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광주=이지수 기자] 2019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과정에서 발생한 공문서 위조 건을 놓고 광주시와 정부 간 갈등이 표면화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강운태 광주시장을 상대로 공문서 위조 혐의로 고발하기로 한 데 이어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대한 예산 지원을 철회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강 시장은 측은 ‘보복’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정부가 지난 4월 직원의 실수로 총리 사인이 짜깁기 된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주장하는 강 시장 측은 “시는 이를 즉각 시정했다. 그럼에도 대회 유치 당일 언론에 알린 것은 ‘강운태 시장 죽이기’에 나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이어 “지난 5월 정국에서 강 시장이 임을 위한 행진곡 국가기념곡 제정 등과 관련, 정부를 향해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는 데 대한 보이지 않는 보복”이라고 주장했다.

문광부는 세계수영대회 유치 과정에서 국무총리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사인을 위조한 일에 대해 ‘국기문란’ 행위로 간주하고 있다. 이에 관한 책임을 물어 광주시에 약속한 세계수영대회 예산 지원을 철회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강운태 시장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수영대회유치와 관련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체부 노태강 체육국장도 이날 오전 10시 문체부에서 공문서 위조와 관련한 정부의 공식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져, 세계수영대회 공문서 위조 사태가 확산될 것이라는 우려를 낳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