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경기도의원. (제공: 경기도의회)ⓒ천지일보 2018.10.29
김경호 경기도의원. (제공: 경기도의회)ⓒ천지일보 2018.10.29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의회 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이 국비 48억원, 도비 27억원 등 총 75억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29일 발표했다.

가평군에 따르면, 지난 9월 ‘2020년 경기도체육대회 개최지 공모사업’에 응모하고 체육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노력했다.

김 의원이 국비 확보를 위해 경기도 담당자들에게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설명했다.

그 결과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 SOC 사업비로 ‘가평군 종합운동장 체육시설 개선 및 스탠드 설치 사업비’ 22억원을 확보했다.

또한 김경호 의원은 조종면 밀리터리 사업비 10억원, 청소년 문화의집 사업비 25억원 등 총 48억원의 국비도 확보했다.

특히 조종면 밀리터리 사업과 청소년 문화의집은 사업비 반납과 사전조치 미 이행 등으로 경기도로부터 국비 신청이 거부돼 사업비 확보가 불투명한 상태였다.

김경호 도의원은 경기도 관계자를 면담해 사업의 불가피성을 설명하고 조치 이행을 조건으로 이를 재고할 것을 요청한 끝에 국비신청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했다.

한편 김 의원은 경기도비로는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청평 소로1-1호선 개설공사 10억원, 현리 소로2-37호선 개설공사 5억원, 산사태 발생지 복구 및 피해예방을 위한 사면 안정화 공사 10억원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청평초등학교 급식실 건축 사업비 부족분 1억원, 막걸리 축제 사업비 추경에 8천만원, 문화시설 리모델링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하는 등 임기 100일 만에 예산확보에 있어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김경호 도의원은 “가평군은 열악한 재정 여건 때문에 대부분 현안 사업을 국도비로 처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숙원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