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X파일’을 두고 여야가 신경을 쓰는 가운데 정작 그 당사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태연하다. 김무성 전 대표가 국회의원인 시절 보좌관을 지낸 장성철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 소장이 끄집어낸 윤석열 X파일을 두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뜨겁다. 장 소장이 입수한 X파일은 정치권에서 정보에 능통한 10년 이상된 분이 전해준 것으로 ‘여권 쪽에서 만들어진 것을 전달받았다는 것인데, 의혹수도 많지만 윤 전 총장의 출생지 등 상세한 내용이 포함돼 있는 등 문건 제작에 어떠한 기관의 힘이 개입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든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대선 역사에서 대선철이 다가오면 정치적 공작이 심했다. 잘 알려진 1997년 대선 개입 안기부의 ‘북풍(北風)공작’에다가 2002년 대선시 무차별적인 허위사실의 폭로 이른바 ‘김대업 병풍공작’ 사건이 그것이다. 김대업의 허위사실인 한 마디에 당시 유력시됐던 이회창 한나라당 후보의 지지율이 추풍낙엽처럼 떨어지고 끝내 대선에서 낙선되고 말았다. 그 후 김대업의 폭로가 거짓으로 드러나 실형을 살았지만 이미 흘러간 물이니 돌이킬 수는 없는 것이다.

그처럼 대선시에는 여야를 막론하고 유력 후보군에 대한 공작이 많다. 이번 ‘윤석열 X파일’의 존재를 처음으로 주장한 장 소장의 주장에서 볼 때 유력 야권 대선주자에 대한 여권의 공격이 시작됐다는 것을 알려준다. 거기에 당사자가 일일이 해명하다가는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들게 마련이고 날이 샐 것이다. 해명하면 할수록 일이 더 꼬일 수도 있다. 그래서 윤 총장은 일체 무대응이다. 윤 전 총장 측 관계자는 21일 “윤 전 총장은 ‘실체도 근거도 없는 걸 뭘 대응하느냐. 그런 곳에 낭비할 시간에 국민 실생활을 챙기는 쪽으로 고민해 보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 말은 상대측에서 놓은 미끼를 물지 않고 오로지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도로 엿보인다.

그런데 장 소장의 태도에서 묘한 데가 없지는 않다. 그는 “윤석열 측에 X파일 주겠다고 했는데 연락이 없어 의아하다”고 말했다. 또 X파일을 방어하기엔 윤 캠프의 시스템이나 역량을 보면 이걸 제대로 방어하기에는 능력이 좀 부족한 것 같다고도 했는데, 물론 국회의원 보좌관 생활을 오래하다 보니 준(準) 정치인이 다 됐다고는 하지만 자신의 생각들이 앞서 나가 있다. 마치 ‘나는 다 잘 아는데 윤 캠프는 정치적 감각 등에서 미흡하다’는 전제가 깔려 있는듯하다.

장 소장의 말을 빌리면 ‘윤석열 X파일’ 가운데 4월 작성 문건은 기관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고, 6월 작성 문건은 여권에서 만든 것이라는 얘기를 들었다는 것인데, 사실이든 아니든 야권 대선 유력 후보에 대한 X파일이 존재한다는 자체가 이미 유력후보 흠집내기 대선공작이 시작했다는 알림이다. 어느 집단이 과거 ‘북풍공작’이나 ‘김대업의 병풍’의 성공작을 보고 만든 것인지 알 수 없으나 자칫하면 불똥이 그들에게 튀고 독(毒)이 된다는 사실도 알아야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