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X.O. 굴림만두 새우. (제공: 오뚜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8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뚜기 ‘X.O. 만두’ 라인업 확대… 냉동만두 시장 경쟁력 강화 

㈜오뚜기가 겨울 성수기를 맞은 냉동만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냉동식품’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내 냉동식품을 구입·취식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품목은 ‘냉동만두’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최근 6개월 내 냉동만두를 구입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주로 구입하는 냉동식품을 묻는 질문에서도 ‘냉동만두’가 56.4%로 1위에 올랐다. 

이에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만두 브랜드 X.O. 만두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것이 특징으로, 최근 선보인 신제품은 ‘건강 중시 트렌드’와 ‘지역 농가 상생’에 중점을 뒀다. 

이번에 출시된 X.O. 만두는 ▲굴림만두 새우 ▲수제 손만두(고기듬뿍·칼칼김치) ▲교자 제주유채 등 3종으로 밀가루 함량을 줄이거나 지역 농산물이 활용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전 제품 모두 끓는 물에 넣어도 쉽게 퍼지지 않는 것이 장점으로 대표적인 설 음식인 떡만둣국이나 만두전골, 만두라면 등 다양한 국물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먼저 X.O. 굴림만두 새우는 동그랗게 빚어진 만두소가 얇은 만두피로 감싸져 재료 본연의 맛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밀가루 없이 100% 현미쌀가루로 만들어진 피가 적용돼 맛과 영양을 잡았으며 만두소에는 탱글탱글한 새우살과 국내산 돼지고기, 각종 야채가 들어가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쌀가루가 첨가돼 맛과 영양이 강화된 오뚜기 X.O. 수제 손만두도 눈길을 끈다. 종류는 ▲고기듬뿍 ▲칼칼김치 등 2종으로 만두피에 밀가루를 줄이는 대신 쌀가루가 더해져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만두소가 채워졌으며 특히 수제 손만두 칼칼김치에는 아삭한 김치가 듬뿍 들어가 매콤한 감칠맛을 냈다.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특산물이 활용된 제품도 출시됐다. 새롭게 선보인 X.O. 교자 제주유채는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와 제주산 원료로 만들어진 만두소가 어우러지는 교자만두다.

이번 제품 출시로 X.O. 교자는 ▲고기 ▲김치 ▲새우&홍게살 ▲고기&제주마늘 ▲제주유채 등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X.O. 교자 제주유채는 만두소에 당면 대신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정 제주에서 자란 유채, 당근, 무 등이 들어가 담백한 맛이 더해졌으며 만두피에는 강황이 사용돼 유채꽃을 연상케 하는 먹음직스러운 노란 빛깔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증가로 조리가 간편한 냉동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성숙기에 도달한 냉동만두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시장 내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두부마요소스 2종. (제공: 대상다이브스㈜)

◆“건강까지 생각했다”…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 두부마요소스 2종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브런치 테이블’의 신제품으로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베이스의 마요소스 2종을 출시한다.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의 근사함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지난해 6월 할라피뇨&피클잼’과 ‘바질페스토’ ‘트러플페스토’를 출시하며 처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으로 두 제품 모두 식물성 원료인 두부가 사용돼 맛과 건강을 챙겼다. 또 라벨 분리가 용이한 에코탭이 적용돼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게 됐다.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는 두부의 깔끔한 맛과 고소한 참깨의 톡톡 씹히는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기존 마요네즈 대신 샌드위치나 샐러드, 덮밥용 소스 등으로 제격이다.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은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과 명란의 감칠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명란아보카도덮밥, 명란바게트, 명란파스타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복음자리는 브런치 테이블 두부마요소스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 레시피북을 제품과 함께 한정 수량 증정한다. 또 제품 출시를 기념해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관계자는 “맛있고 건강한 브런치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하고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베이스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근사한 브런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다이브스는 올해 1월 ‘대상에프앤비㈜’에서 ‘대상다이브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새 사명인 대상다이브스는 ‘대상’과 ‘뛰어들다(Dive)’를 뜻하는 영어 단어가 더해진 형태로 ‘고객의 일상 속 모든 곳에서 함께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세상 속으로, 고객 속으로, 트렌드 속으로’라는 슬로건도 내걸었다. 핵심 브랜드인 복음자리를 필두로 ‘최상의 카페 토탈 솔루션 뉴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비전도 제시한 바 있다. 

image
노브랜드 버거, 투머치 베이컨. (제공: 신세계푸드)

