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MZ세대 취향 입었다”… 농심, 딸기바나나킥·콩고물옥수수깡 출시

농심이 스낵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을 출시한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인기를 끄는 ‘딸기+바나나’ 조합과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인 제품이다.

딸기바나나킥은 부드러운 조직감에 달콤한 맛이 특징인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의 맛과 향이 더해져 새콤달콤한 맛이 구현됐다. SNS상에서 ‘딸바’로 불리는 딸기와 바나나 조합은 생과일주스, 제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에 활용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농심은 딸기 제철 시즌에 맞춰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이 더해져 ‘달달한 고소함’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통옥수수 모양 그대로를 살려 보는 재미는 물론 알알이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의 식감까지 살렸다. 레트로 열풍과 건강을 생각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자극적이지 않은 전통의 맛을 찾는 젊은 세대가 늘어난 만큼 농심은 콩고물옥수수깡의 달달하고 구수한 맛이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MZ세대 소비자는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한다”며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그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농심 딸기바나나킥은 오는 30일부터, 콩고물옥수수깡은 2월 6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image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 (제공: 샘표)

◆샘표 ‘대전식두부두루치기·강릉식두부조림 양념’ 출시

샘표가 지역 명물 두부요리를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 출시로 샘표는 기존의 안동찜닭 양념, 춘천닭갈비 양념, 부산자갈치 고등어조림 양념 등 모두 9종의 조림볶음양념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샘표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과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은 두부와 1~2가지 재료로 입맛 돋우는 일품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건강 트렌드로 두부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양념만 있으면 전문점 못지않은 두부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식 두부두루치기 양념은 대전 맛집 골목의 화끈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매콤 칼칼한 양념장에 자작하게 끓여낸 두부는 밥반찬은 물론 든든한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남은 양념에 깻잎과 우동사리를 더하면 또 다른 별미를 맛볼 수 있다.

강릉식 두부조림 양념은 강릉 두부마을에서 맛보던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두부조림 양념이 한 팩에 담긴 제품이다. 멸치 육수와 요리에센스 연두로 깊은 감칠맛을 내고 고소한 참기름으로 풍미가 더해져 쉬워 보이지만 제맛 내기 어려운 두부조림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전국 각지의 별미를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샘표 양념이 많은 사랑을 받아 은근히 맛 내기 어려운 두부요리 양념을 추가로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숨겨진 전국 맛집 골목들을 찾아 전국 별미여행 시리즈를 확대하면서 소비자들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image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제공: 무인양품)

◆무인양품 ‘소다 음료 시리즈 5종’ 출시… 첫 국내 생산 탄산음료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다 시리즈 5종을 출시한다. 소다 시리즈는 무인양품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생산하는 음료다.

무인양품은 2022년 하반기부터 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강화하며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소다 시리즈 또한 최근 가벼운 소다 음료를 마시는 비중이 늘고 위스키 등 술과 소다 음료를 섞어 마시는 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출시하게 됐다.

소다 시리즈에 앞서 강원도 지역의 초록통쌀이 활용된 즉석밥이 출시됐으며 이후 옛날 과자 3종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식품 영역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파클링 워터 1종(복분자, 325㎖), 소다 4종(복분자·유자·시소&라임·진저&바닐라, 327㎖)으로 구성된 소다 음료 시리즈는 달콤한 복분자, 상쾌한 시소, 부드럽고 깊은 진저 등의 향이 사용돼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레몬, 자몽 등의 소다 향과 차별화를 뒀다.

특히 한국인에게 익숙한 향인 국내산 복분자로 달콤한 소다와 달지 않은 스파클링 워터를 각각 출시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새콤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유자 소다, 이번 시리즈 중 가장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진저&바닐라 소다, 쿠바의 모히또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상쾌한 허브 향의 시소&라임 소다가 있으며 업무나 공부 중 갈증을 해소하거나 음식이나 주류와 페어링해 즐길 수 있도록 재료의 향과 부드러운 탄산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용기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병이 채택됐다. 창립 이래 환경과 사람에게 더 좋은 상품을 만든다는 상품 개발 이념을 고수하는 무인양품은 앞으로도 상품 및 패키지 개발 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명하림 무인양품 상품 MD 매니저는 “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본 이념에 따라 일상에서 친근하게 즐기는 탄산음료를 무인양품에서도 소개하고 싶었다”며 “무인양품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국내산 복분자 스파클링 워터,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향인 진저&바닐라 등 소다 시리즈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75㎖ 리뉴얼 출시된 프라임 리뉴잉 팩. (제공: 발몽)

◆발몽 ‘프라임 리뉴잉 팩’ 75㎖ 리뉴얼 출시

발몽의 월드 베스트 셀러 ‘프라임 리뉴잉 팩’이 풍성한 사이즈 75㎖로 리뉴얼 출시됐다.

