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3정 혁신’ 실천 로드맵 마련 착수
당명 공모 시작… 2월 초 발표 예정
일부 비대위원 “朴 자진 탈당해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이 설 연휴를 앞두고 ‘박근혜 색깔 지우기’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명진 비대위는 당 쇄신 방향으로 발표한 ‘3정 혁신’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로드맵 마련에 나선 데 이어 당명 개정 작업에도 착수했다. 비대위에선 박근혜 대통령의 자진 탈당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공개적으로 나왔다. 민심 여론의 대목인 설 연휴에 앞서 ‘박근혜 정당’이란 오명을 지우고 쇄신 이미지를 각인시켜 여론의 반전을 꾀하겠다는 구상이다.

인 위원장은 23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전날 당 쇄신 로드맵으로 발표한 ‘3정 혁신’ 방안이 당 정책위원회 등 당내 기구와의 협의를 거친 당론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로드맵을 작성해서 여러분에게 일괄적으로 말씀 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계파활동 역시 용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지난 20일 당 윤리위원회를 통해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의원 등 ‘친박(친박근혜) 3인방’에 대해 징계 조치를 내린 인 위원장은 “사람이 아닌 계파 청산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충분한 징계였다”며 계파청산의 의미를 강조하면서 “계파를 만들고, 좌장으로 앉는 순간, 불리는 순간 또 다시 징계 대상이라는 점을 아셔야 한다”고 경고했다.

비대위는 또 당명 개정을 위한 대국민 공모를 시작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012년 대선 출마 당시 달고 나갔던 당명이 5년 만에 바뀌게 되는 것이다. 당명과 함께 당색과 당 로도 등도 함께 바뀔 전망이다. 새누리당 재창당 TF는 당명 변경안을 이날 비대위에 보고했다. 

당명 변경은 새누리당이 일반 국민과 책임당원, 당 소속 국회의원 등 당 내외 인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당명 개정 찬성 의견이 높게 나온 데 따른 것이다. 새누리당은 당명 개정을 통해 당 쇄신과 재창당 작업의 마침표를 찍는다는 계획이다. 

당명은 이날부터 25일까지 공모로 접수 받은 뒤 2월 초 발표할 예정이다. 함진규 홍보본부장은 “당내외 전문가 의견을 두루 수렴해 새로운 보수 가치에 적절한 당명을 검토해 2월 초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탄핵 사태의 장본인인 박 대통령 본인에 대한 자진 탈퇴 요구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김성은 비대위원은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떠나서 대한민국이 혼돈 속에 빠질 수밖에 없는 것을, 국민이 엄청 걱정하면서 추위에 밖에서 시위하는 것을 우리가 보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새누리당을 위해서, 건전한 보수의 통합을 위해서, 더 나아가서는 대한민국의 통합을 위해 자진 탈당을 해주실 것을 당부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 위원장은 지난 22일 박 대통령에 대해 당원으로서의 징계는 당 차원에서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