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의 미디어법안 직권상정을 놓고 여야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불교계가 정부와 여당이 추진하는 미디어법 도입과 강행처리를 비판하고 나섰다.

불교언론대책위원회(위원장 진관)는 15일 서울 조계사 일주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이 강행처리하려는 미디어법안에 대해 언론장악과 여론 독과점 현상 심화 등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며 법안 추진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불교언론대책위는 “국민이 미디어법 추진을 반대하고 있는데, 한나라당은 국민 목소리에 귀를 막은 채 밀어붙이기식으로 악법을 제정하려 한다”며 “이는 민주주의를 후퇴시킬 뿐 아니라 사회정의를 묵살하는 처사이다. 정부와 여당은 이를 바로 알고 방송장악 음모를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최근 여론조사기관들의 조사에서 미디어법안 제정에 대해 지지보다는 공감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의도연구소가 실시한 조사 결과 ‘미디어법안이 미디어산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질문에 ‘공감한다(40.4%)’는 의견보다 ‘공감하지 않는다(45.9%)’는 의견이 더 많았다.

불교언론대책위는 기자회견에서 단체명을 불교언론연대로 바꾼다며, 향후 불교단체 및 시민사회단체, 각계 언론과 연대를 통해 미디어법 반대운동을 적극 전개할 뜻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