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정부가 독감 백신의 유통상 문제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 사업을 일시 중단한 가운데 24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서울서부지부를 찾은 시민들이 유료 독감 예방접종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 2020.9.2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독감 예방접종. ⓒ천지일보DB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 아직 확인 안 돼”

“부검 통해 정확한 사망원인 파악할 예정”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접종한 인천지역의 10대 1명이 접종 뒤 이틀 만에 숨진 것으로 확인돼 논란이 일고 있다.

19일 질병관리청은 독감 백신 수급 및 접종 상황 브리핑을 통해 “올해 독감 백신을 접종한 뒤 신고된 이상 반응은 총 353건”이라며 “이 가운데 사망 사례가 1건이 보고돼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질병청에 따르면 사망한 10대는 인천 지역에서 독감백신을 접종한 17세 남성이다.

그는 지난 14일 낮 12시 민간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접종 전후로 특이사항은 없었지만 이틀 뒤인 16일 오전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질병청은 현재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했다.

정은경 질병청장은 “아직은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원인을 먼저 파악한 뒤 후 (추가 내용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정부가 독감 백신의 유통상 문제로 무료 독감 예방접종 사업을 일시 중단한 가운데 지난달 24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서울서부지부를 찾은 시민들이 유료 독감 예방접종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DB 2020.10.2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독감 예방접종. 기사 내용과 무관함. ⓒ천지일보DB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