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지도부. 왼쪽부터 황주홍, 김영환, 문병호 최고위원, 박지원 대표, 주승용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DB

박지원 “질서 정연한 경선에 감사”
주승용 “새정치 실현에 힘 실어주셔”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27일 국민의당이 지난 25, 26일 진행된 광주·전남·제주·전북 지역에서 진행된 지역 대선후보 경선 흥행과 관련해 “호남의 민심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당 지도부는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사전선거인단이 없는 완전현장투표에서 우려됐던 역선택·대리투표 등에 사고 없이 진행된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지원 대표는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아름다운 경선이 진행됐다”며 “어떤 불법도 없고, 질서도 정연했다. 국민의 선택에 감사를 드리고 국민을 하늘처럼 모시겠다는 겸손한 자세로 경선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도 “애초 목표보다 2배 이상의 국민이 참석했다”며 “호남 지역민은 지난 총선에 이어 이번에도 국민의당에 새정치를 실현하라고 또 한 번 힘을 실어주셨다”고 자평했다.

주 원내대표는 “호남 경선을 통해 우리는 숨어있는 국민의당의 지지자가 많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전 대표의 대세론을 꺾어달라는 민심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김영환 최고위원은 이번 사전선거인단 없는 완전현장 국민투표를 적극적으로 주장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에게 공을 돌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