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0일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감튀 랜치어니언맛. (제공: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제공: 농심)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출시

농심이 패스트푸드점의 양념 감자에 랜치어니언 소스의 맛과 향을 더해 고소하고 새콤한 맛을 살린 감자스낵으로 ‘감튀’ 브랜드의 신제품 ‘감튀 랜치어니언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랜치 소스는 감자튀김과 잘 어울리는 소스로 농심은 양파와 파슬리가 더해졌다. 농심 감튀는 패스트푸드점의 양념 감자를 스낵으로 만든 제품이다. 실제 양념 감자처럼 길쭉한 사각 스틱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벌집과 같이 공기층이 있는 조직감이 구현돼 겉과 속이 모두 바삭하다. 농심은 지난해 12월 감튀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감튀 레드칠리맛’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감튀 레드칠리맛은 양념 감자를 색다르게 스낵으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으며 1020세대에게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며 “양념 감자의 디핑 소스로 사랑받는 랜치어니언 소스를 접목한 신제품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 추석 선물세트. (제공: 대상㈜)
2021 추석 선물세트. (제공: 대상㈜)

◆대상㈜ ‘2021 추석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추석을 맞아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친환경 요소를 강화한 ‘2021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앞세운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한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플라스틱 저감화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불필요한 포장 폐기물을 최소화했다. 선물세트 트레이에 들어가는 플라스틱 용기 두께를 줄이고 기존에 부직포로 만들던 쇼핑백 원단이 종이와 목화실로 만들어진 소재로 일부 교체됐다. 종이 쇼핑백의 경우 라미네이팅 코팅이 제거되고 손잡이까지도 종이 소재로 교체돼 100%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추석 선물세트 제작 물량 기준으로 38t의 플라스틱이 절감됐다. 종이지함 또한 두께를 줄여 총 67t의 종이 사용량이 감축됐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종합 선물세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가 담긴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집콕과 홈술 트렌드가 반영된 집콕 명절세트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를 꼽을 수 있다.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충족시키는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들어진 우리팜 한돈세트도 올해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추석 연휴 기간 집에 머물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간편식(HMR)으로 다채롭게 꾸려진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도 있다. ▲보양식 메뉴들로 엄선된 ‘건강보양한식세트’ ‘진수성찬세트’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식들로 구성된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안주들로 구성된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도 있다.

그중에서도 1인 가구를 겨냥한 나만의 팬트리세트는 식료품 저장소를 뜻하는 ‘팬트리(Pantry)’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세트로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 카레, 짜장 등의 레토르트 식품, 미원라면 등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식사대용 간편식 15종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장류 세트는 찹쌀발아 현미로 만들어진 고추장과 우리 콩으로 만들어진 된장으로 구성된 ‘정성들인 순창 장세트’, 국내산 콩과 밀로 만든 간장이 오크통에서 숙성돼 국내산 벌꿀로 깊은 맛을 낸 ‘5년 숙성간장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의 영양이 더해진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 등이 있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강화로 올 추석에도 대면하지 않고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흐름에 주목해 정성을 표현할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구성하고 집에 머물 소비자들에게 요긴한 제품을 특별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스미스푸줏간 ‘우대갈비 스테이크&LA갈비 선물세트’ (제공: 프레시지)
스미스푸줏간 ‘우대갈비 스테이크&LA갈비 선물세트’ (제공: 프레시지)

◆프레시지 ‘추석 명절 간편식 선물세트’ 2종 출시

프레시지가 추석을 맞아 고급 소고기 정육세트부터 ‘백년가게’ 간편식까지 다양한 구성의 ‘명절 선물세트’ 2종을 출시한다.

프레시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비대면으로 명절 연휴를 보내는 소비자들을 위해 편의성 높고 실용적인 명절 선물세트를 기획했다. 조리 편의성을 고려해 손질된 초이스 등급의 소고기 정육 선물 세트와 지역 맛집의 전통 어린 손맛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백년가게 국·탕류 간편식 세트 총 2종을 선보인다.

프레시지 자체 정육 브랜드 ‘스미스 푸줏간’의 ‘우대갈비 스테이크&LA 갈비 선물세트’는 호텔 요리사 출신의 프레시지 연구개발진이 엄선한 최고급 꽃갈비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이다. 특히 우대갈비의 경우 3.5㎝의 원육을 모든 주방 가전과 조리 도구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22㎝의 평균 규격으로 손질됐다. 선물세트에는 원육뿐 아니라 고기의 풍미를 높이는 특제 시즈닝 2종이 포함됐다.

