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포스터. (제공: 천안문화재단)

전시·공연·버스킹·예술체험·먹거리 분야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문화재단(이사장 구본영)이 ‘2017 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할 생활문화 동호회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천안문화재단에 따르면, 참가 대상은 천안에서 거주하며 전시·공연·버스킹·예술체험(Art Work)·먹거리 등 5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동호회로 오는 12일까지 접수한다. 모집공고와 신청서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생활문화팀으로 하면 된다.

이번 생활문화페스티벌은 ‘불어라 문화바람, 즐기자 문화바람’을 주제로 오는 6월 13~19일 삼거리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열고 17일에는 삼거리공원에서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천안문화재단 관계자는 “천안 생활문화페스티벌은 지난해 생활문화진흥원의 ‘문화가 있는 날’ 국비 공모사업 권역별 생활문화동호회 교류 프로젝트에 선정됐다”면서 “시민들의 일상 속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동호회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문화페스티벌을 통해 생활문화의 중심인 동호회 활성화와 문화교류를 점차 확산해 나가겠다”면서 “향후 시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천안생활문화페스티벌은 지난 2월 사전간담회를 시작으로 생활문화동호회 네트워크 협의체를 구성했으며 앞으로 축제·전시회·워크숍·간담회·네트워크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