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청사.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9.1.8
진주시청사. (제공: 진주시) ⓒ천지일보 2019.1.8

직계존비속 포함 1189명 조사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경남 진주시가 공직자 부동산 투기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전수조사를 벌인 결과 내부정보를 이용한 불법거래 정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LH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지난 3월 말부터 특별조사반을 구성하고 자진신고, 부동산 제보, 자체 조사를 통한 공무원 대상 전수조사에 돌입한 바 있다.

특별조사반은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전원과 사업 관련 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부동산거래 내역 대조작업을 펼쳤다.

휴직자와 공로연수자를 포함해 재직공무원 전원의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1189명으로부터 개인정보동의서를 받아 31일 조사를 마쳤다.

조사는 ▲진주뿌리일반산업단지 조성 ▲농업기술센터 신축 ▲진양호 친환경 레저힐링공간 조성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 등 4개 사업에 대한 편입토지 1482필지 281만 7355㎡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달 9일까지 공직자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했으며 자료조회와 대조, 검증 등 조사과정에 시민 전문감사관을 참여시켜 조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진주시 감사관은 “이번 조사를 계기로 공직자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부동산 투기 등 공무원 부조리에 대한 신고센터는 홈페이지에 항상 열려있으니 앞으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제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