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지하도상가 소독 방역작업. (출처: 연합뉴스)
강남역 지하도상가 소독 방역작업. (출처: 연합뉴스)

지난 7일 서초구보건소 검사 후 확진

상가관리소 소속 환경미화원 1명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은 9일 강남역 지하도상가 환경미화원 1명이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음에 따라 강남역 지하도상가 중 시민비상 이동로를 제외한 전구역을 9일 17시부터 1월 10일 저녁 24시까지 폐쇄한다고 밝혔다.

10일 시와 서울시설공단은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소속 환경미화원 1명이 이날 서초구보건소로부터 확진 통보를 받으면서 강남역 지하도상가를 9일 밤 12시까지 폐쇄했다.

확진자 A씨는 공단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소속 환경미화원이다. A씨는 지난 7일 강남역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9일 서초구 보건소로부터 확진판정을 받았다.

공단은 A씨의 확진을 확인한 즉시 안내방송과 전광판을 통해 알렸고 접촉직원과 상인들에 대해서도 코로나19 검사를 안내중이다. 서울교통공사와 신분당선주식회사에도 확진사실을 알려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폐쇄이후 서울시와 공단은 강남역 지하도상가 전구역에 대해 전면적인 소독과 방역작업을 진행하고 이용자가 많은 주요 이동통로와 출입구를 집중 소독할 예정이다. 지하철 이용자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통로는 확보된 상태다.

확진자와 접촉한 직원과 상인들도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이다.

지하철 8호선 잠실승무사업소에서는 지난 6일 기관사 1명이 감염됐고 이후 전수검사 과정에서 7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공사 측은 다만 기관사들이 승객과 대면접촉은 하지 않고 있어서 열차 운행에는 차질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