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29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3.29

관사재테크·특혜대출 등 의혹 제기

“靑, 김의겸 당장 경질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9일 고가의 부동산 매입으로 논란을 빚는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에 대한 특혜 대출, 재개발 정보 사전 입수 등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거듭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조사해 단순 부동산 투기를 넘어 위법 여부도 들여다봐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관사재테크가 매우 심각하다”며 “김 대변인이 이례적으로 관사에 입주하고 전세금까지 털어 부동산에 올인 투자했다. 이는 국민 재산을 담보 잡아서 투기에 쓴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특혜대출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며 “규제로 인해 서민 대출이 어려워졌는데 김 대변인은 10억원 대출을 받았다. 작년 여러 가지 규제가 강화되던 시점이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재개발 정보 사전입수 의혹도 있다”며 “부동산을 사보지 않은 사람이 과감히 투자한 것은 고급정보를 알고 있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상 한 달에 400만원이 넘는 이자가 나온다”며 “금융비용을 어떻게 갚고 있는지도 궁금하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에는 “얼렁뚱땅 사의를 표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며 “김 대변인을 당장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다주택 보유를 죄악시 하면서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부동산을 규제해왔다. 그 결과 정말 필요한 서민대출까지 막았다”면서 “하지만 청와대 고위공직자 3명 중 1명이 다주택자이고, 당정청 주요인사 9명중 6명이 다주택자”라고 비판했다.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부동산 문제도 거론하며 “부동산 투기 근절 대책을 내놔야할 국토부 장관 후보자마저도 부동산 투기 의혹 덩어리였다”고 질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