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 점검 장관회의서 발언하는 홍남기 부총리(서울=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식당에서 열린 제10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위원식당에서 열린 제10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최근 수도권 비규제지역과 지방 광역시 일부를 중심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한 것과 관련해 이들 지역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9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며 “서울 기준 아파트 매매가격이 8월 4주 이후 강보합세를 유지하는 등 관망세가 지속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서울 매매시장의 관망세가 장기화하는 가운데 전세시장의 불안 요인이 가중되는 중대한 국면에 있다”고 진단했다.

전세시장을 두고는 “8월 이후 가격 상승 폭이 다소 둔화했으나 10월을 지나며 상승 폭이 재확대되는 모습”이라고 홍 부총리는 평가했다.

최근 전세시장 불안에 대해서는 “저금리 추세, 임대차 3법 정착 등 외에도 가을 이사철 계절요인, 올해 가구·세대 수의 큰 폭 증가 등 상승압력이 일시에 중첩된 것에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