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출처: 연합뉴스)

이용호 “이제야 자진사퇴… 국민이 용납할지 의문”
박지원 “하야 하더라도 법적인 처벌 피할 수 없어”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이 22일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의 ‘박근혜 대통령 자진 하차설 검토’ 발언과 관련해 “독배를 피하고 싶은 심정이야 이해하지만, 발상 자체가 불순하고 정략적”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국민의당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 등 여권에서 탄핵정국의 정치적 수습을 위한 박근혜 대통령의 헌재 탄핵인용 전 자진사퇴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국민의 자진사퇴 요구를 묵살하고, 국회 탄핵 이후 특검의 대면조사를 거부했으며 헌재의 무력화를 시도하는 등 국민을 우롱하다가 이제야 자진사퇴라는 정치적 타협을 시도하는 것을 국민이 용납할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을 향해선 “박 대통령에게 사법적 단죄를 면해 주면서, 보수의 재결집을 노리는 범보수 정치권의 자세는 우리 국민을 너무 낮게 본 데서 나온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날 박지원 대표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박 대통령의 지금까지 언행으로 봐서 하지 않을 것 같다. 좀 늦었다”며 “하야를 한다고 했으면 첫 번째 사과성명을 하면서 진솔하게 고백하고 또 국민의 심판을 받기 위해서도 자기는 물러나겠다고 했으면 훨씬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어찌 됐든 아무리 하야를 하더라도 법적인 처벌을 받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