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전경. (제공: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전경. (제공: 신세계백화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특별한 쇼핑이슈가 없는 ‘포스트 정기세일’ 기간을 겨냥해 오는 21일까지 대대적인 점포 개점행사를 추진한다.

전통적으로 백화점 정기세일 직후에는 대형 쇼핑이슈가 없어 세일기간 몰렸던 소비심리가 무뎌지기 마련이다. 게다가 올해는 4월 초 날씨마저 예년보다 쌀쌀해 세일 후 봄 패션 상품 매출이 다소 주춤하다. 실제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11일간 진행된 올해 신세계백화점 봄 정기세일의 경우 전년 대비 7.1% 신장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보였지만 세일 직후인 8일부터 11일까지의 실적은 1.4% 신장에 그쳤고 패션장르는 오히려 -2.3% 역신장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개점 35주년을 맞은 영등포점과 7주년을 맞은 의정부점에서 대대적인 개점행사를 펼치고 세일기간의 좋은 실적을 이어감과 동시에 소비진작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개점 35주년이 된 영등포점에서는 이사·나들이철을 맞아 생활 및 아웃도어 대형행사를 대대적으로 펼친다. 우선 오는 18일까지 8층 A관 6층 행사장에서 ‘메종 드 신세계’를 선보인다. 이는 1년에 단 두번 진행하는 생활장르 대형 행사로 생활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동시에 생활,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대형 행사다. 아울러 본격적인 나들이 철에 맞춰 아웃도어 행사도 준비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B관 4층 본매장 및 1층 행사장에서는 K2, 코오롱스포츠, 밀레, 노스페이스 등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나들이 아웃도어 특집’을 펼친다. 이외에도 남성장르에서는 개점행사 기간 브랜드별 이벤트를 준비해 추가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한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의정부점의 개점행사도 풍성하다. 우선 개점 7주년을 맞아 정상판매가 대비 10%에서 최대 40%까지 할인된 특가상품을 식품, 생활, 잡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선보인다.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패션 액세서리 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오는 18일까지 3층 행사장에서는 제이에스티나 액세서리 특집을 진행해 정상상품을 10% 할인하고 20/40/60/80/100만원 이상 구매 시 1/2/3/4/5만원 추가 금액할인을 제공한다. 같은 3층 행사장에서 역시 오는 18일까지 메트로시티/루이카또즈 특집을 진행하고 같은 기간 스톤헨지, 메트로시티, 제이에스티나 등이 참여하는 ‘주얼리 럭키박스 이벤트’도 3층 각 본매장에서 펼쳐진다. 각각의 브랜드에서 3/5/7만원에 판매되는 럭키박스 내에는 귀걸이, 목걸리, 팔찌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랜덤으로 들어가있으며 기존 판매가 대비 평균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