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모델이 세븐일레븐에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17일부터 판매 시작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정부가 약국과 편의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기검사키트를 집중적으로 공급하기로 한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공급된 물량이 판매된다.

15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식약처에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의 판매를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긴급 조치 후 이날 오전 중으로 일괄 상품 공급을 완료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현재 CU가 확보한 물량은 약 100만개 수준이다.

CU는 내일 오전 전국 약 1만 5800점포에 자가진단키트를 1차적으로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점포당 1박스씩 공급되며 배송 시간은 지역별로 상이하지만 특별 배차를 통해 내일 오전 중으로 신속하게 배송을 끝낼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래피젠으로 20개 대용량 박스 단위로 점포에 입고된 후 낱개로 소분해서 판매된다. 주중으로 휴마시스 제품도 추가로 운영하며 정부의 관리 방침에 따라 공급 물량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개당 6000원으로 동일하며 구매 가능한 수량은 1인당 1회 5개로 제한된다. 자가진단키트의 판매점과 재고량은 실시간으로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 상품찾기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엄정한 상황 속에 신속하고 안정적인 자가진단키트 공급을 통해 편의점의 공적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이라며 “정부의 방역 지침에 적극 협조해 고객들의 편의를 돕고 국민 건강을 지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에서도 래피젠 제품 80만개를 확보해 이날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전국 매장에 각 20개씩 공급한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7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자가검사키트 유통개선조치’에 따라 정부가 공급하는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한다.

이번 조치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전국 1만여개 점포에서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며 박스 단위로 공급된 ‘휴마시스 코비드-19 홈테스트’ 키트 100만개를 1개입으로 소분해 개당 6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1인당 5개까지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소비자 편의를 위해 가까운 점포에서 판매 가능한 자가검사키트 재고수량을 쉽게 확인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세븐 앱) 채팅창의 ‘우리동네 상품찾기’ 서비스에서 안전상비의약품을 클릭하거나 ‘코로나 검사키트’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까운 점포별 자가검사키트 재고수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노형균 세븐일레븐 비식품팀 MD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자가검사키트를 구입할 수 있도록 재고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