◆“베이컨이 무려 3장”… 노브랜드 버거 ‘투머치 베이컨’ 출시

노브랜드 버거가 풍성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는 ‘투머치 베이컨’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버거 구매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기의 맛을 풍성하게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에서 패티 2장을 넣어 판매 중인 ‘어메이징 버거’와 ‘미트마니아’의 지난해 판매량은 2021년 대비 각각 11%, 9% 늘고 판매순위도 4위, 5위로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지난해 4월 선보인 ‘더블치즈 베이컨 시그니처’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달성하며 월간 판매 순위 3위를 기록할 만큼 높은 호응을 끌어냈다. 특히 더블치즈 베이컨 시그니처 단품에 베이컨 토핑을 추가하더라도 5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를 맛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베이컨을 추가한 신메뉴 출시 요구가 꾸준히 이어졌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더블치즈 베이컨 시그니처의 장점인 풍성한 고기의 맛을 강화한 ‘투머치 베이컨’을 선보인 것이다.

노브랜드 버거 투머치 베이컨은 기존 더블치즈 베이컨 시그니처에 베이컨 2장이 더해져 총 3장의 베이컨이 들어가 훈연향이 가득한 풍미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토마토소스와 더블 치즈가 어우러져 정통 아메리칸 수제버거에서 즐길 수 있는 감칠맛이 극대화됐다. 오는 19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6100원, 세트 7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투머치 베이컨 주문 시 단품 가격으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세트업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4일 단 하루 동안 투머치 베이컨 세트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앱 쿠폰도 증정한다. 

향후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SNS를 통해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펼치며 투머치 베이컨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고기의 맛을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 특히 고기 덕후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투머치 베이컨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인 메뉴와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image
아보카도 새우 피자. (제공: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아보카도 새우 피자’ 출시…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도

도미노피자가 식이섬유 함량을 강화한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에 아보카도, 새우 등 풍성한 토핑을 활용한 ‘아보카도 새우 피자’를 오는 19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보카도 새우 피자는 다양한 종류의 토핑과 새로운 도우로 완성도를 높인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의 리얼 숙성 아보카도와 케이준 소스로 맛을 낸 꼬리 알새우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으며 닭가슴살, 토마토 등 다양한 재료로 풍부한 맛이 더해졌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기존의 ‘슈퍼시드 함유 도우’를 업그레이드한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도 선보였다.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는 100% 국내산 흑미와 ▲햄프씨드 ▲병아리콩 ▲귀리 ▲퀴노아 ▲아마씨 ▲렌틸콩 등 총 6가지 슈퍼시드에 고식이섬유가 함유된 도우다. 슈퍼시드 화이버 함유 도우가 적용된 아보카도 새우 피자의 가격은 L사이즈 3만 900원, M사이즈 2만 3500원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식이섬유 함유 도우와 아보카도, 새우 등을 활용해 영양도 맛도 모두 잡은 아보카도 새우 피자와 함께 가족, 친구와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환타 제로 포도향. (제공: 코카콜라)

◆“가볍고 부담없게”… 코카콜라 ‘환타 제로 포도향’ 출시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톡톡 튀는 상큼함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환타 제로 포도향’을 출시한다.

국내에서 제로 칼로리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출시된 제로 칼로리∙제로 슈거 환타 제로 포도향은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환타 포도향’의 상큼함과 톡톡 튀는 탄산의 상쾌함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 상단에는 ‘제로’가 볼드체로 강조된 ‘제로 슈거’ 글자가 삽입돼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됐다.

환타 제로 포도향(합성 포도향 함유) 제품은 355㎖ 캔 1종으로 출시된다.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먼저 선보이며 추후 오프라인 판매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저칼로리 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상큼한 과일향과 입안에서 톡톡 튀는 탄산의 즐거움이 있는 ‘환타’를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선택권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유쾌하고 즐거운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및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환타는 1968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춘 새로운 맛을 선보여 왔으며 환타의 독특한 상쾌함과 즐거운 이미지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다.

image
‘메가엠지씨 티플레저’ 3종. (제공: 메가MGC커피)

◆“건강한 일상의 여유 한 잔”… 메가MGC커피, 디카페인 MD티 3종 출시

메가MGC커피가 카페인 섭취 걱정 없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MD티 3종을 출시했다. 

메가MGC커피가 선보인 ‘메가엠지씨 티플레저’는 블루밍 캐모마일, 프루티 루이보스, 스위트 히비스커스다. 메가엠지씨 티플레저는 2023년에도 이어지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집에서 차나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시장의 성장에 따라 기획됐다.

