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천지일보(뉴스천지)
박근혜 전 대통령. ⓒ천지일보(뉴스천지)

정치권 상반된 반응… 보수·진보단체도 대규모 집회 예고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1주년을 맞은 10일 여야가 탄핵 이후 1년 동안의 국정에 대해 상반된 평가를 내리며 신경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헌법재판소로부터 탄핵 결정을 당한 당사자인 박 전 대통령이 지금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헌법재판소가 탄핵사유로 인정한 최순실에 대한 국정개입허용과 권한남용, 미르 K재단 출연에 대한 직권남용과 강요조차도 인정하지 않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태도에 참담함을 금할 길이 없다”고 비판했다.

탄핵 당시 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도 “촛불국민의 명령인 정당한 적폐청산 작업조차 ‘정치보복’이라며 적반하장식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반성할 줄 모르는 국정농단 세력의 태도를 보고 있자면 도대체 대한민국에 희망이 있는 것인지 암담해진다”고 꼬집었다.

한국당도 민주당에 포문을 열었다. 정태옥 대변인은 “수많은 고통 속에 이뤄진 탄핵 이후, 과연 지금의 대한민국이 탄핵 전보다 무엇이 더 나아졌는지 의문”이라며 정부여당을 정조준했다.

정 대변인은 “작년 5월 문재인 정부는 새정부 탄생으로 새로운 세상을 만들 것처럼 떠들었지만, 실제 대한민국의 현실은 1년 전보다 더 엄혹하고, 국민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졌다”며 “정부는 천안함 폭침의 전범인 김영철의 방남을 허용했고, 거짓말을 일삼는 북 김정은의 가짜평화 약속과 장밋빛 전망에 들떠 국민들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보수단체와 진보단체도 각각 광화문광장 인근과 서울역 등지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하고 있다. 보수단체는 박 전 대통령 탄핵 결정의 부당성을 주장하고, 세월호 참사 관련 단체는 세월회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