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인사청문회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백신은 조속히 확보”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권 후보자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권 후보자는 “현재 코로나19가 국내에 유입된 이래 최대의 위기 상황”이라며 “백신은 관련 부처와 기업 등과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통해 조속히 확보하고 치료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누구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도록 공공의료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균형 의료체계 구축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추진하겠다”면서 “예방적 건강관리체계를 내실화하고 마음 건강에 대한 대상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소득·돌봄 안전망 강화와 관련해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에 대해 정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하고 아동·청장년·노인에 대한 생애 전 주기 소득안전망을 확립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디지털 보건의료 역량에 대해 권 후보자는 “치료제·백신·진단키트 등과 같은 보건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유전체 정보기반 정밀의료를 집중 지원하겠다”며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와 스마트 병원 등 지능형 의료 인프라 투자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