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SMAT(서비스경영자격)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시험이다. SMAT는 급증하는 인력 수요를 보이는 서비스 산업의 핵심 성공 요인을 선별해 서비스 직무의 현업 역량을 평가하는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이다.

시험은 모듈 A(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B(서비스 마케팅, 세일즈), C(서비스 운영전략)가 있으며 개별 모듈별로 응시할 수 있고, 합격한 모듈에 따라 자격 등급을 부여한다. 모듈 A 1개를 취득 시 3급(실무자), 2개를 취득 시 2급(관리자), 3개를 모두 취득 시 1급(컨설턴트) 자격을 얻게 된다.

시험은 100점 중 총 70점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한다. 과목별 40점 미만은 과락이다. 시험은 모두 PBT방식으로 진행된다.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응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등 서비스 산업에 진출한다면 활용도가 높아 주목해볼만한 자격증으로 꼽힌다. 특히 서비스직 취업을 위해 관련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험생과, 승진을 위해 서비스·마케팅 역량을 쌓고 싶은 직장인에게 추천된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2020 에듀윌 SMAT 모듈 A·B·C 1주 끝장’ 교재를 모듈별로 출간 중이다. 이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공식 인증한 교재로 수년간의 강의 경력에서 나온 노하우를 모두 담고 있다.

시험에 나온 내용만을 수록해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 그대로를 수록하고 여기에 상세한 해설과 무료 해설특강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시험에 나올 빈출 이론만 담은 ‘빈출족보’와 실제 시험과 동일한 구성의 ‘실전동형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