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천지일보(뉴스천지)DB

“자발적 반성·책임 지는 것 기대”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당 내 인적쇄신과 관련해 “인적쇄신 고비를 넘겼으나, 아직도 책임질 사람이 남아 있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그 사람들에 대해서 죄가 없어 징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화합을 위한 최소한의 조처로서 징계를 하지 않을 뿐”이라며 “당은 그분들이 자발적으로 반성과 책임을 지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 위원장은 “자신의 정치 여정을 위해서도 무엇인가 잘못한 것을 털고 가는 게 중요하다”며 “그런 의미에서 자발적이고 적극적 행동을 해주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했다.

지난 20일 당 윤리위원회를 통해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의원 등 ‘친박(친박근혜) 3인방’에 대해 징계 조치를 내린 인 위원장은 “사람이 아닌 계파 청산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충분한 징계였다”고 평가했다. 친박 핵심 인사 징계를 통해 계파 청산의 의미를 살렸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인 위원장은 “그저께 어느 언론에 보니까 계파가 하나 또 생겼다. 누가 좌장이다. 좌장격이라는 말을 봤다. 그러면 또 징계 대상”이라며 “계파를 만들고, 좌장으로 앉는 순간, 불리는 순간 또 다시 징계 대상이라는 점을 아셔야 한다”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그는 전날 당 쇄신 로드맵으로 발표한 ‘3정 혁신’ 방안이 당 정책위원회 등 당내 기구와의 협의를 거친 당론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로드맵을 작성해서 여러분에게 일괄적으로 말씀 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