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감사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출처: 뉴시스)
최재형 감사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전체회의에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가 간추린 오늘의 이슈종합

[천지일보=이솜 기자] 문재인 정부에서 요직에 앉았던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야권의 대선주자로 거론되고 있다. 정부가 소비진작을 위해 신용카드를 더 많이 소비하면 늘어난 부분의 10% 대해 현금으로 돌려주기로 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공급 차질 우려가 현실화했다.

◆野 대선주자 된 윤석열·최재형·김동연… “정치판 내몬 건 文정부”☞(원문보기)
야권의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공통점은 바로 문재인 정부에서 요직에 앉았던 인물이라는 점이다. 당초 이들이 야권의 대선 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도 없었지만, 문재인 정부의 내로남불과 불공정, 위선, 불의 등이 이들을 정치판으로 내몬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정부, 카드 2분기 월평균보다 더 쓰면 최대 30만원 돌려준다☞
정부가 소비진작을 위해 신용카드를 더 많이 소비하면 늘어난 부분의 10% 대해 현금으로 돌려주기로 했다. 또한 민영주택의 생애최초 특별공급 비중이 올라가고 보금자리론·디딤돌 대출 한도가 늘어나는 등 무주택 서민의 내집 마련 기회도 늘린다는 계획이다.

◆[단독] 삼성전자, 반도체 악재우려 현실화… “갤럭시S21 공급 중단”☞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공급 차질 우려가 현실화했다. 28일 통신·유통 업계에 따르면 국내 삼성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일부 모델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통망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가장 말단인 ‘판매점’을 시작으로 재고 수급이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미 일부 유통망에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1부터 올해 출시된 스마트형 폴더폰 ‘갤럭시 폴더2(G160) 2021’까지 재고가 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 진행 100일을 하루 앞둔 4일 한 코로나19 제2예방접종센터에서 의료진이 백신을 소분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6.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접종 진행 100일을 하루 앞둔 4일 한 코로나19 제2예방접종센터에서 의료진이 백신을 소분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1.6.4

‘델타’ 확산 속 코로나19 국산 백신·치료제 개발 현주소는?☞
델타 변이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국내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분당 실종 고3 야산서 숨진 채 발견… 실종 7일만☞
실종됐던 성남시 서현고 3학년 김휘성군이 28일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22일 실종된 이후 7일 만이다. 온라인상에는 고인을 추모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경찰에 따르면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6시 33분께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연수원 정문 인근 야산 산책로 부근에서 숨진 김군을 발견했다. 경찰은 김군의 시신에서 타살로 의심할 만한 외상을 발견하지 못했다. 유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30세 미만 경찰·의료인 등 미접종자, 오늘부터 사전 예약☞
30세 미만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대상자 중 사전예약 조기마감으로 예약을 못한 이들과 명단 누락으로 재조사를 통해 추가 등록된 대상자 약 11만명에 대한 사전예약이 오늘부터 진행된다.

◆“LH직원들, 조직적 투기 정황 포착… 부동산 회사 차려”☞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현직 직원들의 조직적 땅 투기 정황을 포착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LH 전·현직 직원들이 성남지역의 재개발 사업과 관련해 공인중개사들과 결탁해 투기한 정황이 드러나 확인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내일날씨] 곳곳서 소나기로 끈적한 하루… 호우특보 가능성도☞
29일에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면서 높은 습도로 후텁지근한 하루가 될 전망이다. 28일 기상청에 따르면 29일에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부터 밤사이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와 전라, 경북 북부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제주에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