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0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0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을 받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민께 호소하고 싶다.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으로 인해서 국민 간 많은 갈등과 분열이 생겨났고, 그 갈등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청와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조국 사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해 “공수처법과 검찰개혁, 검경수사권 조정법안의 국회 통과에 이르기까지 조국 전 장관이 민정수석으로서, 법무부 장관으로서 했던 기여는 굉장히 크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분의 유무죄는 수사나 재판 과정을 통해 밝혀질 일이지만, 그 결과와 무관하게 조국 전 장관이 지금까지 겪었던 고초, 그것만으로도 저는 크게 마음의 빚을 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는 검경수사권 조정법안까지 다 통과됐으니 이젠 조국 장관은 놓아주고, 그분을 지지하는 분이든 반대하는 분이든 향후 유무죄는 재판 결과에 맡기면 좋겠다. 이제 그 문제를 둘러싼 갈등은 끝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국민께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