메가엠지씨 티플레저 블루밍 캐모마일은 캐모마일 꽃 향에 싱그러운 레몬그라스가 더해져 향미를 끌어올렸다. 여기에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가 블렌딩돼 심신 안정과 기분전환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다.

프루티 루이보스는 전 세계 4% 클래식 등급 루이보스에 제주도 산 귤피, 전남 고흥산 유자가 블렌딩됐다. 개운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방지나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스위트 히비스커스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에 레몬머틀과 패션후르츠향, 설탕을 대신하는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가 첨가됐다. 덕분에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칼로리가 낮고 소화 촉진,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줘 다이어트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메가엠지씨 티플레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19일까지 신제품 3종에 한 해 5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할인 쿠폰은 메가MGC커피 앱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메가MGC커피는 보온, 보냉 기능이 뛰어난 ‘엠지씨 텀블러 세트’ 2종도 할인 판매한다. 신규 디자인 텀블러&스틱커피 세트는 1800원, 기존 텀블러&메가엠지씨 티플레저 세트는 2000원 할인 판매된다. 해당 세트는 오는 2월 19일까지 키오스크 또는 메가오더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image
CJ웰케어, 관절오만보. (제공: CJ제일제당)

◆CJ웰케어 ‘관절오만보’ 출시… 중장년층 위한 관절 건강기능 식품

CJ웰케어가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관절오만보’를 출시했다.

관절오만보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액상형 건강기능 식품이다.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감소시켜주는 MSM(메탄설포닐메탄, 식이유황)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 등 기능성 원료들이 한데 담겨 따로 먹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히 하루 한 포로도 MSM 일일 권장량인 2000㎎ 섭취가 가능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최적 비율인 2:1로 배합돼 흡수율도 높였다. 칼슘만 빠르게 섭취해 상대적으로 마그네슘 흡수가 떨어지면 근육 떨림, 통증 등이 생길 수 있다.

또한 통상 액상형 건강기능 식품에 주로 함유되는 정제수 대신 황기, 당귀, 백출 등 전통소재 10종이 함유된 ‘우슬대보추출물’과 ‘CJ구증구포흑삼농축액’이 들어가고 콘드로이친(상어연골분말), 보스웰리아 추출분말까지 부원료로 더해졌다.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반영돼 최적의 배합으로 침전물을 없애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중장년층의 관절 건강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기능성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박스. (제공: KGC인삼공사)

◆“에너지 한 번에 충전”…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박스’ 출시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박스. (제공: KGC인삼공사)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에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박스’ 카카오 선물하기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활기력에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의 비타민 B1, B2, B6, C, K, 엽산, 셀렌, 구리, 망간, 판토텐산, 아연, 나이아신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추가돼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430여가지 안전성 검사 등 품질관리로 유명한 정관장은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활기력’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결합된 프리미엄 라인을 론칭했다는 설명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의 체내 에너지 생성,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 세포와 혈액생성, 뼈 구성 등에 필요한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액상형 앰플 형태의 활기력 위에 타블렛 형태의 멀티비타민 하드케이스로 구성된 정관장 최초의 이중 복합 제형이 특징이다.

활기력 부스터 박스는 멀티비타민 초소형 정제 기술이 도입됐다. 초소형 정제란 첨가물이 최소화됐고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이 정제돼 기능성 함량의 비율을 높이면서도 목넘김이 좋도록 설계돼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한 달 워크데이를 기준으로 하루에 1병씩 총 20병으로 구성돼 직장인들의 선물로 적합하다.

2016년 카카오 선물하기에 본격적으로 출시된 정관장은 매년 연평균 61%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정관장 활기력’의 2022년 매출은 315억으로 전년 대비 77% 급성장하는 것은 물론 카카오 선물하기 베스트 건강 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다.

정관장은 활기력의 성장 추세에 맞춰 간편함과 재미, 맛 등의 요소를 더한 ‘에너지박스’ ‘에너지캐리어’ ‘활기력 JOY’에 이어 이번에 ‘부스터 박스’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했다.  

채웅식 KGC인삼공사 브랜드부장은 “직장인들이 바쁜 일상생활로 만성피로 등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박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활기력 부스터 박스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오는 24일까지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제품 리뷰에 응모한 고객 중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토트넘 에디션 30포’를 증정한다.

#신상이오 #먹거리 #푸드 #디저트 #건강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