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병철 회장 생로병사 질문-7] “신은 왜 우리가 죄를 짓게 내버려뒀나”
[삼성 이병철 회장 생로병사 질문-7] “신은 왜 우리가 죄를 짓게 내버려뒀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창업주 故 이병철 회장의 24가지 생로병사 질문에 답하다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인간은 죽음 앞에 나약하다. 지난 1월 9일로 병석에서만 벌써 4번째 생일을 맞은 삼성 이건희 회장도, 그의 아버지 삼성 창업주 고(故) 이병철 회장도 마찬가지다. 이병철 회장은 1987년 타계 한 달 전 ‘생로병사(生老病死)’와 하나님(신)의 존재에 관한 24가지 질문을 천주교 故 박희봉 신부에게 던졌다. 그러나 답변은 듣지 못했다. 서울 삼성병원에 의식을 잃고 누워 있는 이건희 회장도 어쩌면 아버지와 같은 궁금증을 갖고 있는지 모른다. 이건희 회장의 사망설이 반복되면서 빈부귀천을 떠나 모든 인간이 가장 궁금해 했을 법한 고 이병철 회장의 종교질문 24가지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16년부터 한기총-신천지 교리비교 영상을 공개해 ‘가장 성경적 답변’이라는 평가를 받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의 답변과 과학적 근거로 답을 했다는 천주교 광주대교구 평신도사도직협의회 전 회장 김왕기 전남대 명예교수의 답변을 통해 재조명한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7. 예수는 우리의 죄를 대신 속죄하기 위해 죽었다는데, 우리의 죄란 무엇인가? 왜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게 내버려 두었는가?

이만희 총회장

 

죄, 마귀의 말 듣고 믿은 것

참말-거짓말 중 스스로 택해

죄 값은 사망이다(롬 6:23). 어떤 죄를 지었는가? 우리의 죄 값으로 예수가 대신 죽었으니 우리 죄가 속죄되었다. 속죄된 우리의 현실이 이 모양 이 꼴이란 말인가? 그리고 왜 우리로 하여금 죄를 짓게 내버려 두었는가? 이 질문은 참으로 잘 하셨다. 살아있다면 단방 쫓아가 말하고 싶다.

지금은 예수님께 부탁하여 음부에 있는 이병철 씨에게 종교(religion)의 참뜻을 알게 해주어 회개하고 깨달아 구원받게 해 달라고 기도한다(벧전 3, 4장 참고). 예수님은 하나님의 대언자요, 나는 예수님의 대언자로 왔다.

설명: 창조주 하나님은 족보가 없고, 스스로 계신 유일신이므로(출 3:14) 하나님이시다. 우리의 죄는 하나님의 말씀(언약)을 지켜 순종하지 못한 것이며, 하나님과 같이 된다는 역적 마귀(뱀)의 말을 믿은 것이다(창 2:17, 창 3장). 창조주 아버지가 피조물인 아들에게 먹으면 죽는다는 나무의 열매(선악과)를 알려 주셨다(이는 언약과 같다). 이를 알면서도 그 열매를 먹으면 하나님같이 된다는 뱀(마귀)의 말을 믿은 죄이다. 이는 아버지를 배신(배도)한 영적 죄이다. 이것이 우리가 지은 죄이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죄를 짓게 내버려 둔 것이 아니다. 아들이 스스로 택한 죄이다. 결국은 뱀의 말은 거짓말이었고, 아버지의 말은 참 말이었다.

예수님의 속죄의 피는 재림 때까지 떡과 포도주로 기념했고(마 26장), 속죄의 피는 재림 때 그 효력이 있게 된다. 계시록 5, 7장을 보라. 거짓말이 아니다. 참이다.

 

김왕기 명예교수

 

아담 ‘원죄’ 각 인간의 ‘본죄’

인간 자유의지 때문에 죄 지어

‘죄(罪)’란 성경에서는 하느님과 인간, 인간과 인간의 관계에서 불의를 저지른 행동들을 지칭한다. 본래의 뜻은 ‘과녁에서 벗어나다’ ‘목표에 어긋나다’는 것으로 단순한 법률 또는 도덕에 대한 위반행위와는 구별된다. 죄의 종류에는 원죄(原罪)와 본죄(本罪)가 있다. 원죄는 인류의 원조인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하느님의 계명을 거스름으로서 생겨난 죄의 원천을 일컫는다. 본죄는 각 인간 자신이 지은 죄를 원죄와 구별해 이르는 말이다.

우리는 흔히 도둑질이나 거짓말 등 법을 어긴 행위를 죄라고 말하는데, 그보다 더 근본적으로 죄란 양심(마음의 윤리질서이고 정신의 법)에 어긋난 말이나 행위나 욕망이다. 우리 인간이 죄를 짓게 되는 것은 인간에게 자유의지가 있기 때문이다. 앞의 6번 물음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인간은 자유의지에 따라 선악을 행할 수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무 2018-03-16 11:15:42
종교에 대해 이거다 저거다 자의적으로 말하는 분보다 성경에 근거해서 말씀하시는 것에 더 신뢰가 갑니다

이진희 2018-02-26 14:07:14
저는 항상 궁금했습니다.
죄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돌아가신뒤로 우리가 죄사함을 받았다고 하는데..
그래도 사람들은 죽고있어요.. 왜그런지 늘 궁금했습니다.

깨달음에 외치는자 2018-02-21 21:48:30
2017년 이미 6번째 나팔이 울렸음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성경의 모든 말세징후가 하늘의 표식이 말해줍니다. 얼마전 붉은초승달이 하늘에 보였습니다. 작년 2017년 1월31일 슈퍼문에 이어 2번 째 징후입니다. 하나님께서 고통받는 한민족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시고 계십니다. 천국문은 이미 닫쳤습니다. 선천의 진리와 명상 해탈을 한다 착각 마십시요. 모든 영계가 다 닫쳤음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 이 한반도에는 사악한 유태인과 결탁한 기득권 세력들이 켐트레일과 gmo, 불소든물로 국민을 죽이고 있습니다. 지금의 기침은 유태인들의 작품이며 뇌에 영향을줘 바보로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 매일밤 새벽까지켐트레일 비행기가 쏟아내는데, 영해에 들어온 비행기를 제재하지 않습니다. 정부가 이미 알면서 동조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전광인 2018-02-21 13:10:22
피조물인 사람이 창조주의 뜻을 거역하는게 죄!
확실하게 알게해주시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