‘백년가게 국·탕 선물세트’는 3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온 백년가게의 대표 국·탕 메뉴들로 구성된 실용적인 간편식 선물세트다. ▲도가니 육수와 스지가 든 안성 ‘할매설렁탕 도가니탕’ ▲100% 국내산 닭과 찹쌀, 멥쌀, 대추, 마늘에 40년 전통의 삼계탕 비법 육수가 어우러진 영주 ‘풍기삼계탕’ ▲대파가 들어간 육수와 국내산 사태가 사용된 대구 ‘옛집 대구식 육개장’ 등 총 3종의 메뉴로 구성됐으며 내달 6일부터는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선물할 수 있다.

윤가희 프레시지 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소비자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선물 받는 사람들의 실제 생활에 도움을 주는 간편식 선물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보증된 맛에 편의성과 실용성까지 높여 출시한 제품인 만큼 많은 고객이 프레시지 선물세트로 소중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즌 한정 음료 출시 이미지. (제공: 투썸플레이스)
시즌 한정 음료 출시 이미지.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MZ 취향저격 ‘시즌 한정’ 음료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오는 31일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중독적인 맛 조합과 개성 있는 비주얼의 시즌 한정 음료를 출시한다.

카라멜 팝 커피 프라페와 카라멜 팝 아이스크림은 기존 인기 제품 ‘카라멜 커피 프라페’와 ‘소프트아이스크림’에 카라멜 시럽과 팝콘 토핑이 추가돼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중독적인 ‘단짠(단맛+짠맛)' 조합에 고소함이 더해졌다. 민트 초코 프라페는 ‘민초(민트초코)’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으로 민트향과 초콜릿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일명 ‘민초단’으로 불리는 민트초코 마니아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늘 새로운 것을 찾는 MZ세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트렌디한 ‘단짠’ ‘민초’ 조합을 즐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투썸의 이번 시즌 한정 음료와 함께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여름 마지막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틱 밀크쉐이크. (제공: 이디야커피)
포스틱 밀크쉐이크.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농심 ‘포스틱 밀크쉐이크’ 출시…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오는 31일 농심과의 콜라보 신제품 ‘포스틱 밀크쉐이크’를 출시하고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틱 밀크쉐이크는 이디야커피의 오리진 쉐이크에 치즈 소스가 곁들여진 음료다. 오리진 쉐이크 위에 치즈 소스와 포스틱이 올라갔으며 오리진 쉐이크와 포스틱의 ‘단짠’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포스틱 밀크쉐이크 출시와 동시에 럭키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스틱 밀크쉐이크 1잔을 포함한 제조 음료 5잔을 구매해 이디야 멤버스에서 럭키 스탬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럭키박스가 생성된다. 럭키박스 오픈 시 ▲1등 이디야×포스틱 한정판 캠핑 쿨러 ▲2등 포스틱 밀크쉐이크 교환쿠폰 ▲3등 포스틱 밀크쉐이크 500원 할인쿠폰 경품 등에서 랜덤 당첨된다. 계정당 3회 참여 가능하며 1등 경품 중복 당첨은 불가능하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포스틱 밀크쉐이크는 밀크쉐이크와 감자튀김의 단짠 조합을 재현해 소비자들이 친근함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율×복순도가,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 (제공: 아모레퍼시픽)
한율×복순도가,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 (제공: 아모레퍼시픽)

◆한율×복순도가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 출시

한율이 프리미엄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빨간쌀 진액 스킨’ 한정판을 출시한다.

한율의 이번 한정판 제품은 ‘발효 장인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며 전통 발효 방식으로 술이 빚어져 고급 전통주 시장에서 주목받는 복순도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화장품과 전통주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이색적인 만남이지만 국내에서 재배된 쌀 원료에 발효 공정으로 제품을 만든다는 것에서 공통점을 찾아 기획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한율의 대표 스킨인 빨간쌀 진액 스킨과 복순도가의 손막걸리에는 ‘발효로 점점 붉게 물들어가는 빨간쌀’을 모티프로 한 일러스트 디자인이 각각 적용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한정판 빨간쌀 진액 스킨(150㎖, 3만 7000원대) 구매 시 집에서 간편하게 복순도가의 막걸리를 빚으며 발효를 체험할 수 있는 막걸리 홈 브루잉 파우더가 함께 증정된다. 복순도가는 빨간쌀 디자인이 적용된 손막걸리를 새롭게 출시했으며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 50㎖ 미니어처가 함께 구성돼 한정 판매한다.

한율 빨간쌀 진액 스킨은 지난 2014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00만병을 돌파한 브랜드 대표 스킨이다. 여주에서 유기농법 계약재배로 길러진 현미를 빨간 누룩인 홍국균으로 발효돼 얻어진 빨간쌀이 주원료로 사용된다. 빨간쌀을 15일간 두 번 발효하고 얻은 두번발효빨간쌀진액이 함유돼 깊은 보습은 물론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피부 방어력까지 더해졌다.

오는 9월 14~26일 ‘한율×복순도가, 발효 장인의 만남’ 팝업 스토어가 아모레성수, 아모레스토어 광교에서 개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