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DB

“수사 계속하면 선거에 영향 미쳐… 정치력 발휘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23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헌법재판소가 인용할 경우 박 대통령 관련 수사를 대선 이후로 미뤄야 한다는 주장을 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tbs fm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에서 “여야의 정치력으로 (박 대통령 수사가)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헌재에서) 인용이 된다고 한다면 수사를 선거 뒤로 미뤄달라는 얘기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박 대통령 수사를 뒤로 미룰 경우 오히려 검찰 수사에 정치논리가 개입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만약 수사를 더 할 필요가 있다고 하면, 두 달 뒤에 하면 되는 거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놔두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과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특검이 연장되지 않을 경우 관련 수사를 검찰에서 이어받게 된다. 정 원내대표는 “수사는 계속 될 수 있지만, 검찰이 바로 그 수사를 계속할지, 선거에 영향을 미치니까 여야의 어떤 정치력에 의해서 선거가 끝난 뒤에 했으면 좋겠다는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했다.

최근 박 대통령의 탄핵 심판 전 하야설에 대해 청와대 측이 “검토한 사실조차 없다”고 부인한 것에 대해선 “앞으로 전개될 정국의 현안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청와대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하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선 수긍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