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사옥. (제공: 우리금융) ⓒ천지일보 2021.2.28
우리금융 사옥. (제공: 우리금융) ⓒ천지일보 2021.2.28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가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우리금융은 플랫폼 기업 주도로 급성장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는 물론, 개정안 입법 추진중인 지급지시전달업(마이페이먼트) 도입에 대응하기 위해 자회사인 우리은행, 우리카드와 함께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초 우리금융은 그룹 통합결제 플랫폼 구축을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꾸리고, 자회사 간 시너지 효과 및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되는 플랫폼은 타 금융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우리금융은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 편의성을 제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개방형 플랫폼 구축과 함께 페이먼트 고도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리카드 앱인 ‘우리페이’에 삼성페이 MST(마그네틱보안전송) 결제, 타은행 계좌결제, 교통카드 결제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탑재할 예정이다. 또 우리은행 앱 WON뱅킹 내에 우리카드의 우리페이를 구현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 통합결제 플랫폼이 구축되면 빅테크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지급결제 시장에서 우리금융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