업협회(EDANA)와 미국부직포산업협회(INDA)의 변기내림 적합성 평가(Flushability Guideline Test)를 통과했다. 물에 잘 풀어져 변기에 바로 버리는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며 한 번에 1~2장씩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라엘은 대용량 제품을 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돼 기존 제품 대비 3배 용량인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30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대용량 패키지는 캡 형식으로 출시돼 보다 위생적이고 장기간 사용에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대용량 30매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인 라엘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3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라엘 브랜드 매니저는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는 위생적이고 편리해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대용량을 원하던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출시한 제품으로 많은 여성이 언제 어디서나 더 산뜻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슈퍼차지 팩. (제공: 푸마)

◆“폭발적인 스피드”… 푸마, 축구화 ‘슈퍼차지 팩’ 출시

푸마(PUMA)가 더 빠르고 더 역동적인 플레이를 위한 축구화 신제품 ‘슈퍼차지 팩(Supercharge pack)’을 출시했다.

이번 슈퍼차지 팩은 푸마의 대표 축구화 라인 ‘퓨처(FUTURE)’와 ‘울트라(ULTRA)’의 최신 버전인 ‘퓨처 얼티메이트(FUTURE ULTIMATE)’와 ‘울트라 얼티메이트(ULTRA ULTIMATE)’로 출시됐으며 필드 위 플레이어들의 능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푸마의 혁신적인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퓨처 얼티메이트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 주니어(Neymar Jr.) 선수에게 영감을 받아 필드 위 플레이메이커들의 민첩하고 창의적인 플레이를 위한 역동적인 움직임과 볼 컨트롤 능력에 특화된 제품이다.

퓨전 핏 360(FUZIONFIT 360) 기술이 적용돼 발 전체를 감싸는 편안함과 지지력, 최적의 핏이 제공된다. 어퍼 전면부에는 엔지니어드 3D 텍스처 패턴이 적용돼 정교한 볼터치와 슈팅 능력을 돕는다. 아웃솔은 안전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듀얼-덴시티 다이내믹 모션 시스템이 적용돼 빠른 방향 전환을 도와 역동적인 움직임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새로운 스터드 배열이 적용돼 강력한 접지력으로 다양한 컨디션에서도 빠른 반응성을 지원한다.

울트라 얼티메이트는 폭발적인 스피드로 필드 위를 지배하는 킹슬리 코망(Kingsley Coman)과 같은 빠른 스피드를 추구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추진력 향상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어퍼는 푸마의 최신 섬유 기술인 울트라위브(ULTRAWEAVE) 소재가 적용돼 가속력과 추진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파워테이프(PWRTAPE)와 파워프린트(PWRPRINT) 기술이 동시 적용돼 속도감 있는 플레이에서도 발 전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아웃솔에는 듀얼-덴시티 스피드플레이트가 적용돼 향상된 접지력과 반발력을 제공한다.

#신상이오 #먹거리 #뷰티 #제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