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4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사전투기 의혹에 대해 “공직윤리와 청렴의무 위반은 물론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정부 정책의 신뢰를 훼손했다는 점에서 용납할 수 없는 반사회적 투기범죄”라며 “투기부패 조직적 의혹 등이 있다면 한 줌의 의혹 없이 밝히고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민주당은 공공기관 공직자의 투기방지를 위한 강력한 제도적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여기에 더해 주택 및 토지개발 관련해 공직자가 직무 관련 정보를 이용해 사적이득을 취할 경우 법적처벌과 함께 투기이익을 환수토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직자 윤리법을 개정해 LH 같은 공기업 개발담당 부서들도 재산등록 대상에 포함시켜 상시 감독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소속 시흥시 의원에 대해 투기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송구스럽다. 당 차원에서 윤리감찰단 조사 등 진상규명을 철저히 하고,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