발몽의 글로벌 베스트 셀러 리뉴잉 팩은 단 10분 사용만으로도 피부에 즉각적인 광채를 선사하며 예로부터 세계 여러 셀럽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이번에 발몽의 리뉴잉 팩이 전보다 큰 용량인 75㎖로 판매하게 된 이유로 제품의 다양한 쓰임새로 인한 고객의 니즈가 컸기 때문일 것이라는 게 화장품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리뉴잉 팩은 10분 사용 시 8시간 숙면을 취한 것과 같은 효과로 즉각적인 쿨링 효과와 함께 피부를 투명하고 맑게 가꿔 줘 특별한 날 아침에 메이크업 전 모닝 팩으로 사용하기 좋다. 메이크업 시 톤업 베이스 대용으로 소량 발라주면 얼굴에 은은한 광이 살며 메이크업 유지력이 올라가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한 홈스파 제품으로 쓰임이 다양한 리뉴잉 팩은 얼굴 도포 시 넥라인까지 같이 도포해 사용하면 반짝반짝 광이 살아나 넥라인 및 데콜테까지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 크림으로 많이 추천되는 제품이다.

특히 스크럽 제품 사용 전에 리뉴잉 팩을 먼저 도포해 사용하면 스크럽 제품 특유의 뻑뻑한 느낌 완화는 물론 저자극으로 부드럽게 피부 각질이 정리되며 이와 더불어 수분감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토탈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발몽의 No. 1 베스트 셀러 리뉴잉 팩 75㎖는 발몽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SG닷컴에서 75㎖ 출시 기념 리뉴잉 팩 기획세트가 구성돼 한 달간 15%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image
SS23 브라&레깅스 컬렉션. (제공: 아디다스코리아)

◆아디다스 ‘SS23 브라&레깅스 컬렉션’ 출시

아디다스코리아(아디다스)가 여성들의 다양한 체형과 운동 스타일 별 활동성을 고려한 SS23 브라&레깅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디다스의 새로운 SS23 브라&레깅스 컬렉션은 여성들이 운동 중 옷으로부터 경험하는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운동의 집중력과 퍼포먼스를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됐다. ‘나를 위한 서포트. 나답게(be supported. be you.)’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번 컬렉션은 세분화된 운동 스타일에 맞춰 제작된 제품을 통해 움직임에 완벽한 서포트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디다스 SS23 브라&레깅스 컬렉션은 스튜디오(Studio), 러닝(Run),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올 짐(ALL GYM)의 총 4가지 운동 스타일에 맞춘 제품군으로 구성돼 운동 스타일별 니즈를 충족하고 퍼포먼스까지 향상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됐다. 제품마다 뛰어난 회복력과 가벼움, 지지력과 산뜻함을 유지해주는 소재가 활용돼 기술적인 면까지 고루 갖춰졌으며 파스텔 톤의 컬러웨이와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된 브라와 레깅스를 세트 구성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운동 스타일에 맞춰 고려된 제품력도 이번 컬렉션의 강점 중 하나로 꼽힌다. 대표적으로 러닝(Run) 운동에 적합한 러닝 미디엄 서포트 포켓 브라는 피부 습기를 조절하는 에어로디로 쾌적함을 유지하고 작은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추가돼 러닝 중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됐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에 적합한 테일러드 HIIT 트레이닝 7/8 레깅스는 하이라이즈 허리 밴드 내 흘러내림 방지 장치가 추가돼 고강도 운동의 산발적인 움직임에도 레깅스가 내려가지 않도록 설계됐다.

또한 아디다스는 이번 컬렉션 출시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프리미엄 1:1 브라 피팅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아디다스 매장 내 전문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맞춤 브라 컨설팅 및 피팅 서비스로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매장에서 아디클럽 회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아디다스는 새로운 컬렉션을 구매하는 아디클럽 회원 대상의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디다스 브라&레깅스를 구매 및 착용 후 15일 이내 불만족 시 100% 환불 보장 이벤트가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한정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아디다스 브라&레깅스 세트 구매 시 요가 매트가 증정되는 이벤트가 전국 7개 매장(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 아디다스 퍼포먼스 롯데월드몰, 아디다스 퍼포먼스 코엑스, 아디다스 퍼포먼스 광복, 아디다스 퍼포먼스 동성로)에서 소진 시까지 지속된다.

아디다스의 SS23 브라&레깅스 컬렉션은 현재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 매장을 비롯한 아디다스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상이오 #먹거리 #뷰티 #패션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