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 출시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 (제공: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 (제공: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환과 액상으로 각각 담아낸 ‘발효홍삼 원기진액’을 이달 18일 선보인다. 뚜껑에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에 더해 당귀, 녹용, 숙지황 등 엄선한 10가지 부원료를 담은 환이 들어있다.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5mg을 넣었다. 주문은 야쿠르트 아줌마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가능하고 가격은 한병에 5000원이다.

◆신세계푸드, 김치·쇠고기 올반 죽 2종 출시

올반 얼큰 짬뽕맛 김치죽, 찹쌀 쇠고기죽. (제공: 신세계푸드)
올반 얼큰 짬뽕맛 김치죽, 찹쌀 쇠고기죽. (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식사 대용으로 간단히 즐기기 좋은 ‘올반 얼큰 짬뽕맛 김치죽’, ‘올반 찹쌀 쇠고기죽’ 등 올반 죽 2종을 출시했다. 올반 죽 2종은 100% 국내산 찹쌀과 멥쌀을 곱게 쪄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찹쌀의 비율이 높아 죽의 쫀득한 식감이 우수하다. ‘올반 얼큰 짬뽕맛 김치죽’은 국내산 오징어와 김치를 넣어 칼칼하고 시원한 짬뽕맛을 구현해 냈다. 특히 불맛의 풍미를 살린 얼큰하고 개운한 맛으로 해장용 음식으로 제격이다. ‘올반 찹쌀 쇠고기죽’은 시중의 제품들보다 소고기 함량을 높여 식감과 풍미를 강화했을 뿐 아니라 사골 육수 엑기스로 밥물을 해 보다 진한 맛을 살렸다. 전국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3600원(260g)이다.

◆하림, 자연실록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 출시

하림 자연실록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 (제공: 하림)
하림 자연실록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 (제공: 하림)

㈜하림의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이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100g, 2천원대)’를 출시했다. 하림 자연실록 ‘더 건강한 가슴살 훈제’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100여 개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해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었다.

◆롯데제과, 양치 대신 씹는 껌 ‘자일리톨x2080’ 출시

자일리톨X2080. (제공: 롯데제과)
자일리톨X2080.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기 치약 대표 브랜드 2080과 손잡고 ‘자일리톨x2080(87g, 5000원)’을 출시했다. ‘자일리톨x 2080’은 양치 대신 껌을 씹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롯데제과가 독자 개발한 기능 소재 ‘클린스크럽’을 적용했다. ‘클린스크럽’에는 치약에 흔히 사용되는 탄산칼슘과 피로인산나트륨이 들어있는데 이들 성분은 치아표면 세정 효과와 치석 형성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소재를 껌에 사용한 것은 이번이 국내 첫 사례로 그동안 치아 미백껌 등 기능성 껌을 개발해온 롯데제과의 껌 제조 노하우가 담겨 있다. ‘자일리톨x 2080’은 멘톨향과 민트향을 기존 자일리톨껌 대비 70% 강화, 청량감을 높여 구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